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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속한 도시화가 자동차산업에 위기? 2014-02-25 21:32:11
‘드라이브리스(driveless)족’이 늘어난다. 미국, 유럽 등 선진국에서는 이미 드라이브리스족이 증가하는 추세다. 미 대도시 중 자동차가 없는 가구 비율은 뉴욕(54.1%) 워싱턴dc(37.9%) 보스턴(36.9%) 필라델피아(32.6%) 샌프란시스코(31.4%) 순으로 나타났다. 미국에서 면허증을 가진 19세의 비율도 1983년 87.3%에서...
"'혁신형 창업' 美 싱귤래러티大를 주목하라" 2014-02-17 11:19:34
카셰어링 서비스업체 '갯어라운드'. 두 기업의 공통점은 새로운 기술과 아이디어로 신시장을 개척했다는 것과 미국싱귤래러티대의 창업 프로그램을 통해 사업을 시작했다는 것이다. 17일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연구원이 내놓은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실리콘밸리에 있는 싱귤래러티대가 '혁신형 창업...
그린카, "서울 시내 500m 내 카셰어링 이용 가능" 2014-01-27 16:34:22
5분 이내에 카셰어링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망을 구축했다. 이에 따라 직장인과 소상공인층에서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건 물론 주부층에서 도심 레저 및 쇼핑용으로 이용하는 사례가 크게 늘었다는 설명이다. 현재 회사는 전국 27개 도시에 700곳 이상의 차고지를 운영 중이다. 카셰어링 서비스에 1,000대 이상을...
[인터뷰]"자동차산업 발전하려면 숲을 지켜야" 2014-01-27 10:21:12
시 카풀처럼 활용하고, 지역 내에서는 쇼핑이나 주요 지역 별 이동에 사용하는 것이죠. 거주지를 중심으로 이동하니 반납도 번거롭지 않고요. 카셰어링의 원류를 살펴보면 같은 지역에 사는 사람들이 차를 '나눠 타자'는 데서 출발한 것 아니겠습니까? 대도시에서 교통체증 완화를 위해 카셰어링 제도를 확대하고...
[201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kt금호렌터카, 'IT 기술·고객인프라·자산' 결합한 토탈 렌터카 서비스 2014-01-23 09:51:49
급속히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kt렌탈은 국내 1위 카셰어링 브랜드<그린카 카셰어링>를 통해 전국 서비스 확대에 나섰다. kt렌탈은 이미 2012년 수원시에서 서비스 도입을 시작으로 서울시 전기차 카셰어링에 참여하는 등 남보다 앞서 카셰어링 서비스에 관심을 갖고 자원과 역량을 투자해 왔다.kt금호렌터카는 kt가 보유한 ...
쏘카, "설맞이 세뱃돈 받아가세요" 2014-01-16 14:17:53
서울시 카셰어링 공식 사업자 쏘카가 회원 대상 세뱃돈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기존 회원이 추천한 신규 회원이 1회 이상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신규 가입자와 추천인에게 세뱃돈 2만원을 포인트로 적립한다. 이벤트 기간인 28일까지 추천 횟수와 총 금액에 제한이...
[기자파일]자동차, 마이너리티를 응원한다 2014-01-06 10:05:13
결국은 무난한 차로 마음이 기우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된다. 한국 자동차 내수시장은 점점 작아지고 있다. 경기 침체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이 가장 큰 요인이지만 대중교통의 발달과 카셰어링 등 공유 문화의 등장, it기기 등 경쟁 소비재의 발달 등도 영향을 미친다. 반드시 자동차를 구매해야 할...
AJ렌터카, 인천시 카셰어링 돌입 2013-12-04 16:10:42
개시 기념으로 30분에 1,900원부터 이용할 수 있다. 요금에는 보험료이 포함됐으며, 유류비는 경차 기준 190원으로 이용 후 정산된다. 편도 반납을 도입한 점도 특징인데, 인천터미널역과 인천시청에 마련했다. 카셰어링 이용 희망자는 aj카셰어링 홈페이지(www.ajcarsharing.co.kr)에 가입하고 신청하면 된다. 신청...
콘티넨탈, 스마트키 생산 20주년 맞아 2013-11-22 15:25:16
이 가능해진다. 스마트폰에서 검색한 길안내 정보를 키에 저장하거나, 휴대기기 자체가 자동차 키 역할을 할 수도 있다. 해당 기술은 특히 렌터카나 카셰어링 사업에 적합하다. 이용자에게 차 키를 건네주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다. 이밖에 카메라와 센서를 이용한 생체인식 시동 시스템도 개발 중이다. 안드레아스...
기능 보다 라이프 스타일을 제시하라 2013-11-22 06:58:13
미국의 회원제 렌터카 회사인 집카(zipcar)도 비슷한 사례다. 자동차에 대한 기존의 인식을 뒤집고 ‘필요할 때마다 빌려 쓰는 실속형 삶’을 살자고 설득한다. 이를 통해 시간 단위로 빌려 쓰는 카셰어링(carsharing) 시장을 여는 데 성공했다. 집카는 고객의 사무실이나 집 기준으로 걸어서 5분 안에 차를 찾을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