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기아차 주가상승률 세계 완성차 업체 '최저' 2013-08-13 05:55:07
차 생산국 가운데 올해 들어 한국 완성차 업체들의 주가 상승률이 가장 부진한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현대차[005380]와 기아차[000270]의 시가총액 합계는 올해 1월 1일 71조334억원에서 지난 9일 종가 기준 73조1천130억원으로 2.93%(2조796억원) 증가했다. 이는 미국, 일본, 독일...
전기차 개조산업, 해외 투자이민 늘려 2013-08-12 17:41:05
최근 자동차 최대 시장인 북미와 유럽이 앞 다퉈 내세우는 시스템이기도 하다. le> 현재 100% 전기차로 향하는 완성차회사 및 각 국의 기술 경쟁은 방향성이 조금씩 다르다. 북미와 유럽은 알트이처럼 주행거리연장 전기차를 내세우는 반면 일본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앞세운다. 한국은 하이브리드를 넘어...
종합상사 이젠 '상사' 2013-08-12 17:11:10
수입 판매업체 ws통상도 같은 시기에 처분했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교복사업이 중소기업 적합 업종으로 선정되면서 대·중소기업 상생 차원에서 매각을 결정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sk네트웍스는 지난 3월 주주총회에서 제과점업, 화훼작물 생산·판매업 등 15개 사업목적을 정관에서 삭제해 ‘선택과 집중’ 전략을...
코란도 탄 쌍용차, 6년만에 분기 흑자 2013-08-12 17:03:35
34.1% 끌어올렸다. 국내 5개 완성차 업체 중 쌍용차를 제외한 나머지 업체들은 상반기 판매량이 작년 동기보다 줄었다. 신정관 kb투자증권 리서치센터팀장은 “suv 수요가 늘고 있는 러시아와 중남미 등 신흥시장으로의 수출실적이 크게 늘어난 것이 2분기 흑자전환의 주요인”이라며 “협력적인 노사관계도 실적 개선에...
현대위아, 車부품 기술독립 '시동' 일본 IHI와 합작…서산에 터보차저 공장 착공 2013-08-08 17:21:18
자동차업체인 만큼 합작회사가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화답했다. 현대위아는 내년까지 1차로 150억원을 투입, 생산시설을 갖춘 뒤 2015년에 연간 25만대(완성차 기준) 규모의 터보차저 양산체제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후 2019년까지 추가로 220억원을 들여 연간 생산량을 75만대까지 늘릴 예정이다. 엔진에...
KTB투자증권 "현대글로비스, 현대차 파업 영향 미미" 2013-08-08 08:36:02
"현대글로비스는 상반기에 현대차그룹 계열사가아닌 완성차업체를 대상으로 한 물류 매출이 작년 상반기보다 30.8% 늘었다"며 "2분기에도 포드, 닛산, 폴크스바겐 등을 새 고객사로 확보한 상태"라고 설명했다. 신 연구원은 "상반기 물류 부문에서 계열사 대상 매출 규모는 5% 줄어들었고 비중은 처음 70% 아래로...
약세장 속 무더기 상한가…우선주 과열? 2013-08-07 17:14:46
차 우선주들은 두드러진 강세에도 보통주 대비 괴리율이 7일 현재 현대차우 127%, 현대차2우b 118%, 현대차3우b 135%로 모두 100%를 웃돌고 있다. 한 자동차 담당 애널리스트는 “성장주일 땐 보통주가 더 매력적이지만 완성차 업체들이 공장 증설을 하지 않고 신차도 출시하지 않고 있는 상황”이라며 “가치주에 투자하는...
[특징주]금호엔티, 나흘째 상한가 행진 2013-08-07 09:16:51
차 내장부품용 논우븐(non-woven,부직포) 소재 및 폴리우레탄폼 전문 생산 회사다. 국내 5개 완성차 업체를 최종 고객으로 두고 있으며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액 505억원, 영업이익은 40억원을 기록했다.한경닷컴 이민하 기자 minari@hankyung.com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특징주] 금호엔티 상장후 나흘째 상한가 2013-08-07 09:15:32
2배 가량인 6200원에 시초가를 형성한 뒤 4거래일 연속 가격제한폭까지 치솟고 있습니다. 이는 공모가 3100원대비 3배 이상 상승한 셈입니다. 금호엔티는 자동차 내장용 부직포 소재 및 폴리우레탄폼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업체로 현재 유일하게 국내 5개 완성차 업체를 최종 고객으로 두고 있는 동시에 시장 점유율...
[Biz 스토리 ⑧] 아시아 1호 엔진개발 업체 '테너지'의 발칙한 도전…"엔진 선교사를 꿈꾸다" 2013-08-07 09:07:01
3대 엔진개발업체와 동등한 위치에서 수주 경쟁을 벌일 만큼 기술력을 인정받았지만 사업 초기만 해도 테너지의 성공을 점치는 이는 드물었다. 한국 업체는 독일이나 일본에 비해 엔진 개발 역량이 뒤쳐질 것이라는 선입견 탓이었다.“국내 완성차 업체 가운데 현대차를 빼면 독자적인 엔진 개발력을 갖춘 곳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