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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상직 "수출 체질 개선 위해 노동 개혁 필요" 2015-09-07 09:40:44
양과 질을 한단계 업그레이드할 기회를 더이상 지연시켜선 안된다"고 조속한 fta 비준 필요성을 역설했다.[송희영 건국대 총장, 한국 최고 '바이오 리딩대학' 만든다] [통신3사, 스마트홈 '거미줄' 제휴…막오른 플랫폼 장악戰] [중국, 베트남, 다음은? '기회의 땅' 미얀마 탐방기]...
'포장의 달인'된 온라인몰 2015-08-17 19:28:14
상품을 배송받았다. 전복은 바닷물이 들어 있는 비닐 포장재에 담겨 꿈틀거리고 있었다. 이씨는 “반신반의하며 주문했는데 전복이 산 채로 와서 놀랐다”며 “가까운 마트에서 사는 것보다 더 신선하게 배달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온라인 쇼핑몰들의 배송 전쟁이 확대되고 있다. 당일배송, 배송지연...
삼성전자 에어컨 `Q9000`, 폭염·보상판매로 주문 `쑥쑥` 2015-08-06 14:39:52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최근 폭염과 열대야가 이어지는데다 지난 7월 중순부터 진행 중인 `Q9000`의 보상판매전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기 때문이라고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판매 폭증으로 배송과 설치가 지연되는 일부 지역이 발생하고 있어 에어컨 구매를 하실 고객은 빨리...
포스코, 21년 역사 포스코신문 접는다…왜? 2015-07-30 10:10:24
단위로 제작비 많지 않고 해외 임직원까지 배송되기까지 지연되는 불편함이 있었다"고 덧붙였다.포스코는 종이신문을 없애는 대신 온라인 기반 통합매체인 '포스코미디어'(가칭)를 9월에 오픈한다. 직원들이 모바일 기기로 접속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회사 소식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 또...
인터넷쇼핑 피해 전년비 72%↑‥`해외직구` 주의 2015-07-30 06:21:08
차지했다. 배송지연, 쇼핑몰 운영중단과 폐쇄, 연락불가, 제품 불량이 뒤를 이었다. 특히 반품환급 거절에 대한 소비자 불만은 지난해 2천145건에서 5천54건으로, 배송지연에 대한 불만은 1천204건에서 3천374건으로 대폭 늘었다. 피해 품목별로는 의류와 속옷이 전체 피해사례의 48.7%를 차지했으며 패션잡화와 귀금속,...
해외직구 배송대행, 1파운드 당 5불부터? 2015-07-14 11:22:07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배송대행지를 이용하는 쇼핑행태 역시 일반적인 소비문화로 자리잡았다.그러나 증가하는 해외직구에 따라 이와 관련한 소비자 불만 역시 늘어나고 있다. 한국소비자보호원은 작년부터 2014년까지 상담 건수가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작년에는 180건으로 집계됐다고 전했다. 총 224건의...
공정위-소비자원, 해외구매 피해 예방 협력 2015-07-13 16:21:53
데 따른 것입니다. 주요 피해상담유형은 배송지연, 과다 반품수수료, 청약철회 방해 등입니다. 소비자원은 해외직구 관련 문제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지난 1월 국제거래지원팀을 신설했습니다. 이를 통해 △민원다발 해외 쇼핑몰 공개 △혼수용품 등 주요 해외구매 상품의 국내외 가격 비교정보 등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
정재찬 공정거래위원장, "해외직구 피해대응인력 충원에 적극 협조" 2015-07-13 16:20:21
상담 유형은 배송 불만이 24.2%로 가장 많다. 과다한 반품수수료 청구(24.0%) 취소·환불 지연 및 거부(23.7%)가 뒤를 이었다. 정 위원장은 “언어장벽이나 해당국가의 법률에 대한 정보 부족 때문에 해외직구 피해는 구제받기가 쉽지 않다”며 “사전 정보제공을 통해 피해예방에 힘써달라”고...
해외 배송 대행 불만건수 3년간 폭증…불만 사유는? 2015-06-30 09:00:25
직접 구매한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배송 대행과 관련한 불만도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해외 배송 대행 관련 소비자 상담 접수 결과, 불만 건수는 2012년 27건, 2013년 17건에서 지난해 180건을 기록했다.불만 유형으로는 배송 지연이 60건으로 가장 많았다. 그 다음은 분실 33건, 파손 29건...
[창업 뉴 트렌드] '메르스 불황' 비껴가는 배달·테이크아웃 업종 2015-06-29 07:03:35
배송량은 전월 대비 20%가량 늘어나 온라인몰 주문 폭주로 일부 지점에서 배송이 지연되고 있다”고 전했다. 편의점들도 최근 배달 서비스를 시작하거나 시범 운영 중이다.외식시장에서도 배달 업종이 강세다. 메르스 여파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매출이 늘어나거나 영향을 받지 않고 있다. 세월호에 이어 메르스 같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