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코바코, '소통·공감' 모토…가맹점 하루 매출까지 챙겨 2013-03-07 15:31:19
때는 가맹점의 의견을 수렴하는 것뿐만 아니라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점포 경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도 함께 실시한다. (02)333-5000 강창동 유통전문기자 cdkang@hankyung.com ▶ 개그우먼 배연정, '국밥' 팔아 하루 버는 돈이▶ 이경규 딸, 라면 cf서 '폭풍 미모` 뽐내더니▶ "야동 못 끊는 남편...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200여 브랜드 한눈에 비교…인재채용…"박람회 가볼까" 2013-03-07 15:31:06
자금별, 업종별 창업 아이템을 소개하고 실제 창업과정에서 필요한 정보도 제공한다. 궁금한 점에 대한 상담도 받는다.강창동 유통전문기자 cdkang@hankyung.com▶ 개그우먼 배연정, '국밥' 팔아 하루 버는 돈이▶ 이경규 딸, 라면 cf서 '폭풍 미모` 뽐내더니▶ "야동 못 끊는 남편 어쩌죠" 女교수 대답이…▶...
[Next Week 경제·경영 세미나] 3월12일(화) ~ 3월15일(금) 2013-03-07 15:31:03
남대문로 지하 2층 의원회의실. (02)6050-3894 ●14일(목) ▷ksa 신춘ceo포럼=한국표준협회, 15일까지, 부산 우동 누리마루apec하우스. www.ksa.or.kr(온라인 신청)▷2013년 모바일 비즈니스 인사이트 세미나=한국정보산업연합회, 오후 1시30분~6시, 서울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 104호. (02)2132-0722 ▷디지털시대 5단...
삼성전자, 지트로닉스와 파트너십…프린팅 B2B 강화 2013-03-07 08:42:03
삼성전자는 글로벌 정보통신 서비스 업체인 독일의 '지트로닉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지트로닉스는 전 세계 90여개 국가에서 공공 분야 및 대형 기업을 대상으로 it 컨설팅, 경영정보시스팀(mis), 클라우드 서비스, 데이터 센터, 고장 수리 등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이번...
LX지적공사-안전보건공단, 산업재해 예방 MOU 2013-03-07 08:36:48
LX대한지적공사(사장 김영호)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사장 백헌기)과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은 지적재조사사업 등 국토정보 조사?관리 업무를 수행하는 LX공사와 산업재해예방 및 안전관리 전문기관인 안전보건공단이 일선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재해 예방을 위해 상호...
[대학ㆍ취업문 여는 한경 TESAT] '제2회 한경 테샛 경제 리더스 캠프' 열린다 2013-03-06 17:21:59
캠프’가 오는 30일(토) 열린다.이번 캠프는 한국경제신문사가 상경계 대학 진학을 꿈꾸는 고등학생들이 최고경영자(ceo), 기업가, 금융인, 경제·경영학자 등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관련 진학정보를 제공하고 학습동기도 부여하기 위해 개최하는 것이다. 지난 2월23일 실시된 ‘제1회 한경 테샛 경제 리더스 캠프’는 ...
20대그룹 '소비자책임경영' 고작 40점…완전 낙제(종합) 2013-03-06 15:54:22
화두로 떠오르면서 협력사와 직원들에 대한 책임경영 수준은 눈에 띄게 발전했지만 소비자들의 권리는 아직 외면받고 있는 것이다. 6일 한국기업지배구조원에 따르면 지난해 경영 성과를 바탕으로 한 사회책임경영 평가에서 국내 20대 그룹 80%가 소비자에 대한 책임경영 점수를 50점 이하로 받았다. 20대 그룹의...
<상장사들 사회책임경영 엉망…소비자는 '봉'> 2013-03-06 05:58:09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 윤진수 연구원은 "중소기업의 사회적 책임 수준을 높이려면대기업들이 2·3차 협력사에까지 더 적극적으로 사회적 책임을 요구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 밖에 한국 기업들은 소비자에 대한 공정거래·개인정보 보호 수준을 평가하는 '소비자' 분야에서...
20대그룹 '소비자책임경영' 고작 40점…완전 낙제 2013-03-06 05:58:06
화두로 떠오르면서 협력사와 직원들에 대한 책임경영 수준은 눈에 띄게 발전했지만 소비자들의 권리는 아직 외면받고 있는 것이다. 6일 한국기업지배구조원에 따르면 지난해 경영 성과를 바탕으로 한 사회책임경영 평가에서 국내 20대 그룹 80%가 소비자에 대한 책임경영 점수를 50점 이하로 받았다. 20대 그룹의...
[IGM과 함께하는 경영노트] 무라타제작소의 불황 뚫는 비법…요령아닌 정석으로 가라 2013-03-05 17:17:01
이 회사가 독자 개발한 경영정보시스템 ‘글로미스’ 덕분이다. 글로미스는 무라타제작소의 전 영업조직과 연구·개발(r&d), 생산 조직을 연결한 온라인 네트워크다. 영업직원들이 입수해온 신제품 개발에 관련된 고객 정보가 무수히 입력된다. 이를 r&d팀이 분석해 미래의 제품수요를 예측, 개발에 착수한다. 이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