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KB국민카드, 경영진 '고객의 소리' 매달 경청 2013-01-16 15:31:01
가장 우선시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이 같은 고객만족 경영 활동을 바탕으로 kb국민카드는 지난해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발표하는 2012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신용카드 부문 1위,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kcsi)에서도 체크카드 부문 1위,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SK텔레콤, 고객불만 50% 이상 감소…최고 서비스 '우뚝' 2013-01-16 15:31:00
하성민·사진)은 ‘2013년 고객감동 경영대상’ 서비스 부문에서 명예의 전당에 헌정됐다. 지난해 국내 3대 고객만족도 조사(ncsi·kcsi·ks-sqi)에서 15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이번에 수상함에 따라 국내 최고 수준의 이동통신 회사로 평가받은 셈이다.회사 관계자는 “2008년부터 도입한 고객경험관리(cem) 체계를...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한국미니스톱, 즉석식품 다양화…점포 위생 순회 점검 2013-01-16 15:30:46
성분을 점내와 홈페이지에 표기해 고객이 믿고 먹을 수 있게 노력하고 있다. 매년 2번 ‘상품매장공부회’를 열어 경영주들에게 계절별 중요한 위생관리 사항에 대해 교육을 실시, 경영주들의 이해도와 실천율도 높이고 있다.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도 계속하고 있다. 고객을 가장한 모니터 요원인 ‘미스터리...
대명리조트(콘도)새해맞이 만기 시 보증금 100% 환불보장형 인기 2013-01-16 12:32:00
대명리조트는 소비자 신뢰도 부문 2년 연속 대상 수상 및 고객만족도(ksci) 9년간 1위를 수상한 우수 기업이다. 대명리조트(콘도)는 2013년 특별 분양을 모집 중이다. 현재 인기리에 분양중인 상품으로는 패밀리형과 스위트형, 노블리안형이 있으며, 일시불 가입 시 10% 할인혜택은 물론, 신규 회원에게 주어지는...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3대암 수술, 뇌졸중·심근경색 치료 1등급 2013-01-16 09:04:20
부문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지난해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는 2011년보다 두 계단 올라선 3위를 기록했다. 서울성모병원 관계자는 “조혈모세포이식 등 다양한 특화 분야를 중심으로 해외 환자를 적극 유치한 점을 평가받았다”며 “의료기술의 우수성을 해외에 알리는 데 적극 앞장서고 있다”고 말했다. 고객...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한국전기안전공사, 전기안전에 일기예보 개념 도입…만족도 높여 2013-01-16 09:01:04
또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 개선 요소를 발굴해 교육 과정으로 만든 cs교육과정을 개발, 운영하고 있다. 천편일률적인 친절교육이 아닌 현장지향적 교육 과정이다. 교육 시간도 10~15분으로 줄여 직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지난해 성과가 좋아 올해도 cs교육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행복한 고객 만들기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행정안전부, 'SOS 국민안심 서비스'에 만전 2013-01-16 08:59:48
2013년 고객감동경영대상 특별상을 수상한 행정안전부(장관 맹형규·사진)의 ‘sos 국민안심 서비스’는 고객 중심 공공서비스의 우수 사례로 평가받았다. sos 국민안심 서비스는 어린이와 여성이 휴대폰 등으로 말 없이도 경찰에 신고하고 자신의 신원과 위치를 알릴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음성으로 상황을 설명해야 하는...
'연비 역풍' 이겨낸 존 크라프칙…가슴엔 비장한 '9%' 배지 2013-01-15 17:05:37
“미국 내 연비 논란에 적극적으로 대처한 결과 고객 만족도가 오히려 높아졌다. 에쿠스, 제네시스 등 프리미엄 세단에 주력해 프리미엄 브랜드로 거듭나겠다.” 존 크라프칙 현대차 미국판매법인 사장은 14일(현지시간) 열린 ‘2013 북미 국제 오토쇼’에서 지난해 말 불거진 연비 과장 사태 이후 브랜드 이미지 변화에 대...
현대차, 美서 고급차 점유율 10% 고지 넘을까? 2013-01-15 15:15:02
이상의 고객 만족도 제고에도 주력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존 크라프칙 현대차 미국법인장은 14일(현지시간) 개막한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프리미엄급 모델의 마케팅을 더 적극적으로 펼치겠다는 뜻을 밝혔다. 그는 "제네시스가 2008년 처음 출시될 때 많은 사람들이 성공에 대해 의구심을 가졌으나 판매...
[인력양성, 中企가 달린다] 대신통신기술, 통신·네트워크 종합관리…특성화고 취업 통로 제시 2013-01-13 10:03:56
돋보인다. 고객사의 상황에 맞는 최적화된 컨설팅을 제공하는 것을 비롯해 솔루션을 적용하고 리스크관리 프로세스를 일괄적으로 정립하는 ‘엔드 투 엔드(end-to-end)’ 서비스도 강점이다. 또 매월 정기점검에 나서는 ‘두드림 서비스’와 전국 어디서나 5분 안에 담당자를 연결하는 ‘원콜 서비스’를 실시, 상담절차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