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자영업 희망콜 센터] 환자 얼굴·이름 익혀 단골 만들고…의료기기·동물약 취급도 검토해야 2014-01-27 06:57:48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약국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단골 개념이 없기 때문에 무조건 병원 가까운 약국을 찾아가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죠. 이럴 때 가장 필요한 것은 단골 고객을 만드는 겁니다. 환자 개인의 얼굴을 익히고 가급적 이름을 외우기 위해 노력하며 이전 방문시 무엇을 상담했는지 기억해주는 게 가장 중요합...
본사의 인프라 충분한 활용이 경쟁력 비결 2014-01-27 06:57:07
고객에게 크게 어필할 것으로 예상했다. 지금은 월 평균 매출이 1억원을 넘는다. 장 사장의 가게가 있는 인천 주안역 상권은 인천법원의 이전으로 상권이 약화돼 유동인구가 뚝 떨어졌다. 그는 고객무료 쿠폰, 주안점 할인쿠폰, 단품서비스 쿠폰을 제작해 단골고객을 끌어들이는데 힘을 쏟았다. 한번 매장을 찾은 고객이...
모든 제품·고객에 똑같은 투자는 낭비…20%에 집중해야 효과적 2014-01-24 06:57:05
파레토 법칙의 예로는 ‘백화점은 20%의 단골이 전체 매상의 80%를 올려 준다’ ‘옷장에 걸려 있는 옷 가운데 20%를 80%의 날에 입는다’ ‘하루 성과의 80%는 집중력을 발휘한 20%의 시간에 이뤄진다’ 등이 있다. “개미의 사회에서도 20%의 개미만 열심히 일을 하고 80%는 논다고 합니다. 그런데 열심히 일하는 20%만...
대학 입학 선물로 사주고 싶은 주식 찾아 봤더니 … '딸바보' 아빠가 고른 종목은 2014-01-19 14:04:51
매주 주식투자 토론을 벌인다. 종종 증권사 단골 객장을 찾아가 딸과 같이 종목 추천도 받는다. a씨는 올바른 주식투자를 통해 경제·금융을 공부할 수 있다고 자식들에게 강조하고 있다. 올 봄 대학에 입학하는 b양의 이름으로 연초 증권계좌도 개설했다. 지금까지 딸이 세뱃돈 등으로 모은 500만 원에 같은 금액을 보태...
위패스, 뷰티솔루션 점유율 1위 하시스와 제휴 2014-01-17 11:21:18
날씨, 검색어 등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방문 고객 에측, 단골 및 이탈 고객 분류 등 예측 리포트를 제공받게 된다.또한 위패스 플랫폼을 통해 자신 매장의 고객은 물론 인근 매장의 다른 업종의 위패스 유저들을 대상으로 한 쿠폰 발송 및 소셜 커머스 판매 기능 등이 추가된다.박성준 나인플라바 대표는 "뷰티솔루션 점유...
롯데홈쇼핑, 설 맞아 주유권 2014명 증정 이벤트 2014-01-14 10:14:03
행사 기간인 이틀간 방송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100만원 주유권(14명), 1만원주유권(2000명)을 추첨을 통해 모두 2014명에게 지급하는 이벤트다.방송 상품을 공짜로 받아 갈 수 있는 ‘공짜 찬스’ 는 ‘거창유기공방 4인조 세트’, ‘쿠쿠압력밥솥’등 명절 필수품뿐 아니라 명절이면 가장 고생하는 주부고객을 위해...
매뉴얼 준수…한결같은 품질·서비스 유지 2014-01-13 06:59:19
이 점포의 특징은 생맥주전문점임에도 주부 고객이 70% 이상이라는 것이다. 그것도 대부분 단골이다. 진 대표는 그의 가게를 단순한 생맥주집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호프집과 레스토랑을 합친 매장이라고 여긴다. 그래서 가족이 함께 방문해도 불편하거나 어색하지 않은 분위기를 형성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금융한류 이제부터다] 은행 해외점포 148곳…외환위기때의 절반 수준 2014-01-12 21:15:37
전략이 단골 메뉴로 포함돼 있다. 하지만 화려한 청사진과 달리 실적은 초라하다. 은행들의 해외 점포는 작년 9월 말 기준 148개로 외환위기 당시인 1997년 257개에 여전히 못 미친다. 수익성은 더 별 볼일 없다. 해외 점포가 132개이던 2011년 당기순이익은 7억2000만달러를 기록했다. 이듬해인 2012년에 점포 수는...
강남 한복판에서 만나는 명품 한정식 요리… 3대째 내려오는 70년 전통의 요리 명가, ‘조양관’ 2014-01-08 16:02:25
조화시키려 했다고 한다. 그 동안 많은 단골 고객들에게 사랑받았던 조양관 대표 인기 메뉴에 새로운 메뉴를 시도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특히 외국인 접대를 해야 하는 회사들과 젊은 층에게 인기가 많다고 귀띔한다. 2014년 조양관은 더욱더 고급스럽고 세련되면서도 전통을 살린 분위기로 탈바꿈 하고자 리뉴얼...
LX공사, '땅 이야기, 맛 이야기' 출간 2014-01-07 15:00:00
가족, 친지까지 단골이 된 곳도 많다. 특히 맛집 정보에는 주소와 연락처를 명기해 해당 지역 여행이나 출장 시에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표 사장은 “전국의 lx인이 발굴한 소중한 맛집 정보를 국민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책을 만들게 됐다”면서 “이 책을 홍보와 고객기념품으로 활용하여 국민과 더욱 소통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