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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주 호황 vs 적자·전통산업” 현대중공업 IPO 흥행할까[분석+] 2021-09-01 09:10:06
조달하게 된다. 예상 시가총액은 4조6162억~5조3263억원이다. 증권업계에서는 현대중공업이 보수적으로 희망 공모가 밴드를 산정했다고 평가한다. 황어연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현대중공업을 업종 내 ‘톱픽’으로 꼽으며 목표주가로 9만원을 제시했다. 희망 공모가 밴드 최상단보다 50% 높은 수준이다. 그는 “12개월...
신한금투 "삼성중공업, 2분기 실적 부진에도 재무안정성 개선 '주목'" 2021-08-02 08:39:03
4척은 매각, 용선 협상을 진행 중"이라며 "드릴쉽 가동률은 연초 60.9%에서 64.0%로 상승했다. 매각 가능성이 상승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황 연구원은 "후판 가격 하락, 고선가 수주 선박이 매출액으로 반영되는 2023년 전까지는 약 500억~600억원 정도의 제한적인 영업손실을 전망한다"며 "도크 슬랏 확정률은 2023년...
`귀한` LNG선 고공행진…한국이 94% 싹쓸이 2021-07-17 08:23:37
도크를 미리 선점하는 것으로, 계약기간이 2027년까지임을 고려하면 올 하반기부터 발주가 시작될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조선업계 관계자는 "아직 LNG선 발주가 2018년, 2019년 수준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하반기 대형 프로젝트가 현실화할 가능성이 커 올해 전체로는 기대해볼 만하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상반기에 발주 쏟아진 '값비싼' LNG선…한국이 94% 쓸어담았다 2021-07-17 08:00:04
있다. 슬롯 계약은 신조를 만들기 위해 도크를 미리 선점하는 것으로, 계약기간이 2027년까지임을 고려하면 올 하반기부터 발주가 시작될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조선업계 관계자는 "아직 LNG선 발주가 2018년, 2019년 수준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하반기 대형 프로젝트가 현실화할 가능성이 커 올해 전체로는 기대해볼...
한국조선해양·삼성중공업, 5개월만에 작년 연간 수주 돌파 2021-06-01 11:29:05
바 있다. 슬롯 계약은 신조를 만들기 위해 도크를 미리 선점하는 것을 말한다. 올해 들어 발주된 LNG선 9척 중 7척(77.8%)을 국내 조선업체들이 가져갈 정도로, 한국은 고부가가치 선박인 LNG선에 압도적 경쟁력을 보유 중이다. 이 때문에 올해 카타르 수주건이 현실화할 경우 '빅3' 업체들이 올해 목표를 초과...
삼성중공업, 5,290억 규모 대형 컨테이너선 4척 수주 2021-06-01 09:44:04
1~5월 누계 기준으로는 2012년 60억 달러(6조 6,516억 원) 수주 이후 최대 규모라고 삼성중공업은 설명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조선사들이 빠르게 일감을 확보하면서 현재 남아 있는 도크 슬롯 밸류(Dock slot value)가 점차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수익성 위주의 선별 수주로, 양과 질 모든 측면에서 만족할 수...
삼성중공업, 컨테이너선 4척 5천290억원에 수주 2021-06-01 09:33:35
빠르게 일감을 확보하면서 현재 남아 있는 도크 가치가 높아지는 상황"이라며 "수익성 위주의 선별 수주로, 양과 질에서 두루 만족할 수 있는 성과를 이루겠다"고 밝혔다. 올해 들어 선박 발주가 크게 늘면서 선박을 건조할 수 있는 공간인 도크가 빠르게 채워지고, 이어 따라 신조 선가도 오르고 있다. 조선·해운 시황...
급락한 조선株, 그래도 노 젓는 이유…"하반기 수주 좋다" [이슈+] 2021-05-31 16:07:57
44.5% 감소한 수준이었다. 조선사들의 1분기 실적 부진은 이미 예고돼 있었다. 작년 연말부터 몰아치기 수주로 증권시장 환호를 이끌어 냈지만, 수주 회복의 초창기에는 저가수주를 한 측면이 없지 않다. 그 전까지의 수주 부진으로 인해 도크를 놀리는 상황을 완화하기 위해서였다. 저가수주는 대규모 공사손실충당금으로...
컨테이너선이 수주 1·2위 갈랐다…중국, 지난달 한국 추월 2021-05-19 07:00:04
한국 추월 발주업체, 한국 도크 거의 채워지자 중국으로 돌려 선가상승으로 장기적으로는 한국에도 '득'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지난달 중국이 한국을 제치고 선박 수주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데에는 급증한 컨테이너선 발주가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컨테이너선 발주가 조선사들이 감당할...
수년간 '수주 절벽' 후유증…빅3 조선사, 1분기 실적 부진 2021-05-18 17:36:06
조선업계 관계자는 “수주 절벽으로 선박을 만드는 도크를 채우기 위해 저가 수주가 속출했다”고 말했다. 국내 조선사들의 ‘보릿고개’는 2년간 이어질 것이라는 관측이 지배적이다. 지난해 4분기부터 본격화한 수주가 실적에 잡히는 시점이 2023년께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올 1~4월 세계 선박 발주량은 1543만CGT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