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누가 어떻게 사모펀드 매니저가 되는가 [김태엽의 PEF썰전] 2023-10-11 10:16:13
마케팅, 인사/노무, 생산 같은 재무 이외 토픽들이 중요하게 되는데, 거래 (transaction) 위주로 트레이닝을 받은 IB 출신은 이런 요소에서 위로 올라 갈수록 어려움을 느낀다. 이런 점에서 컨설턴트나 구조조정 전문 회계사들이 시니어가 되면 역량을 발휘하는데, 반대로 컨설턴트들은 기초적인 숫자에 약한 경우가 많고...
"황금기여, 다시 한번"…아시아 공략 시동 거는 K뷰티 2023-09-28 19:39:09
내 한류 제한령) 완화 분위기가 흐르고 있어 과거의 영광을 되찾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다. LG생건도 아모레도 中서 고객 만나고 日 정조준했다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은 올해 들어 현지 마케팅 행사와 인수·합병(M&A) 등을 통해 아시아 시장 입지 확대에 나서고 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LG생활건강은 최근...
문체부, 동남아 최대 방한시장 '태국'서 한국관광대축제 2023-09-27 09:09:22
관광이벤트 100선'과 '2023 한국방문의 해'를 적극 마케팅한다. 고급 수요층에 특화된 쇼핑 시설 엠쿼티어에서는 'K-럭셔리 관광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회원 350만명 이상을 보유한 현지 국영기업 크룽타이카드(KTC)와 함께 1인당 8만바트(약 300만원) 상당의 고급 방한 상품을 판촉할 계획이다. ...
옷가게 사장님 '月 8억' 대박…유상무·박성광도 반했다 [긱스] 2023-09-20 14:31:00
라이브’의 마케팅?광고 총괄을 담당했다.) Q. 그립 서비스 이용자는 얼마나 되나요? A. 판매자가 2만 명 정도 되고, 월간이용자수(MAU)는 230만 명 정도입니다. 방송이 하루평균 1300개 정도 있는데, 많을 때는 1600개까지 있고요. 저희는 기본적으로 '디지털 단골'을 만들어주는 서비스잖아요. 소상공인도 팬을...
K푸드에 꽂힌 日 2030 여성 몰려온다 2023-09-19 17:51:48
남성을 겨냥한 마케팅에 나섰다. 구스미 작가를 초청한 것도 그 일환이다. 일본에서 드라마 고독한 미식가는 시청자의 70%가 남성이다. 구스미 작가는 1박2일 일정으로 서울 서촌·을지로·삼청동 일대의 숨겨진 맛집을 소개하는 영상을 촬영했다. 이를 서울의 ‘직장인 맛집’, ‘혼술 맛집’ 등의 콘셉트로 일본 남성을...
"한국 가고 싶어요" 2030女 열광…日 관광객 100만명 넘겼다 2023-09-19 10:40:11
등 ‘남자들의 한국’이란 마케팅도 펼친다. K푸드도 전면에 내세웠다. 지난 4월 한국관광공사가 발간한 ‘2022년 잠재 방한여행객 조사’에 따르면 일본인들은 한국을 방문해 가장 희망하는 것은 ‘맛집 탐방’으로 집계됐다. 전체 응답자의 64.1%로 쇼핑(62.8%), 역사·문화유적지 방문(37.9%)을 앞질렀다. 한국을 찾고...
무역협회, 아마존과 '글로벌 시장 진출전략' 세미나 2023-09-18 10:48:08
"한류 열풍이 지속되면서 글로벌 소비자들이 구매를 희망하는 한국 소비재의 범위가 확장되고 있다"며 "무역협회는 우리 기업의 우수한 제품들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대형 온라인 몰, 글로벌 B2B(기업 간 거래) 플랫폼과 협력해 공동 마케팅 및 판매 지원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일훈 칼럼] 꿈을 크게, 판을 넓게 2023-09-13 18:04:10
마케팅 등은 개별적으론 대단할 것이 없다. 하지만 해외시장 개척과 도전이라는 큰 꿈이 얹히자 성공의 스케일이 달라졌다. 만두로 미국 시장을 석권한 CJ제일제당이나 라면으로 현지 입맛을 사로잡은 농심 등은 대기업이라서 그렇다 치자. 어느 골목에서나 흔하게 볼 수 있는 김밥을 태평양 너머로 보낸다는 발상은 도대체...
유커 회복률 23%...인천공항, 20~30대 中 여객 유치전 2023-09-13 15:47:47
본격 마케팅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중국 여객의 62.5%가 20~30대 젊은 층이기 때문이다. 공사는 이들의 한국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K팝 등 한류 콘텐츠 마케팅, SNS 이벤트, 현지 여행박람회 참가 등 다양한 유치 전략을 시도하기로 했다. 올해 상반기 한·중 노선의 여객 회복률이 코로나19 이전인...
딜리버드코리아, 플랫폼 총거래액 85% 증가 2023-09-13 15:02:12
외국인 구매자의 관점에서 마케팅 전략을 마련해두고 한국 이커머스 플랫폼이 자사 플랫폼에서 바로 해외로 판매할 수 있는 방식으로 해외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분석 방법론을 적용해 진출하고자 하는 국가에 맞는 상품을 팔 수 있도록 컨설팅하고, 물류 편의성으로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