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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자동차공학회장에 한문식 계명대 교수 선출 2014-11-20 08:29:12
사장, 이수원 쌍용자동차 전무, 강건용 한국기계연구원 부원장, 최두석 공주대 대학원장, 이기형 한양대 산학협력단장, 장주섭 가천대 교수, 허건수 한양대 교수 등 7명을 함께 선출했다.한경닷컴 김봉구 기자 kbk9@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한경닷컴 하이스탁론 1599 - 0313] 또 한번 내...
KAIST-국제응용시스템분석연구소, 환경 공동연구 MOU 2014-10-29 10:43:37
개발 등을 추진하게 된다. 협약을 주도한 이재규 KAIST 녹색성장대학원장은 "IIASA는 에너지, 환경, 인구등 이슈의 분석기법과 미래 예측모델 기술을 축적한 권위 있는 국제기구"라며 "이번협약을 통해 환경 분야의 연구 역량을 강화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jyoung@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탕웨이-김태용, 결혼 뒤 첫 공식석상 "부산 해운대에서..." 2014-10-06 14:27:10
비공개로 진행된 특강에는 김동호 대학원장을 비롯해 영화제에 참석한 DGC의 프로듀싱, 스크린라이팅, 연출 트랙 학생 50여명이 참석했으며, 세계적인 여배우가 말하는 영화연기의 경험과 생각을 나누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김동호 대학원장은 "탕웨이의 부산영화제 네 번째 방문인데 강의를 하거나 학생을 만나는...
KAIST 7일 '대한민국 미래전략 공청회' 2014-10-06 11:23:50
과제를 짚어본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광형 KAIST 미래전략대학원장과 정재승 바이오및뇌공학과 교수 등 7명의 미래학 전문가가 참여해 '미래 전망 및 비전', '문화전략' 등을 주제로 발표와 토론을진행한다. KAIST는 이번 공청회에서 제시된 내용을 바탕으로 '아시아 평화중심 창조국가...
[2014 쇼퍼런스] 사람이 만드는 미래‥우리 결정이 곧 미래 2014-09-25 09:37:52
<인터뷰> 이광형 카이스트 미래전략대학원장 “미래를 변화시키는 핵심동인 분석이 중요합니다. 핵심동인을 찾으면 공간, 시간, 분야 등 3차원으로 미래를 읽으면 됩니다” 이광형 원장은 미래 예측의 가장 좋은 방법은 우리가 직접 미래를 만드는 것이라고 강조합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현재는 우리 앞 세대들이...
[2014 쇼퍼런스] `웨어러블이 만드는 미래` 2014-09-24 15:24:55
인사말을 통해 "국내외 최고 전문가들을 모시고 개최하는 이번 쇼퍼런스가 우리의 미래 먹거리를 탐색하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번 쇼퍼런스에서는 이광형 KAIST 미래전략대학원장, 김지현 SK플래닛 실장, 이동훈 디스트릭트 대표 등이 각각 ‘한국 미래산업’ ‘사물인터넷 시대, 비콘이 주는...
국회-KAIST 미래전략, '특허 허브국가' 추진위 발족 2014-09-23 11:34:38
기자 ] 한국과학기술원(kaist) 미래전략대학원(이광형 대학원장)과 국회가 우리 나라를 세계 특허(ip) 관련 기술·지식 중심 국가로 성장시키기 위한 추진위원회를 발족했다.23일 카이스트 미래전략대학원 및 국회 관계자들은 국회의원회관 제 1소회의실에서 '대한민국 세계 특허(ip) 허브국가 추진위원회'를...
[모십니다] 글로벌 인더스트리 쇼퍼런스 2014-09-17 22:52:09
뒤 미래 먹거리 산업을 살펴보는 자리입니다. 이광형 kaist 미래전략대학원장, 김지현 sk플래닛 실장, 이동훈 디스트릭트 대표 등이 각각 ‘한국 미래산업’ ‘사물인터넷시대, 비콘이 주는 오프라인 커머스’ ‘3d산업의 미래 비전’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입니다.●일시 : 9월24일(수) 오후...
[일본경제포럼] '일본은 미래 한국 반면교사' … "장기불황 성장통 대비하자" 2014-09-17 09:31:46
현지에서 교수 생활을 하고 있는 최상철 일본 유통과학대 대학원장(사진)은 일본 시장에서 실패를 거듭하는 국내 기업들을 겨냥해 쓴 소리를 던졌다. 그는 “한국 기업들은 성과를 내기 쉽지 않은 일본 시장을 이솝우화의 ‘신포도’처럼 치부하는 경향이 있다” 고 지적한 뒤 “정확한...
[일본경제포럼] 최상철 교수 "기업들 일본서 통하려면 감정 접고 '감성마케팅' 해야" 2014-09-16 15:51:21
상학부 교수로 부임해 지금은 대학원장이 됐다.최 대학원장은 "일본은 공감 마케팅, 소비자의 감성을 공략하는 '고토(감성적 산물) 마케팅' 등 감정적 이입을 통해 소비자들의 마음을 얻는다"고 설명했다. 일본에 진출한 한국 기업들의 경우 이런 마케팅이 부족하다는 게 그의 지적이다. 최 대학원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