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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 지주사로 전환 '100년 기업 원년' 선언…2차전지 소재·수소, 차세대 주력으로 2022-05-03 15:12:55
마무리했다”며 “조선 3사와의 상반기 후판 가격 협상도 합리적인 수준에서 완료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포스코는 2차전지 소재 사업을 철강에 버금가는 그룹의 핵심 사업으로 성장시킨다는 방침을 정했다. 포스코는 2010년 리튬 생산기술 개발에 착수한 뒤 염수와 광석 모두에서 친환경적으로 리튬을...
"현대제철, 2분기도 판매량 증가 예상"-하나 2022-04-27 08:11:46
영업실적을 기록했고 2분기부터는 차강판 및 조선용후판 등의 주요 제품에 대한 공격적인 판가 인상의 긍정적인 영향이 기대된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주가는 주가순자산비율(PBR) 0.3배에 불과하기 때문에 저평가됐다"고 말했다. 현대제철은 올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7조원, 6974억원을 기록했다. 중대재해...
깜짝실적인데…현대제철·삼성엔지 `희비교차` [증시프리즘] 2022-04-26 19:42:10
공장이 심각한 피해를 입자 철광석 가격이 급등했는데, 철강기업들이 제품 가격을 올리면서 수익성 방어에 성공한 결과입니다. <앵커> 1분기 실적이 이렇게 잘 나온 만큼 이후 실적에 대한 부담감은 클 것 같습니다. 2분기 실적은 어떨 것으로 예상됩니까? <기자> 2분기도 호실적을 기대하는 시각들이 많습니다. 철강업계가...
동국제강 '애물단지' 흑역사 지웠다…7000억 영업익 '대반전' [기업 인사이드] 2022-04-11 10:23:05
후판 명가(名家)’에서 2015년 사업 부진으로 부도 위기까지 몰렸던 동국제강이 화려한 부활에 성공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13년만에 최대 영업이익11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동국제강의 올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 컨센서스는 전년 동기(1094억원) 대비 46% 가량 증가한 1600억원으로 추산된다. 하이투자증권은 “글로벌...
[상장사 실적] 작년 4분기 부진…둘 중 하나 '어닝쇼크' 2022-02-20 06:40:01
석유 사업의 일회성 비용 증가, 배터리와 소재 사업 신규 공장의 초기 가동 비용 영향 등을 꼽았다. 올해 시가총액 2위로 증시에 입성한 LG에너지솔루션은 전망치(1천810억원)를 58.2%가량 밑돈 757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GM 리콜 관련 비용이 반영됐던 전 분기 대비 흑자 전환에 성공했으나 차량용 반도체 수급 이...
철강사 "非고철·전기료 상승도 가격 반영"…조선·건설사 '비상' 2022-02-06 17:36:32
강판도 인상 압력철근뿐 아니라 자동차강판, 조선용 후판 등 판재류 가격도 상승 조짐을 보이고 있다. 포스코, 현대제철 등 철강사들은 작년에 이어 올해 상반기에도 자동차강판 가격을 5~10% 정도 인상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두 제품군 모두 지난해 이미 각각 20%, 40%가량 가격이 올랐다. 이는 작년 5월 역대 최고치인...
0.2㎜ 강판으로 '전기차 심장' 빚어낸 포스코 2022-01-18 17:09:33
포항제철소 3전기강판공장은 기계들이 내뿜는 열기로 가득했다. 개당 30t에 달하는 열연코일이 마치 두루마리 휴지가 풀리듯 생산라인으로 펼쳐지고 있었다. 특수 제작한 롤러로 왕복 6회를 밀어내는 냉간압연 공정을 거치자 열연강판은 두께 0.2㎜의 구동모터용 무방향성 전기강판 ‘하이퍼NO’로 재탄생했다. 김재훈...
철강 호황에 한국 조강 생산 7천만t 회복…올해도 '훈풍' 기대 2022-01-02 06:11:01
그 이상으로 공장을 가동했다"고 전했다. 한국의 조강 생산량 증가폭은 전 세계(5.9%)와 같은 수준이다. 주요 국가와 비교하면 인도(20.6%), 일본(17.5%), 미국(19.6%)보다는 증가폭이 작았으나 러시아(5.7%)보다는 컸다. 중국은 인위적인 감축 정책으로 유일하게 0.7% 줄었다. 한국의 조강 생산량 국가별 순위는 전년과...
삼강엠앤티, 풍력구조물 5700억 수주 2021-12-24 16:59:21
후판)을 용접해 제작한다. 거센 파도를 견디며 해상 풍력 발전기 상부구조물인 터빈과 타워의 안전성을 담보하는 핵심 설비다. 삼강엠앤티는 경남 고성에 있는 공장에서 2024년 말까지 총 52개 10만t 규모 하부구조물을 제작한다. 개당 높이 100m, 무게 2000t에 달하는 하부구조물은 특수 선박을 이용해 대만 서해안에서 약...
구조조정 성공한 동국제강…컬러강판·CSP '쌍두마차' 달린다 2021-11-24 15:40:56
고로와 전기로를 가동했다. 대표 철강제품인 후판과 컬러강판을 만들어낸 것도 동국제강이 처음이었다. 철강의 역사를 써온 동국제강이지만 2010년대 중반 극심한 철강업 불황 속에 유동성 위기를 겪었다. 2014년 산업은행으로부터 긴급 자금까지 지원을 받았다. 그 대가로 재무구조 개선약정을 체결하면서 혹독한 구조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