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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LG·SK·포스코…대기업들이 모두 '눈독' 들이는 회사 2020-04-21 13:35:17
급증할 수밖에 없는 구조다. 시장조사업체 SNE리서치에 따르면 2018년 1조원 규모였던 2차전지용 동박 시장은 연평균 30%씩 성장해 2025년 14조3000억원대로 커질 전망이다. 뚜렷한 후발 업체가 없다는 점도 동박의 투자매력을 높인다. 진입장벽이 높아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공급할만한 고품질 동박을 만들수 있는 회사는...
구글 따라잡기 쉽지 않네…네이버 웨일, 이용자 확보에 '끙끙' 2020-04-21 13:33:15
시장조사업체 스탯카운터에 따르면 지난 3월 기준 네이버 '웨일'의 국내 PC 브라우저 시장 점유율은 4.25%다. 시장의 70.62%를 차지하는 구글 크롬은 물론이고 마이크로소프트(MS)의 구형 브라우저인 인터넷 익스플로러(13.78%), 신형 브라우저 엣지(4.79%)보다도 적은 수준이다. 구글의 구형 브라우저 제한 조치로...
엄태관 오스템임플란트 대표 "코로나 위기에도 매출 성장 기대" [성공DNA 더 유니콘] 2020-04-21 10:12:00
5위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외국 업체에 비해 시장 진입이 늦었음에도 높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할 수 있던 이유는 무엇입니까? 보통 후발기업들은 처음에 사용하는 전략이 가격차별화입니다. 그런데 가격차별화만으로 반짝이는 효과는 있지만 선두기업들을 지속적으로 쫒기엔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스템은 품질경쟁력...
휴젤, 보톡스 경쟁 '반사이익'…대웅제약도 매출 향상 기대 2020-04-20 18:07:26
반사이익이 기대되는 곳은 휴젤이다. 국내 업체 중 두 번째로 보툴리눔 톡신 제품을 내놓았던 휴젤은 줄곧 국내 시장의 80%가량을 메디톡스와 양분해왔다. 휴젤은 국내 히알루론산 필러 시장 점유율 1위로서의 입지도 강화할 전망이다. 보툴리눔 톡신은 통상 필러와 묶여 판매되는 경우가 많다. 보툴리눔 톡신 매출 증가가...
현대모비스, 자율주행 핵심 센서 '한발 빠른' 상용화 2020-04-20 15:04:45
오토모티브뉴스가 발표하는 글로벌 부품업체 순위에서 9년 연속 10위권에 포함됐다. 그동안 후발주자로 선진 업체들이 선도한 기술을 익히고 내재화해왔다면 이제는 미래혁신기술 개발을 선도하며 자동차 부품업계의 패러다임 전환을 이끄는 리더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자동차 부품 전문사로 체...
중소기업 재무안전성 확보, 특허권 자본화를 활용하라 2020-04-17 14:39:01
이에 특허권을 취득할 경우, 선두 업체의 지위를 얻고 후발 주자의 특허 등록을 막아 시장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기술 우위를 선점하고 고객에게 신뢰성을 높일 수 있는 이점이 있으며, 특허 가치를 자본화할 경우에는 기업이 가진 다양한 위험을 정리하는 데 효과적으로 활용됩니다. 특허권 자본화는...
만든대로 팔리는 '동박'…일진머티리얼즈·SKC '투톱' 뜬다 2020-04-16 17:32:35
이들 업체의 실적 전망이 장밋빛인 이유다. 일진머티리얼즈의 올해 영업이익 컨센서스(증권사 추정치 평균)는 작년보다 69.3% 늘어난 794억원이다. 2022년엔 1405억원으로 급증할 전망이다. SKC도 영업이익 컨센서스가 올해 2364억원에서 2022년 3843억원으로 늘어나는 추세다. 후발 업체가 없다는 점도 투자 매력이 높은...
"올릭스, 차세대 핵산치료제 연내 美 임상" 2020-04-15 17:47:57
달한다. 다이서나, 애로헤드 등 후발 주자는 대형 제약사들과 수조원 규모의 기술이전 계약을 맺었다. 이 대표는 “이론적으론 2만2000개 모든 유전자를 대상으로 한 치료제를 개발할 수 있다”며 “핵산 치료제 시장은 연 100조원에 달하는 항체치료제 시장에 버금가는 규모로 커질 것”이라고 했다. 올릭스는 비대칭...
렌털업체부터 자동차 전장·반도체 장비社까지…"350만대 공기청정기 시장 잡자" 잇단 출사표 2020-04-13 17:29:58
게 장점이다. 대용량 시장에도 후발 업체 도전 대용량 공기청정기 시장에 도전하는 업체도 늘고 있다. 생활가전 렌털업체인 쿠쿠홈시스는 지난달 공기청정기 신제품 ‘울트라12000’을 출시했다. 112㎡ 면적까지 공기를 정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 회사 관계자는 “올 1분기 공기청정기 판매량이 작년...
'독거미' 장갑차·'퀀텀아이' 카메라…무기 브랜드 시대 여는 K방산 2020-04-10 14:06:03
업체들이 브랜드 마케팅에 나선 이유는 해외 무기시장 후발주자인 한국업체로서 글로벌 수주전에서 눈에 띄기 위해서다. 업체들은 국내에서는 브랜드 이름이 크게 중요하지 않지만 해외에서는 사정이 달라진다고 설명한다. 기술력과 발주처 조건에 맞출 수 있는 제조역량도 중요하지만 브랜드를 통해 ‘한끗’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