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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으로 대형폐기물 배출 신청하고 관용차 빌려탄다 2017-04-05 12:00:09
분석해 정확한 답변을 내놓는 지능형 상담(챗봇) 서비스를 운영한다. 현재 일부 기관이 도입한 챗봇은 단순히 시나리오에 기반을 두고 키워드를 검색하는 방식이라 오답률이 높지만, 이 사업에서는 단어의 연관관계를 통한 컴퓨터의 학습이 이뤄져 정확성을 높인다. 이 밖에도 부산·충북·제주 등에서 노후 교량 점검이나...
[4차 산업혁명 이끄는 기업] 삼성, 갤럭시S8에 인공지능 음성비서 '빅스비' 탑재 2017-04-03 16:19:56
ai 기술이 적용되는 챗봇을 개발해 콜센터 상담 지원이나 설계사들의 고객 상담을 지원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삼성화재는 4차 산업혁명의 흐름에 맞춰 종이가 없는 페이퍼리스 오피스를 구축하고 있다. 설계사들에게 태블릿pc를 보급, 현재 이 회사의 장기 신계약 중 거의 절반 가까운 계약이 전자서명을 통해 처리되고...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7-03-30 15:00:03
마일리지로 고속도 통행료 결제한다…코레일-도로공사 협약 170330-0528 경제-0102 11:21 창업상담도 인공지능과 한다…BHC, '상담 챗봇' 출시 170330-0530 경제-0103 11:21 [게시판] 파스쿠찌, 집에서 마시는 '콜드브루' 출시 170330-0535 경제-0104 11:24 이주열 "환율조작국 가능성 작지만 경계 늦춰선...
창업상담도 인공지능과 한다…BHC, '상담 챗봇' 출시 2017-03-30 11:21:27
창업상담도 인공지능과 한다…BHC, '상담 챗봇' 출시 (서울=연합뉴스) 정빛나 기자 = 치킨 전문점 BHC는 홈페이지를 통해 24시간 창업상담이 가능한 인공지능(AI) 기반의 챗봇 '창업 상담봇'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챗봇은 사람과의 문자 대화를 통해 질문에 알맞은 답이나 각종 연관 정보를 제공하는...
인공지능 쇼핑시대…유통업계, 맞춤형 서비스 경쟁(종합) 2017-03-29 10:30:14
추천해준다. 식품업계에서는 풀무원이 챗봇 모바일 고객센터를 열었다. 풀무원 챗봇 모바일 고객센터는 주문이나 취소 같은 단순 기능 외에 과거 고객 상담을 통해 수집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이 물어보는 다양하고 복잡한 질문에 답변해준다. 풀무원은 2019년까지 고객이 원하는 제품과 조리법을 추천해주는 기능을...
대구시 민원상담사는 AI 2017-03-20 18:23:56
둔 여권민원 상담서비스인 ‘뚜봇’ 서비스를 이달 초 시작했다. 뚜봇은 대구시 온라인 민원 시스템 ‘두드리소’와 ai에 기반을 둔 메신저 서비스 ‘챗봇’의 합성어다. 민원인이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로 여권민원을 채팅으로 문의하면 뚜봇이 학습된 정보를 바탕으로 답변한다. 뚜봇은...
[알파고 1년] ②'인공비서·자율車…' 한국서도 싹 트는 AI 2017-03-06 13:00:04
'카카오브레인'을 출범시키고 고기능 챗봇(메신저에서 상담·예약 등을 해주는 대화형 AI)과 이미지 검색 등을 위한 기술 개발에 본격 착수했다. 내수 이동통신 시장의 포화 탓에 새 먹거리의 발굴이 간절한 SK텔레콤과 KT도 작년부터 AI 제품 발표에 나섰다. SK텔레콤은 작년 9월 국내 이동통신업계 최초로 원통...
전국 첫 인공지능기반 민원상담시스템 '뚜봇' 시범 운영 2017-02-27 15:33:02
상담시스템 '뚜봇' 시범 운영 (대구=연합뉴스) 한무선 기자 = 대구시는 다음 달부터 전국 처음으로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민원상담시스템인 '뚜봇'을 여권 업무에 시범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뚜봇은 '대구시 두드리소 챗봇(chat bot)'의 공식 명칭으로,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통해 사용자가...
주식투자 'AI 비서' 나온다 2017-02-20 18:31:55
대신증권, 채팅로봇 '벤자민' 공개 주식거래 등 24시간 상담 서비스연말부터 음성으로 질의응답 향후 종목 추천 등으로 확대 [ 서기열 기자 ] 모바일 채팅으로 주식거래 관련 질문을 하면 인공지능(ai)이 24시간 실시간으로 응대해주는 서비스가 업계 최초로 나왔다.대신증권은 ai에 기반한 금융전문...
5년내 AI가 보험 판다 2017-02-14 17:57:16
업무상담을 하는 챗봇 서비스를 도입했다.김 연구위원은 4차 산업혁명이 가속화하면 보험회사가 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해 개인의 건강 나이와 생활습관 등을 반영한 계약자별 보험 상품을 판매하게 될 것으로 내다봤다. 지금은 보험을 일종의 기성제품처럼 규격화해서 판매하고 있지만, 앞으로는 고객별 맞춤형 보험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