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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산칼럼] 금융개혁의 의미 있는 진전 2015-12-03 17:58:27
금융 서비스를 값싸게 제공해야 하고 서민과 중소기업 등 약자도 보호해야 한다. 또 금융소비자 보호도 강화해야 하고 금융위기에 대비한 건전성 강화에도 힘써야 한다. 수많은 목표가 제시되고 요구 사항이 증대되는 가운데 금융회사의 자체 경쟁력을 강화하는 과제는 스스로 챙겨야 한다.최근 세계경제포럼이 금융성숙도...
금소원, '금융소비자 대상'에 신학용·김용태 선정 2015-12-03 14:37:47
금융소비자원은 3일 금융소비자 대상 의정 활동부문 수상자로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신학용 새정치민주연합 의원과 김용태 새누리당 의원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금융소비자 보호 부문에서는 한국주택금융공사, 신한생명, 현대해상화재보험,신한카드, NH투자증권 등이, 기자 부문에서는 김경호 MBC 기자가 선정됐다....
[테샛 공부합시다] 31회 테샛 단체전 53개팀 참가 2015-11-13 17:13:55
클러스터’도 출사표를 던졌다. ‘first’, kdb생명의 ‘청소년 금융교실’, ‘주미니 & econ’, ‘케인지언’, ‘econ director’ 등은 연합팀으로 참여했으며 대전 신일여고, 제주여상, 백신고, 서령고 등은 학교에서 단체로 응시했다.대학 부문에선 연세대...
아주캐피탈, `품질한국을 빛낼 50대 기업` 선정 2015-11-13 11:39:15
선정해 발표한 것으로 아주캐피탈은 서비스 부문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아주캐피탈은 고객의 행복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다양한 고객중심경영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CSR활동으로 ‘아주 든든한 금융교육’을 시행하고, 보이스피싱에도 적극적인 대응활동을 펼쳐 2012년 월 300건에 달하던 보이...
[금융소비자보호대상] 교보생명, 종합대상 2015-10-21 18:55:20
기자 ] 교보생명이 ‘제4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종합대상(금융위원장상)을 차지했다.부문별 최우수상(금융감독원장상)은 △기업은행(은행) △삼성증권(금융투자) △미래에셋생명(생명보험) △농협손해보험(손해보험) △우리카드(여신금융)에 돌아갔다. 금융소비자보호대상은 소비자 보호와 권익 신장에 대한...
[제4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NH농협손보, 금감원 민원평가 2년 연속 1등급 2015-10-21 18:01:07
부문별 최우수상 금융회사 - 손해보험 [ 이지훈 기자 ] 농협손해보험은 2012년 농협의 사업구조 개편에 따라 손해보험사로 출범하면서부터 모든 업무의 중심을 고객에 두고 있다. 김학현 사장 직속으로 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를 지정하고 소비자보호실을 설치했다. 본사 및 16개 지역총국 등을 연결하는 민원처리...
[제4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우리카드, 매달 고객 불편사항 점검…129건 제도 개선 2015-10-21 18:01:00
부문별 최우수상 금융회사 - 여신금융 [ 이지훈 기자 ] 우리카드는 2013년 4월 우리은행에서 분사된 이후 소비자 보호를 핵심가치로 내세우고 있다.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 산하에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를 설치해 매월 고객불편사항을 점검하고 제도 개선을 추진하고 있다.특히 소비자 권익을 침해하는 요소를...
[제4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기업은행, 모든 영업점에 불편 상담 창구…민원 즉시 해결 2015-10-21 18:00:51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지난해에는 금융실명제, 개인정보보호법 등 법규 준수, 정확한 상품 설명, 꼼꼼한 약정서 기재 등 은행원으로서 반드시 지켜야 할 10대 과제를 선정했다. 올 들어서는 ‘희망 경영 실천, 3정 혁신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3정이란 소비자를 응대할 때 지켜야 할 원칙인 정확, 정직,...
[제4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소비자보호 시스템화 돋보여" 2015-10-21 18:00:39
금융소비자보호대상을 받는 금융회사들은 ‘금융회사가 존재하는 목적은 소비자’라는 의식을 회사의 본질가치로 확립하고, 이를 제도와 시스템으로 구체화했다.종합대상을 받는 교보생명은 상품개발, 판매, 사후관리에 이르는 전체 흐름에 금융소비자 보호 정신을 담았다. 고객패널이 상품의 불완전판매 위험을...
[제4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미래에셋생명, '민원맨·사고제로' 신설…소비자보호제도 강화 2015-10-21 18:00:17
부문별 최우수상 금융회사 - 생명보험 [ 이지훈 기자 ] 미래에셋생명은 기업의 핵심 가치를 ‘고객을 위해 존재합니다’에 두고 있다. ‘사고제로’ ‘민원맨’ 등과 같은 제도를 도입한 것도 소비자 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여기는 경영철학을 실현하기 위해서다.미래에셋생명은 이 같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