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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대투증권 "한진해운·현대상선, 2분기 흑자전환" 2014-06-10 08:27:06
이들 기업이 단기간에 재무위험을 없애기는 어렵다"며 "3분기 최대 성수기의 이익 규모와 구조조정을 통한 지속적인 재무 건전성 회복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하나대투증권은 그러나 해상운송업종에 대한 투자의견은 '중립'을 유지했다. indigo@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세월호참사> 청해진해운, 문어발식 사업 확장 추진 2014-04-22 14:19:45
추가한 운송업과 운송주선업이다. 청해진해운은 해상여객 및 화물운송업과 육상여객·내륙수상운송업을 정관상 사업목적으로 뒀음에도 이를 최근에 추가한 것이다. 이와 관련,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운송업은 육상과 해상을 통해 여객 또는 물건을 운반하는 업종이고, 운송주선업은 자기 명의로 물건 운송을...
"해상운송, 운임 하락‥1분기 적자 불가피" - 하나대투證 2014-03-27 08:49:04
하나대투증권은 27일 해상운송업종에 대해 컨테이너운임 하락으로 영업적자가 이어지는 등 재무리스크가 여전하다며 투자의견 `중립`을 유지했습니다. 신민석 하나대투증권 연구원은 "컨테이너 운임은 연초 급등한 뒤 2월 중순부터 하락세로 전환했다"며 "유럽노선을 중심으로 약세가 지속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신...
<올해 달라지는 세제 주요 내용>-1 2014-01-23 12:01:38
수 있다. ▲항공운송업의 화물운송용 항공기투자에 대해 고용창출 투자세액공제 적용 =항공운송업이 적용업종에 추가되고, 화물운송용 항공기가 적용자산에 추가된다. ▲비상장 주식교환 특례 대상 전략적 제휴 요건 등 신설 = 벤처기업의 생산성향상 및 경쟁력강화 등을 목적으로 기술·시설·정보·인력 또는...
"현대글로비스, 4분기 두자릿 수 성장 이어갈 것"-HMC 2014-01-03 07:32:55
유지했다. 강동진 hmc투자증권 연구원은 "현대글로비스는 운송업종 내에서 가장 견조한 실적을 기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3.5% 증가한 3조3323억원, 영업이익은 22.9% 늘어난 1640억원으로 추정했다. 추정치를 다소 밑돌겠지만 지난해 3분기에 이어 두자리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란...
<대한항공·한진해운, 구조조정으로 위기 벗어나나> 2013-12-19 18:56:43
항공운송업과 해상운송업의 대표 주자인대한항공[003490]과 한진해운[117930]은 부채 비율이 급증해 3분기 기준 각각 800%와 900%를 웃돈다. 같은 한진그룹 계열로 위기에 몰린 이들 두 회사가 19일 알짜 자산을 팔아 부채비율을 대폭 낮추고 유동성을 확보한다는 강도 높은 구조조정 계획을 발표해 귀추가주목된다....
국내은행 원화대출 연체율 1% 넘어 2013-09-02 12:00:57
해상운송업 연체율 7.12%…가계대출 연체율도 상승 원화대출 연체율이 다시 1%를 넘어섰다. STX팬오션[028670] 등의 여파로 해상운송업 연체율은 7.12%까지 치솟았다. 금융감독원은 7월 말 현재 국내은행의 원화대출 연체율이 1.06%로 전월(0.98%)보다 0.08% 포인트 상승했다고 2일 밝혔다....
<세법개정요약>④ 지하경제양성화·제도 합리화 2013-08-08 11:31:42
해상면세유 등 선박·항공기 용품 관리 강화 = 선박·항공기 용품을 적재허가내용대로 적재할 의무 부과. ▲보세운송업자 등의 등록명의 관리 강화 = 보세사·보세운송업 등록명의 대여금지. 위반하면 영업정지 또는 등록 취소. ▲관세 부정환급에 대한 처벌 강화 = 수입세액분할증명서 부정 발급 시 3년 이하...
6월말 가계대출 연체율 전년비 0.03%p↑‥기업대출은 0.23%p↓ 2013-07-30 06:00:00
설명했습니다. 업종별로는 부동산PF와 해상운송업을 제외한 대부분의 업종에서 연체율이 하락했습니다. 금감원 관계자는 "부동산 종합대책, 상반기 재정지출 확대 등의 영향과 반기말 은행의 적극적인 연체관리 등에 힘입어 연체율은 크게 하락했지만, 미국의 양적완화 축소 관련 불확실성, 중국 경기 둔화 등 경기회복에...
美 해상화물 통관 강화 '주의' 2013-07-22 16:58:46
정부가 해상화물에 대한 테러 및 밀수 등의 방지를 목적으로 2009년 도입한 제도. 선적 24시간 전에 수입화주 판매자 등 10가지 항목을, 출항 후 48시간 이내에는 컨테이너 적재 계획 등 2가지 항목을 미국 세관에 신고해야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미국은 이 규정을 위반할 경우 수입업자나 운송업자에게 건당 5000달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