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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로 체질 바꾼 현대백화점그룹…K패션·K리빙 대표주자로 뜬다 2019-10-24 16:31:15
편집숍 안토니올리 등에도 입점했다. 세계 17개국, 40여 개 패션·유통사와 200만달러 규모의 계약도 맺었다. 한섬은 중국 유통 1위 상하이바이롄그룹과 손잡고 현지 여성복 시장도 공략하고 있다. 여성 캐주얼 브랜드 SJSJ에 대한 중국 독점 수출계약을 최근 체결했다. 중국 상하이에 SJSJ 매장 두 곳도 열었다. 한...
"가구회사 아닙니다"…한샘·현대리바트, 종합 인테리어로 승부 2019-10-03 06:15:00
트렌드의 확장에 따라 리빙·인테리어 부문을 유통과 패션과 함께 그룹의 3대 핵심사업으로 육성하겠다는 방침을 세웠다. 현대백화점그룹이 2012년 현대리바트에 이어 지난해 종합건자재기업 현대L&C를 인수하고, 올해 2월엔 이탈리아 세라믹 타일 제조기업 플로림과 독점 계약한 것도 이 같은 전략에 따른 것이다. 업계에...
현대리바트, 욕실사업 진출…41兆 인테리어 시장 '조준' 2019-09-26 17:27:00
장기적으로 인테리어 사업을 유통, 패션 사업과 함께 미래 성장동력의 한 축으로 발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근 건설·부동산 경기가 악화되면서 이사, 입주 수요가 급감해 가구·건자재업계가 실적 악화에 시달리고 있는 반면 노후 주택에 대한 리모델링 수요는 점점 늘어나고 있다. 지난해...
파리·뉴욕…'패피 신발' 비싸다고?…'가성비' 패스트슈즈로 전세계 돌풍 2019-09-26 16:33:53
땐 현지화 알도는 캐나다 패션기업이 미국으로 시장을 넓히고 전 세계로 퍼진 드문 사례다. 이 같은 성공은 알도가 처음부터 지역화를 추구하면서 해외 시장에 진출했기 때문에 가능했다. 1990년대 미국에 처음 매장을 열 때 대도시가 아닌 뉴욕주의 플래츠버그에 첫 매장을 열었다. 이곳은 캐나다 퀘벡주의 생로랑 본사와...
구찌·티파니 출신 '마케팅 高手'들 삼성으로 온 까닭 … 2019-09-25 17:29:58
이은영 한국총괄 온라인영업팀 상무는 랄프로렌 출신이다. 티파니는 창립한 지 180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가장 빠르게 변화하는’ 주얼리 브랜드로 꼽힌다. 삼성전자가 명품·패션업계 출신을 연달아 데려온 것은 오프라인 위주 유통 채널을 온라인으로 다변화하고 디지털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SBA 외국인무역인종합비즈니스지원센터 ‘한국에서 비즈니스하는 외국인’을 위한 네트워킹 행사와 무료 역량강화 교육 제공 2019-09-24 11:44:57
국제물류 및 한국패션주얼리 분야가 가장 뜨거운 반응이 있었으며 평소 접하기 힘든 전문가들과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네트워킹 하여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었다고 참가자들이 입을 모아 전했다. 이와 같은 네트워킹 행사는 국내 거주 외국인의 비즈니스 공감대 형성과 정보교류를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개최 할...
SBA 외국인무역인종합비즈니스지원센터 ‘한국에서 비즈니스하는 외국인들을 위한 meet up 행사 ’2019년 첫 실시! 2019-08-23 10:00:03
코스메티슈컬 화장품 S사 기획 MD, 종합물류기업 물류 전문가, 관세사무소 변리사, 관세사, 한국패션주얼리협동조합 협회장 등 글로벌 오픈 마켓 및 분야에서 적극 네트워킹 및 도움을 줄 예정이다. 특히 해당 네트워크 시간은 한국에서 외국인 무역인이 직접 만나기 어려운 인사들이 한 자리에 모여 이목을 끌고 있으며,...
롯데, 앱 하나로 7곳 계열사 쇼핑…온·오프 '유통 1위' 굳히기 가속 2019-08-19 17:12:16
] 롯데그룹은 주류, 식품, 유통, 패션 사업들이 일본 기업 제품 불매운동 때문에 피해를 보고 있다. 일본 롯데보다 30배 더 많은 96조원(2017년 기준)의 매출을 올린 어엿한 한국 기업이지만 일본 기업이라는 오해를 받은 탓이다.사업부문별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래 먹거리를 발굴하는 일이 시급한 이유다. 그룹의 핵심...
아마존·알리바바 "Made in Korea 모셔라" 2019-08-16 17:41:59
등 아시아 국가 소비자들은 한국의 화장품, 뷰티기기, 패션 관련 상품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알리바바는 지난 6월 1~18일 ‘618 쇼핑 페스티벌’을 열었다. 매년 11월 11일 하는 ‘광군제’에 버금가는 행사다. 618 행사에서 한국 제품은 일본 미국 다음으로 해외 국가 판매 순위 3위를 기록했다....
"중국서 현지 정서 건드려 시장 퇴출된 외국기업 수두룩" 2019-08-15 11:00:01
주장이 제기됐다. 한국무역협회 상하이(上海)지부는 15일 내놓은 '중국 외자기업 실패 사례 분석' 보고서에서 중국 진출을 꾀했지만 현지 감성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해 결국 실패한 글로벌 기업의 사례를 분석했다. 이탈리아 패션기업 돌체앤가바나(D&G)는 중국인 희화화 광고, 설립자인 스테파노 가바나의 동양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