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원소주, 한글날 맞아 '오리지널 한글날 한정판' 출시 2023-10-04 08:45:11
한정판'이 나온다. 원스피리츠는 모든 디자인이 한글로 이뤄진 한글날 한정판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 제품은 5일부터 원소주 웹사이트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판매된다. 기존의 원의 W를 중심으로 태극기의 사괘와 태극 문양을 활용했다. 또한 '한국 전통 옹기 숙성'이라는 문구를 추가했다. 제품 패키...
5000원으로 한 개도 못 산다…'버거' 가격 줄줄이 올리더니 2023-10-03 16:18:21
햄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 한글 해시태그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게시물 수다. 아직 국내에 점포가 한 곳밖에 없지만 2만5000개가 넘는 인증샷이 올라왔다. 매장명인 '파이브가이즈강남', '파이브가이즈한국' 등의 연계 해시태그를 포함하면 게시물은 3만개에 육박한다....
글로벌 푸드기업 꿈꾸는 쿠캣…"내년까지 11개국에 15억원 수출" 2023-10-03 10:01:52
편이다. 일례로 홍콩 최대 슈퍼마켓 브랜드 가운데 하나인 파크앤샵은 매장 내에 쿠캣 전용 매대를 꾸리고 한글이 들어간 홍보물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다. K-푸드가 인기를 끌자 쿠캣 브랜드를 통한 판촉에 힘을 쏟는 것이다. 쿠캣 브랜드의 수출 확대는 관련 상품을 제조하는 30여개 중소 협력사의 해외 시장 개척에도 큰...
"10월 LA는 한국의 달"…한인축제·한글쓰기 등 행사 다채 2023-10-02 07:03:15
샌디에이고에서도 LA한국문화원 등이 주최하는 '한국 채색화전'이 28일부터 열린다. 김영완 주LA총영사는 "한국 문화가 미국 사회에서 'K-컬처'라는 고유의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로스앤젤레스와 오렌지 카운티, 샌디에이고 시민들에게 한국 문화를 더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한글 간판 아래서 인증샷"…요즘 중국인들 '핫플'로 뜨는 곳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9-29 09:54:01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의 화장품 브랜드는 눈을 씻고 찾아봐도 없다. 물은 이제 막 들어오기 시작했는데, 띄울 배도 없고 선뜻 나서는 사공도 없는 상황이다. 그렇다고 14억명에 달하는 거대 소비 시장을 이대로 방치할 것인가. 우리 기업의 딜레마다. 한가지 해답은 있다. 글로벌 명품 브랜드처럼 고급화 전략이...
한국유리공업 66년 만에 LX글라스로 사명 변경 2023-09-27 16:44:21
바꾸는 것은 66년 만이다. 이 회사는 지난 1월 LX인터내셔널에 인수되며 LX그룹에 편입됐다. 지난달엔 LX하우시스의 유리 영업 부문을 양수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한국유리공업의 대표 브랜드인 한글라스(HanGlas) 로고는 계속 사용한다. 이용성 한국유리공업 대표는 “유리 시장의 1등 기업이...
그로비교육, 올 7월 시리즈B 180억 규모 추가 투자 유치 2023-09-27 14:00:01
성공시켰다. 이에 앞서 다수의 교육 브랜드를 직접 디렉팅해 업계 선두에 안착시켰으며, 적자 브랜드였던 중등 온라인교육 ‘엠베스트’를 업계 1위로 올리며 이러닝 업계 ‘미다스의 손’으로 불린다. 그로비교육 ‘슈퍼브이’는 4세부터 8세를 대상으로 영어, 수학, 한글 관련 멀티미디어 교육 콘텐츠를 전용 태블릿으로...
그로비교육, 7월 시리즈B 추가 투자 유치로 누적 투자금 440억 확보 2023-09-26 15:15:39
탄생시키고 성공시켰다. 이에 앞서 다수의 교육 브랜드를 직접 디렉팅해 업계 선두에 안착시켰으며, 적자 브랜드였던 중등 온라인교육 '엠베스트'를 업계 1위로 올리며 이러닝 업계 '미다스의 손'으로 불린다. 그로비교육 '슈퍼브이'는 4세부터 8세를 대상으로 영어, 수학, 한글 관련 멀티미디어...
독일 국민 웰빙 그룹 보이러(Beurer), 한국지사 보이러코리아 설립 2023-09-26 11:17:02
브랜드 마케팅과 시장확대에 기대를 걸고 있다. 우선, Beurer(보이러)의 브랜드 마케팅의 첫걸음으로 ‘보이러’ 한글 상표를 출원했다고 밝혔다. 또한,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제품의 라인업도 웰빙을 넘어 헬스케어와 메디컬 분야까지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보이러 코리아는 대한민국 소비자와의 소통을...
웅진식품, 한글날 맞아 '하늘보리체' 서체 선보여 2023-09-20 11:08:54
웅진식품은 한글날을 기념해 자사 보리차 음료 '하늘보리' 서체인 '하늘보리체'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하늘보리체는 하늘보리 브랜드 아이덴티티(BI) 특징을 반영해 디자인했다. 국문 2350자와 영문 95자, 특수문자 985자로 구성됐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스타그램의 웅진식품 계정에서 내려받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