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日국민 53% "한국에 친밀감"…中엔 13% '역대 최저' 2024-01-19 18:18:00
관계가 양호하지 않다는 응답은 67.3%에서 49.8%로 17.5% 포인트 내려갔다. 일본 외무성 관계자는 "윤석열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작년 3월 징용공(일제 강제동원 노동자의 일본식 표현) 문제와 관련한 해결책에 합의해 관계 개선이 진행된 것이 배경"이라고 분석했다고 교도통신은 전했다. 이번 조사에서...
"전기차 안 사요" 결국 터졌다…'초유의 사태' 맞은 독일車 2024-01-19 13:34:56
집계됐다. 프랑스와 스페인에서 전기차 판매량이 각각 49.8%, 73.2% 증가했지만 독일 판매량 감소를 상쇄하지 못했다. 내연기관과 전기차를 모두 포함하는 EU 신차등록대수는 86만7052대로 3.3% 감소했다. 독일 전기차 판매량이 급감한 것은 전기차 보조금 지급 중단의 여파로 해석된다. 독일 경제수출감독청(BAFA)는...
[표] 거래소 기관 순매수도 상위종목(18일) 2024-01-18 15:46:48
49.8│37.2 │SK이노베이│53.0 │4.5 │ │││ │션│ │ │ ├────┼──────┼─────┼─────┼─────┼─────┤ │기아│48.2│5.5 │엔씨소프트│38.9 │2.0 │ ├────┼──────┼─────┼─────┼─────┼─────┤ │티웨이항│45.0│144.0...
러, 작년 對中 전력 수출량 34% 감소…극동 수요 증가 등 영향 2024-01-16 12:04:59
것은 8월부터로, 당시 공급량은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49.8% 감소했다. 이어 9~12월까지 대중국 전력 공급량도 전년보다 47~80% 줄었다. 전문가들은 중국으로의 전력 수출량이 감소한 원인으로 극동 지역 주민들의 전력 수요 증가와 수력발전소의 낮은 저수량 등을 꼽았다. 관련 업계는 이번 겨울철 난방 시즌 동안 극동 ...
소주는 유리병?…편의점선 페트가 더 팔려 2024-01-14 18:55:50
2019년 69.6%에서 지난해 49.8%로 줄었다. 페트병 소주는 유리병 소주에 비해 매출 증가율도 높았다. 지난해 페트병 소주 매출은 2019년 대비 158% 늘었다. 같은 기간 유리병 소주 매출 증가율은 27.1%에 그쳤다. 최근 페트병 소주의 인기는 외식 물가 부담이 커지며 집에서 술을 마시는 ‘홈술족’이 많아졌기 때문으로 CU...
"병소주가 제 맛?" 페트병 더 잘 팔린 이유 2024-01-14 18:08:32
절반을 넘었다. 같은 기간 유리병 소주 매출 비중은 69.6%에서 49.8%로 낮아졌다. 페트병 소주는 2019년 대비 매출 신장률에서도 작년 158.0% 증가세를 보였으나 유리병 소주는 27.1% 늘어나는 데 그쳤다. CU는 페트병 소주 선호 현상이 소비자 구매와 음주 패턴이 바뀌었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CU 관계자는 "코로나...
'홈술' 늘자…편의점에서 사람들 찾는 소주병 유형이 바뀌었다 2024-01-14 15:40:39
늘어난 반면 유리병 소주 매출 비중은 2019년 69.6%에서 지난해 49.8%로 줄었다. 페트병 소주는 유리병 소주에 비해 매출 신장률도 높았다. 지난해 페트병 소주 매출은 2019년 대비 158.0% 올랐다. 하지만 같은 기간 유리병 소주 매출 신장률은 27.1%에 그쳤다. 최근 페트병 소주의 인기는 물가 상승이 이끌었다. 외식 ...
CU "소주 페트병 매출, 유리병 넘어…가볍고 안 깨져" 2024-01-14 09:47:35
절반을 넘었다. 같은 기간 유리병 소주 매출 비중은 69.6%에서 49.8%로 낮아진 셈이다. 2019년 대비 매출 신장률에서도 페트병 소주는 작년에 158.0% 증가세를 보였으나 유리병 소주는 27.1% 늘어나는 데 그쳤다. CU는 이런 현상에 대해 소비자 구매와 음주 패턴이 바뀌었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CU 관계자는 "코로나 사...
"3만원짜리 감자탕, 배달 앱으로 시켰더니…" 불만 폭주 2024-01-11 21:00:02
매장 가격과 배달 앱 내 가격이 달랐다. 1061개 메뉴 중 529개(49.8%)는 배달 앱에서의 음식 가격이 매장보다 비쌌다. 또 지난달 13일 경기도청이 도내 1080개 외식업체를 대상으로 배달앱과 매장 판매가격을 비교한 결과, 39.4%인 426개 업체에서 가격 차이를 보였다. 가격이 다른 업체 중 91%는 배달 가격이 매장 가격보...
무협 "한국, 디지털 전환으로 '생산가능인구 감소' 대응해야" 2024-01-09 11:00:02
한국의 제조업·서비스업 생산성 격차는 49.8로, OECD 평균(80.2)을 크게 밑돌았다. 경직적인 노동 시장도 노동 생산성 및 국가 성장 잠재력을 저하하는 요인으로 지목됐다. 보고서는 유연한 노동시장을 조성하기 위해 근로 시간에 대한 획일적인 규제를 개선하고, 글로벌 스탠더드에 부합하는 노사 관계를 만들어야 한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