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새로운 성공 조건, 필요·속도·탐욕] 3편. 중국과 인도의 성공 2013-05-15 09:30:00
혁신은 요란한 최신 기술이나 새로운 특허와 관련이 없다. 그들의 발전은 프로세스나 제품의 점진적 향상인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이러한 기업들은 저소득층 소비자의 니즈를 우선시하고 그것을 중심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기 때문에, 서구의 기존 비즈니스 모델을 손질하여 개발도상국 현실에 끼워 맞추려는 선진국...
벡스코, 창조경영혁신으로 아시아 최고 전시컨벤션 허브로 도약 2013-05-14 14:12:13
연계, 부산 브랜드를 각인시키고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지역 특화형 전시?컨벤션을 중점 육성 강화하며 ▲독일, 홍콩, 싱가폴, 일본 등 전시 선진국 대표 전시장과 협력하여 유명 전시회의 한국, 아시아 버전 유치를 추진하기로 했다. 동시에 대형 국제 컨벤션 유치를 위한 해외 주요 마이스(mice) 유치 대행사 대상 핀...
미국산 알로에베라겔즙액400% '그린프리미엄베라골드300' 출시 2013-05-14 10:00:27
브랜드대상' 알로에기능식품부문 수상, 4월 한경닷컴, imbc, 동아닷컴 공동 주최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에서 건강기능식품부문에 선정됐다. 또한 5월 동아일보 주관 코리아 탑브랜드 어워드'에서 2회 연속 혁신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진화하는 공기업] 한국전력, 전력산업 박람회 열어 中企에 '빅몰' 제공 2013-05-13 15:29:02
△중소기업 혁신에너지 활성화 △중소기업 수출촉진 △한전과 대·중소기업의 소통 △서로의 가치 공유 △동반성장 지향 △조화로운 성장, 행복한 사회를 지향한다. 한전은 또 수출 역량이 있는 전력 분야 우수 중소기업을 선정하는 ‘수출 촉진 브랜드 사업’도 펼치고 있다. 한전의 수출 촉진 브랜드인 한국전력이...
30년 봉제인형 만들던 공장, 디즈니식 창조경영 1년…"이젠 韓流대표 캐릭터 업체" 2013-05-10 16:58:10
사람들의 공통점은 자기 캐릭터와 회사 브랜드에 대한 자부심이 매우 강한 사람들”이라고 설명했다. 제조기반 회사를 콘텐츠 기반 회사로 변신시키기 위해 최 사장이 선택한 것은 ‘이야기’다. 일반적인 캐릭터 회사들은 먼저 캐릭터와 이야기를 만들어 인기가 좋아지면 관련 상품을 만든다. 오로라는 반대다. 캐릭터 상...
내포신도시 新주거중심 랜드마크 `현대아산 빌앤더스` 10일 견본주택 오픈 2013-05-10 14:09:43
충남 내포신도시에서 528실 규모의 브랜드 오피스텔인 ‘현대아산 빌앤더스’ 모델하우스가 10일 문을 연다. 분양 전부터 뛰어난 입지와 풍부한 배후수요로 충청권 투자 1순위 부동산으로 떠오른 이 오피스텔에 쏠린 관심이 뜨겁다. ‘현대아산 빌앤더스’는 충남도청 바로 앞에 위치한 지하 3층~지상 7층, 528실 규모다....
[한국차 경쟁력 진단 ①]라이벌 도요타 살아났는데…노조 특근거부에 혼쭐난 현대차 2013-05-10 13:22:43
이에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더 노력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한경닷컴은 1~3회에 걸쳐 현대·기아차의 △생산 △차종 △가격 전략을 짚어본다. (편집자주) 지난해 현대·기아차는 브라질 공장과 중국 3공장을 준공하고 올해부터 풀가동에 들어갔다. 내년 기아차 중국 3공장이 문을 열면 현대차그룹이...
500억 판매신화 `산지애` 사과, 직거래에 신중했던 이유는? 2013-05-09 11:03:32
사과 브랜드 `산지애`가 직거래 시기 선택에 신중을 기한 이유가 여기에 있다. 산지애의 공급사 영농조합법인 송원 APC의 백남진 사장은 "산지애는 직거래에 앞서 충분한 품질 표준화, 고객 확보, 다양한 유통 기능 소화 능력을 갖추는 것을 우선했다. 또한 이러한 과정 속에서 육성되는 브랜드 파워가 직거래 성공의...
[2013 바젤월드] 스와치, 시계에 패션 트렌드 입힌 '혁신의 아이콘'…스위스 시계산업 이끈다 2013-05-08 15:40:13
공개 스위스 시계업계에서 혁신과 창조의 ‘아이콘’을 들자면 어떤 브랜드가 꼽힐까. 많은 이들이 스와치(swatch)라고 답하는 데 주저하지 않는다. 1983년 3월1일 탄생한 스와치는 일본·홍콩산 전자시계가 급부상하면서 위기에 빠졌던 스위스 시계산업을 부흥시킨 주역으로 꼽힌다. 당시만 해도 ‘시계는 평생 하나만...
[2013 바젤월드] 제라드페리고, 케이스부터 무브먼트까지 직접 만든다 2013-05-08 15:36:29
합쳐 제라드페리고라는 브랜드를 만들었다. ‘오트 오를로지’ 컬렉션에는 제라드페리고의 최첨단 혁신 기술인 콘스탄트 이스케이프먼트(constant escapement)가 탑재됐다. 시간이 지나도 시계 동력이 약해지지 않을 뿐 아니라 에너지를 항상 일정한 양으로 조절할 수 있다는 게 강점으로 꼽힌다. 나비모양 날개 프레임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