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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패밀리카로 거듭난 '뉴 미니 5도어' 2015-01-25 07:11:05
시속 223km다. 불행히도 서울 시내 도로에서는 이 차의 가치를 제대로 시험할 만한 곳이 딱히없다. 아쉬운 대로 차량 운행이 적고, 길이 꼬불꼬불한 북악산길을 타봤다. 굴곡이심한 길에서도 한쪽으로 쏠림 현상 없이 민첩하게 길을 헤쳐나가고, 웬만한 오르막길에서도 지친 기색이 전혀 없다. 서울시내에서...
올해 달라지는 자동차 제도 8가지는? 2015-01-21 18:29:19
항목이 대거 축소 됐었던 현행 기능시험에도 변화가 있을 예정이다. 경찰청은 지난해 11월, 운전면허 기능시험을 강화하는 내용을 검토하기 위한 연구용역을 진행 중이며, 2015년 1월 구체적인 개선안이 나올 것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자동차 사고 발생 시 2차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긴급용 불꽃신호기의 보급도 활성화...
윤상직 "규제가 융합제품 발목잡지 않게 법개정 추진" 2015-01-16 08:40:19
주행자동차 등 13대 산업엔진과 같은 융합 신제품의 안전성과 시장성을 검증하고 안전 우려 등으로 출시가 지연되는 일이 없도록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수년 내 상용화될 틸트로터 무인기의 안전성 테스트를 위해 내년 중 고흥항공센터 등 비행시험 인프라를 활용해 무인기 시범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현대차, 1.4ℓ T-LPDi 시동 건다…'중형택시 인정이 관건' 2015-01-15 15:56:14
현대자동차가 쏘나타 1.4ℓ 터보 lpdi 상용화를 위한 시범 주행에 돌입하면서 배기량을 기준으로 한 택시요금체계에도 변화가 불가피할 전망이다. 15일 현대차에 따르면 1.4ℓ 터보 lpdi를 얹은 쏘나타가 최근 일반 도로 주행 시험에 나선 것으로 확인됐다. 2016년 도입을 목표로 1.6ℓ...
[스마트카 시대 (하)] 운전 중 잡지보는 '자율주행' 시대 열릴까 2015-01-13 10:43:15
ces에서 "운전대와 브레이크 페달이 필요 없는 자율주행 자동차가 5년 안에 도로를 달릴 것"이라고 내다봤다. 또 디터 제체 벤츠 회장은 무인차(f105 콘셉트카)를 시연해 보이고 "차는 단순한 교통수단을 뛰어넘어 움직이는 생활공간이 되고 있다"고 표현했다.자율주행 기술의 상용화를 위한 업체 간...
2015년, 바뀌는 자동차 제도 주의깊게 살펴야 2015-01-01 08:30:46
해당하던 '긴급견인 서비스'를 10개 민자고속도로에서도 시행한다. 사고, 고장으로 고속도로에 정차한 차의 2차 사고 방지를 위해 가까운 안전지대(휴게소, 영업소, 졸음쉼터 등)까지 무료로 견인하는 제도다. 스마트폰 앱 '도로이용불편 척척해결서비스' 또는 각 민자법인 콜센터를 통해 요청할 수...
테슬라, "샌프란시스코에서 LA가는 전기차 만들겠다" 2014-12-28 11:59:37
전기 로드스터를 판매 중인 테슬라가 1회 충전으로 최대 400마일(600㎞) 주행이 가능한 제품을 공급할 방침이다. 이 경우 샌프란시스코에서 la까지 갈 수 있게 된다. 있다는 게 테슬라의 설명이다. 실제 테슬라는 2015년 초 일반 도로 주행 시험으로 효율을 입증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한국타이어, 벤츠 V클래스 OE 공급 2014-12-22 10:31:49
성능시험에서 최고 등급으로 선정됐다. 두 제품 모두 유럽 도로 특성과 요구에 맞게 개발됐으며, 고속주행안정성과 내마모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한국타이어는 벤츠 c클래스, e클래스, s클래스를 비롯해 최근 경중형 트럭 아테고까지 oe 공급을 확장한바 있다. 이번 경트럭과 미니밴까지 공급 확대를 통해 벤츠가...
유럽 내 연비, 한국보다 높은 이유 있었네 2014-12-16 00:35:48
t&e의 설명이다. 서로 시험 유치를 위해 연비측정 조건을 완화하고 있다는 것. 실제 측정 때 예열 규정이나 시험 모드 자체를 결과에 유리한 쪽으로 활용하기도 하며, 나아가 시험 때 활용하는 주행도로의 표면을 매끄럽게 다듬어 효율이 3% 개선되는 효과를 거두기도 했다는 지적이다. t&e는 이 같은 연비...
만도 'AEB', 보행자 나타나면 운전자가 한눈팔아도 자동 제동 2014-12-05 21:18:59
들어갔다. 강 팀장은 “데이터를 축적하기 위해 시험 차량이 달린 거리만 100만㎞에 이른다”며 “레이더 오작동으로 악명 높은 미국 뉴욕의 브루클린 철제 교각과 폭설이 내리는 스웨덴 도로, 나무 그림자와 긴 터널이 많은 알프스 산맥 등 고스트가 나타날 수 있는 모든 환경에서 실험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