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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기업회생절차 10개월 만에 회생계획안 법원 제출 2022-02-28 10:57:15
변제율을 이유로 채권단이 회생계획안에 동의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에디슨모터스가 3천48억원으로 쌍용차를 인수하지만, 회생담보채권을 상환하면 상거래 회생채권 변제에 활용할 수 있는 자금은 최대 150억원일 것으로 전망된다. 6천억원가량으로 추정되는 쌍용차 회생채권을 150억원으로 변제해야 하므로...
[사설] 공정위 항공사 통합 조건, 과도한 경영간섭 아닌가 2022-02-22 17:24:56
채권단 등에서 “이럴 거면 합병은 뭐 하러 하나” “부채 갚고 고용승계도 약속했는데 손발 다 묶으면 어떻게 하라는 말인가” “공정위가 좌석 간격까지 간섭하나”라는 볼멘소리가 나오고 있다. 해당 기업은 “수용한다”고 했지만, 그게 전부가 아닌 것이다. 공정위가 경쟁을 촉진시키고, 소비자 후생을 제고하려는...
아시아나항공 대표 "대한항공 결합 이후 고용유지원칙 변함없어" 2022-02-22 13:28:48
조치는 해외 경쟁 당국의 기업결합 승인이 완결돼 기업결합이 실제로 이뤄진 시점 이후 적용되는 조치"라며 "이번 발표로 영업·경영 환경에 직접적인 변화가 바로 발생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현재 회사, 인수인, 채권단 등은 해외 경쟁 당국의 신속한 기업결합 승인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한층...
이동걸, 대우조선해양 재매각 공식화 2022-01-27 17:44:56
후 2000년부터 산은이 주도하는 채권단 관리를 받고 있다. 그는 “대우조선이 군함 등 특수선과 고도의 LNG선 기술을 보유한 상황에서 해외 매각은 불가능하다”며 “국내에서 새 주인을 찾겠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작은 규모의 회사가 (대우조선처럼) 큰 회사를 인수하는 등 모든 가능성은 열려 있다”고 했다. 이...
대우조선 재매각 공식화한 이동걸…"국내서 새 주인 찾겠다" 2022-01-27 17:00:02
2000년부터 산은이 주도하는 채권단 관리를 받고 있다. 이 회장은 “산은의 관리기간이 길어질수록 대우조선의 야성이 사라지면서 준국영기관으로 전락할 수 있다”며 “이는 대우조선과 국내 조선업 발전에 결코 바람직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이어 대우조선의 경영정상화에 대한 확신이 없다면 산은의 추가 금융지원은...
"초고압 전선에 집중"…대한전선 되살린 IMM 2022-01-26 18:07:28
2012년 채권단 자율협약에 들어갔다. 해외 수주가 막혔고 직원들은 회사를 살리겠다며 증자에 참여하느라 수천만원씩 빚을 진 상황이었다. 우리사주를 매입하느라 직원들이 받은 대출은 45억원에 달했다. IMM PE는 2014년부터 이 회사를 들여다봤다. 회사를 무너뜨린 요인은 온전히 비주력 부문 사업이었고 60년간 쌓인...
국내 동결된 자금으로 '이란 유엔분담금' 222억 납부 2022-01-23 18:06:50
과정에서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등 채권단에 지급한 578억원의 계약금도 국내에 동결돼 있다. 당시 다야니 측이 투자확약서 불충분 등을 이유로 계약이 불발하자 보증금 반환을 요구했지만 채권단은 계약 해지 책임을 물어 이를 거부했다. 국제중재를 통해 2018년 정부가 730억원 상당을 다야니 측에 지급하라는 판정이...
EU에 막혀…현대重·대우조선 합병 좌초 2022-01-14 00:28:36
해외 경쟁당국 6곳의 승인을 전제조건으로 내걸었다. EU의 불승인 결정이 거래 무산으로 이어진 이유다. 공정거래위원회도 이날 “해외 경쟁당국에서 불허하는 경우 해당 회사는 기업결합 신청을 철회하는 것이 일반적”이라며 이번 인수합병 무산을 공식화했다. 정부와 채권단은 공동성명을 통해 “EU의 불승인 결정은...
에디슨모터스, 쌍용차 인수 본계약 체결…인수대금 3천48억원(종합2보) 2022-01-10 18:42:17
두고 채권단이 계획안을 거부할 우려가 있는 점 등은 여전히 난관으로 보인다. 이에 대해 에디슨모터스는 "인수 잔금은 자체 조달 등으로 이미 확보했다"면서 "인수 후 운영자금 조달에 대해서도 해외 투자유치 및 운영자금 대출, 유상증자, 회사채발행 등 다양한 방안을 검토 중이며 자금력 논란에 대해서는 전혀 문제가...
쌍용차 인수 8부능선 넘은 에디슨모터스…최종 인수까지 난관은 2022-01-10 17:55:58
담긴 채권 변제 비율이 낮을 경우 채권단이 회생계획안을 거부할 수 있다는 점이다. 대부분이 채권 상환에 활용될 예정인 인수대금이 총 채권액에 턱없이 미치지 못해 회생채권 변제율은 상당히 낮을 것으로 예상된다. 쌍용차의 공익채권 규모는 3천900억원이며, 회생채권을 합치면 부채 규모는 1조원이 넘는 것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