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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트라, '중국-유럽 화물열차' 활용 수출 물류방안 소개 2024-04-07 11:00:01
있다. 중국-유럽 화물열차의 운송 기간은 20∼30일 수준으로, 약 45일이 소요되는 희망봉 경유 해상항로보다 소요 기간이 짧다. 운임 수준은 해운에 비해 높지만, 항공운임 대비 약 20% 수준이며 해상 운임의 변동성을 고려하면 비용 예측도 비교적 쉬운 편이다. 이지형 코트라 경제통상협력본부장은 "최근 중국-유럽...
HD한국조선해양, 탄소저감기술 검증 R&D 실증설비 구축 2024-04-07 09:41:37
실증설비는 선박에 탑재되는 화물 운영 시스템을 육상에 구축해 해상에서 구현되는 실제 성능을 예측한다. 기존 실증설비가 액화천연가스(LNG) 연료 공급과 재액화 설비 등 특정 성능만을 검증하는 데 그쳤던 반면, 신규 설비는 선적부터 운항, 하역까지 화물 운송의 전 과정을 시연해 탄소 저감기술이 적용된 화물 운영...
"中 알리바바가 일냈다" 전세계 1시간…진짜 '로켓배송' 2024-04-02 20:54:43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실험에 사용될 로켓은 해상에 착륙할 수 있는 재사용 로켓으로 알려졌다. 해당 로켓 XZY-1의 적재 공간은 120㎡로 최대 10톤의 화물 운반이 가능하다. 스페이스 에포크는 "장기적으로 대단하고 의미 있는 탐사가 될 것"이라면서도 "단기간 내 목표를 이루는 게 쉽지는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美 볼티모어 교량 붕괴사고, 글로벌 재보험료 인상 부채질" 2024-04-02 01:18:09
"이번 교량 붕괴에 따른 보험 이슈는 재산, 화물, 책임, 신용장, 사업중단 등 다양한 분야와 관련돼 있다"며 "이 같은 분야의 보상 요구에 대응하는 일은 재보험 가입을 더욱 어렵게 만들 것"이라고 진단했다. 해상보험 위험 증대로 재보험 업계가 보험 인수에 신중해진 상황에서 이번 사고의 규모와 복잡성은 재보험사들이...
진짜 '로켓' 배송 온다…"전세계 1시간 배송" 2024-04-01 21:26:19
계획을 확인했다. 해상에 내려앉는 재사용 로켓 'XZY-1'이 계획의 중심에 있다. 적재 공간이 120㎥에 달해 최대 10t의 화물을 실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스페이스 에포크는 "이것은 장기적으로 대단하고 의미 있는 탐사가 될 것"이라며 단기간 내 목표를 이루는 게 쉽지 않을 것이라는 점을 언급했다. 지난...
中 알리바바, 로켓으로 '전 세계 1시간 배송' 추진 2024-04-01 21:18:20
농담처럼 보인다"며 이런 계획을 확인했다. 계획의 중심에는 해상에 내려앉는 재사용 로켓 'XZY-1'이 있다. 적재 공간이 120㎥에 달해 최대 10t의 화물을 실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스페이스 에포크는 "이것은 장기적으로 대단하고 의미 있는 탐사가 될 것"이라며 단기간 내 목표를 이루는 게 쉽지 않을...
삼영물류-원통국제택배, 업무제휴 협약 체결…"글로벌 물류서비스 협력 강화" 2024-04-01 17:00:26
제공하고 있으며, 원통국제택배는 국제 항공, 해상물류를 중심으로 전자상거래 (특송) 화물, 일반 화물 물류대행 전문기업으로 중국본사와 한국, 대만, 일본, 호주, 영국, 미국 등 세계 각 지역에 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서로 다른 국가에 속하는 거래주체가 온라인상에서 상품을 거래하는 직구, 역직구 시장이...
석유 항만서 유럽 최대 수소허브로…탈탄소 주도하는 로테르담항 2024-04-01 16:15:54
한 번에 들어 올린 크레인이 밑에서 기다리던 무인화물차(AGV) 위로 컨테이너를 내렸다. 100% 전기로 구동하는 AGV는 보이지 않는 길을 따라 스스로 움직였다. 유럽 최대 항구인 네덜란드 로테르담항 마스블락테2 APM터미널의 모습이다. 터미널 안에는 일사불란하게 움직이는 로봇 크레인, 화물차와 항구 곳곳에 우뚝 선...
주가 3만1000원→1만3000원…SK오션플랜트 "나 떨고 있니"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3-30 07:00:33
해상풍력 강자’ SK오션플랜트 이야기다. 국내 첫 후육강관 국산화 성공한 SK오션플랜트 이 회사는 1999년 삼강특수공업으로 설립돼 2000년 국내 최초 후육강관 국산화에 성공했고 2008년 코스닥에 상장했다. 후육강관은 최대 지름 3~4m, 강관 두께가 60㎜에 이르는 대형 강관으로 석유 및 천연가스 개발을 비롯해 부두...
6월부터 제3국→EU 해상운송 까다로워진다…韓기업에도 '주의보' 2024-03-29 05:45:00
6월부터 제3국→EU 해상운송 까다로워진다…韓기업에도 '주의보' EU 화물반입 90% 이상이 해상 운송…27개국 실시간 공유·'항구쇼핑' 차단 신고규정 위반시 통관 거부·제재 가능성…"韓 준비 미흡" 지적도 (브뤼셀=연합뉴스) 정빛나 특파원 = 오는 6월부터 유럽연합(EU)을 목적지로 한 제3국의 해상 화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