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소기업 기피 이유 '낮은 연봉'인데…대기업과 2배 격차 지속 2023-12-14 06:01:01
시작된 2016년에는 대기업의 44.7%였고 이어 2017년 45.7%, 2018년 46.1%, 2019년 47.6%, 2020년 49.0%, 2021년 47.2% 등으로 50%를 계속 밑돌았다. [표] 대기업·중소기업 연도별 평균소득 추이 (단위: 만원) ┌─────────┬─────────────┬─────────────┐ │ 연도 │ 대기업...
비 그치면 기온 '뚝'…13일 아침엔 영하권 2023-12-11 20:32:56
46.1㎜, 경북 경주 45.6㎜, 부산 32.8㎜, 대구 21.7㎜, 대전 21.3㎜, 서울 6.1㎜ 등이다. 기온이 낮은 강원북부산지에는 많은 눈이 쌓이기도 했다. 이번 비와 눈은 대부분 지역에서 12일 오전까지 이어지다가 멎겠다. 다만 전남과 경남은 12일 오후까지, 강원영동과 제주까지는 저녁까지 강수가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표] 거래소 외국인 순매수도 상위종목(6일) 2023-12-06 15:45:44
│KT │29.7│8.6 │LG생활건강│46.1 │1.4 │ ├────┼──────┼─────┼─────┼─────┼─────┤ │크래프톤│28.1│1.3 │현대오토에│45.5 │2.6 │ │││ │버│ │ │ ├────┼──────┼─────┼─────┼─────┼─────┤ │삼성물산│26.4│2.2...
[표] 거래소 외국인 순매수도 상위종목(30일) 2023-11-30 15:45:39
│삼부토건│46.1│180.2 │삼성중공업│49.6 │62.2 │ ├────┼──────┼─────┼─────┼─────┼─────┤ │이수스페│45.1│2.5 │LG화학우 │47.3 │1.5 │ │셜티케미││ │ │ │ │ │컬 ││ │ │ │ │...
[단독] "2050년 원전 50% 돼야…탈원전 대비 1400조 절감" 2023-11-28 09:13:25
30.8%, 재생에너지 46.1% △3안 원전 38.45%, 재생에너지 38.45 △4안 원전 46.1%, 재생에너지 30.8% △5안 원전 53.8%, 재생에너지 23.1%로 분석했다. 결론적으로 그는 바람직한 에너지믹스를 4안과 5안 사이로 제시했다. 이 책임연구원은 “원전 비중이 50% 이상이 되면 전력수요가 상대적으로 적은 야간에는 발전량이...
타임폴리오 美시장 액티브 ETF, S&P·나스닥 이겼다 2023-11-27 10:43:53
연초 이후 18.4%, 나스닥100 지수는 연초 이후 46.1%씩 상승했다. 이런 가운데 이미 많은 수익을 올린 연금 투자자들이 액티브 ETF로 관심을 돌리고 있다고 회사는 짚었다. 동일 지수를 추종하는 패시브 ETF들 대비 20%포인트 넘는 수익률을 기록하는 등 성과가 돋보이기 때문이다. 김남의 ETF본부장은 "시의적절하게...
[사설] 이민정책 패러다임 거주에서 정주로…사회적 포용성이 관건 2023-11-23 18:07:10
비율은 2022년 71.0%에서 2070년 46.1%로 급격하게 감소할 전망이다. 전국 228개 기초지방자치단체(시·군·구) 중 절반이 넘는 118곳이 인구 감소로 소멸 위기에 놓여 있다. 영국 옥스퍼드 인구문제연구소가 지구상에서 가장 먼저 사라질 나라로 한국을 꼽았을 정도다. 이런 상황에서 이민은 인구 감소를 상쇄할 수 있는...
갈길 바쁜 TV홈쇼핑, 송출수수료 협상에 발목…"내년도 걱정" 2023-11-20 15:07:49
TV홈쇼핑사의 방송 매출액 대비 수수료 비율도 2018년 46.1%에서 지난해에는 65.7%로 급상승했다. TV홈쇼핑사들은 협력사 상품을 1천원에 팔고 얻는 판매수수료 262원 가운데 절반이 넘는 132원을 송출수수료로 지불하는 셈이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지난해 기준 TV홈쇼핑사의 방송 매출액 비중은 49.4%로 사상 처음으로...
웃는 건 슈퍼 뿐?…소비침체 속 전통 유통시장 실적 '희비' 2023-11-19 06:22:48
방송 매출액 대비 송출수수료 비율은 2018년 46.1%에서 지난해에는 65.7%로 급상승했다. 100원짜리 물건 하나를 팔면 그 가운데 66원을 송출수수료로 내주는 셈이다. 매출과 영업이익이 매년 급감하는 상황에서 송출수수료를 현재와 같은 비율로 유지할 경우 앞으로의 생존 자체가 어렵다고 TV홈쇼핑사들은 하소연한다.
올해는 슈퍼만 웃나…소비침체 속 전통 유통시장 실적 '희비' 2023-11-19 06:01:02
송출수수료 비율은 2018년 46.1%에서 지난해에는 65.7%로 급상승했다. 100원짜리 물건 하나를 팔면 그 가운데 66원을 송출수수료로 내주는 셈이다. 매출과 영업이익이 매년 급감하는 상황에서 송출수수료를 현재와 같은 비율로 유지할 경우 앞으로의 생존 자체가 어렵다고 TV홈쇼핑사들은 하소연한다. lucho@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