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 올해 갤럭시 출하량 7% 증가 전망…아이폰 부진 반사이익"-KB 2024-02-07 08:38:16
판매량은 전작 대비 10~15% 감소할 것이란 전망을 내놓았다. 그는 "이는 미국 제재로 신제품 출시가 늦어진 화웨이가 메이트 60 시리즈 마케팅을 강화하며 판매량이 전작 대비 70%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올해 삼성전자 스마트폰 출하량은 2억4000만대로 전망된다. 아이폰 부진의 반사이익이 기대되는 측면이다. 김...
2월 7일 美증시 특징주 [글로벌 시황&이슈] 2024-02-07 08:04:22
약 400명을 감원할 예정인데요. 이들 대부분은 영업 및 마케팅 팀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오늘 주가는 2% 하락하고 있습니다. ((중국기업)) 최근 부진한 흐름으로 낙폭을 키워 가던 중국 주요 주가 지수는 시진핑 주석이 증권 당국으로부터 시장 상황과 부양책에 대해 직접 보고 받을 예정이라는 보도에 반등에...
'올영'서 매출 1000억 中企 2곳 나왔다 2024-02-06 18:02:02
10대 브랜드 중 중소기업 브랜드가 단 4개였다. 지난해에는 △넘버즈인 △닥터지 △라운드랩 △롬앤 △메디힐 △클리오 △토리든 등 총 7개의 신진·중소 K뷰티 브랜드가 10대 매출 브랜드에 들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국내 오프라인 매장이 1300여 개로 늘어나는 등 올리브영이 급성장하자 중소 브랜드도 덩달아 높은...
현대차·기아·현대모비스, 무디스 신용등급 'A3' ↑ 2024-02-06 17:43:11
올해 현대차는 424만대, 기아는 320만대 등 총 744만대의 글로벌 합산 판매목표를 설정했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올해 연결 기준 매출액 성장률은 4.0~5.0%로, 영업이익률은 8.0~9.0%를 목표로 제시했다. 기아는 매출액 1.3% 성장, 영업이익률 11.9%를 올해 목표로 세웠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도로교통공단, 창립 70주년 기념식 진행 2024-02-06 17:31:19
'호둥이'가 출연하는 '도로교통 사행시 짓기' 등 특별한 코너로 청취자와 함께 공단 창립 70주년을 축하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페라리, 한국 유망 차세대 공학도 '이탈리아 본사' 초청 ▶ 한국쉘석유, kbo와 마케팅 업무협약 체결 ▶ bmw코리아, 2월 온라인...
CJ올리브영 "연 매출 100억 브랜드 수 30%↑" 2024-02-06 10:00:06
영업·마케팅 등 전 과정을 단계별로 지원해 신진 브랜드 발굴부터 해외 진출까지 도울 예정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리브영에서의 인기를 발판으로 신진 브랜드들이 양적으로 성장하고, 해외 시장으로 진출해 질적으로도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는 '상생 경영' 기조를 한층 더 강화할...
편리하고 깨끗한 텀블러 세척기 ‘마이컵’ 2024-02-06 09:38:31
제품으로 친환경적이다. 스티로폼 상자보다 제조원가와 운송비 등 소비자 구매 비용이 저렴한 것도 장점이다. 또 회사 측은 공간 활용성이 뛰어나 운송 및 보관이 효율적인 데다 상자 표면에 로고와 글씨 등을 인쇄할 수 있어 제품 홍보 및 기업의 ESG 마케팅에 유용하게 활용 가능하다고 전했다. 김수정 기자 hohokim@hankyung.com...
"혼자서 150만원어치 쓸어갔다"…10대들 사이서 '인기 폭발' 2024-02-04 22:11:48
많은 관객의 호응을 얻고자 개봉작들을 대상으로 신작 굿즈를 지속해서 제공 중"이라며 "국내 영화도 대표적인 굿즈는 제공하고 있으나 마케팅 비용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굿즈 활용도가 해외 영화나 애니메이션에 비해 낮아 보이는 것이 사실"이라며 아쉬움을 드러냈다. 또 다른 관계자는 "한국 영화는 한정적이긴 하다....
'K-배터리' 연간 100억달러 문턱서 수출 성장세 꺾여 2024-02-04 07:01:01
규모의 미국 오하이오 1공장을 가동 중인 것이 대표적 사례다. 해외 공장 가동 본격화로 현지에서 생산된 물량은 곧장 고객사에 공급된다. 이는 곧 국내 수출 물량 상당 부분을 대체한다는 뜻이다. 공급 과잉에 유럽 시장을 중심으로 공격적 해외 마케팅에 나서고 있는 CATL 등 중국 업체들과의 경쟁 격화도 수출에 부...
[게임위드인] 중국에 추월당한 K-게임, 재미와 혁신에 집중할 때 2024-02-03 11:00:00
작품성으로 MMORPG 중심의 한국 시장이 놓치고 있던 10대∼20대 게이머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호요버스가 지난해 4월 출시한 턴제 역할수행게임(RPG) '붕괴: 스타레일'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으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센서타워에 따르면 '스타레일'은 출시 후 첫 3개월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