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바이진저, "6월부터 갤러리아백화점 광교점에 만나요" 2023-05-09 13:47:39
컨템포러리 여성의류 디자이너 브랜드 바이진저를 앞으로는 대형 백화점에서도 만날 수 있게 됐다. 바이진저는 6월부터 갤러리아백화점 광교점에 입점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 기회를 늘리겠다고 밝혔다. 바이진저의 전선경 대표는 SNS와 인스타에서 일명 '생강언니'로 불리며 인지도를 쌓은 케이스다. 전 대표는...
공정위원장 "과도한 차액 가맹금 반드시 개선…올해 역점 시책" 2023-05-08 16:00:02
합리적으로 지정하고, 가맹점주와의 소통을 확대하며, 윤리·상생 경영을 실천하는 한편 합리적 분쟁조정, 브랜드 신뢰성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가맹점 사업자단체나 이에 준하는 소통 채널 구성을 장려하고 거래조건 협의에 성실히 응하며, 가맹점주와 분쟁 시 보복 행위를 철저히 방지하겠다는...
코빗, 이화여대 축제 참여…이화체인과 '아이스 체인 NFT' 발행 2023-05-08 15:49:20
가입 고객에게는 1만 원 상당의 비트코인도 함께 지급된다. 김일권 코빗 사업개발실장은 “이화체인과 함께 하는 아이스 체인 행사를 통해 대학생들이 자연스럽게 블록체인 관련 기술을 접함과 동시에 코빗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코빗은 앞으로도 이화체인과의 지속적인 협업 뿐만...
美 '틱톡 퇴출' 위협에도 광고주들 안 떠났다 2023-05-05 10:43:29
소통 통로로 삼고 있다. 대형 브랜드와 협업해온 미 광고 기업 디마시모 골드스타인의 창업자 마크 디마시모는 "(광고주들이) 그대로인 한 틱톡은 대체할 수 없는 서비스"라고 말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업체인 인플루언셜의 라이언 디터트 최고경영자(CEO)도 "우리 고객 중 아무도 '틱톡에 돈을 쓰지 말라'고는...
LG유플러스, 강남 한복판에 ‘세븐틴 카페’ 만들었다 2023-05-05 10:09:47
4층은 김호윤 셰프의 아이스크림 브랜드 ‘배드해빗’과 협업한 카페가 있다. 세븐틴을 모티브로 ‘파도 같은 웃음소리를 내며 즐기는 달콤한 디저트’라는 콘셉트의 특별 디저트도 선보인다. 김다림 LG유플러스 마케팅전략담당은 “세븐틴 카페는 역대 팝업 행사를 통틀어 가장 큰 규모로 기획했다”며 “전 세계적으로...
[브랜드칼럼] 결국엔 살아남는 브랜드경영과 ESG실천의 힘 2023-05-04 16:53:23
그렇다면 브랜드전략과 ESG실천의 경영전략을 효과적으로 구현하기 위해서는 어떤 것들이 중요할까? 첫 째, 고객과의 소통이 바로 ‘숨통’임을 명심해야 한다. 브랜드 경영의 핵심은 고객들과의 소통이다. 이를 통해서 브랜드 이미지와 고객 인식을 뚜렷하게 확보해 나가야 하고 이는 경영자부터 최우선적으로 진행해야...
‘보라! 데보라’ 홍화연, 쾌활 & 긍정의 아이콘으로 시청자 눈도장 2023-05-04 14:05:10
건국대 교육공학과 재학 당시 BH엔터테인먼트 신인개발팀에 캐스팅 됐다. 큰 눈망울과 러블리한 미소가 돋보이는 홍화연은 tvN ‘멘탈코치 제갈길’으로 데뷔한 뒤, 최근 글로벌 브랜드 맥도날드의 광고 모델로도 활약해 통통 튀는 매력을 선보였다. 한편, ‘보라! 데보라’는 매주 수, 목 오후 9시에 ENA...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건강기능식품 ‘아르디엠’ 제조·판매하는 기업 ‘루디엠그룹’ 2023-05-03 09:27:21
건강 브랜드를 만들어보자는 생각으로 창업에 도전하게 됐습니다. 아르디엠 브랜드를 런칭하고 건강기능식품 제조와 PT 샵을 운영하면서 기업 인지도를 높일 방안으로 헬푸미 앱을 개발하게 됐습니다.” 창업 후 최 대표는 “무엇보다도 직접 제조하고 판매 중인 제품들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이 긍정적일 때...
레시피·꿀팁 올리면 5000원…컬리도 커뮤니티 열었다 2023-05-02 11:51:40
버전을 오픈한 이래 시범 운영을 해왔다. 해당 기간 60만명이 넘는 유저가 컬리로그를 방문했고 4000여개 이상의 콘텐츠가 생성됐다. 김병완 컬리 최고 성장 책임자(CGO)는 "컬리로그를 통해 각자의 취향을 탐색할 수 있게 됐다"며 "컬리 브랜드에 대한 깊이 있는 경험과 이해의 장이 마련된 점도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컬리, 온라인 고객 소통 커뮤니티 '컬리로그' 오픈 2023-05-02 11:11:54
온라인 소통 커뮤니티 '컬리로그'를 공식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컬리로그는 레시피와 푸드 스타일링, 제품 활용 팁, 뷰티·생활정보 등을 나누는 이용자 콘텐츠 공유 공간으로, 컬리는 지난해 12월 베타 버전을 열어 시범 운영해왔다. 약 5개월에 걸친 시범 운영 기간 60만명이 넘는 고객이 방문했고 4천여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