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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8고속도로 사고'에 네티즌들이 분노하는 이유 2014-04-29 14:18:08
이 때 중앙선 넘지 말고 안전하게 추월하세요. 추월한 앞차는 반드시 고맙다고 비상등을 깜박여 인사하세요. 중앙선을 넘어 무리하게 추월하면 대형 사고의 원인입니다.”☞ 88고속도로=무력으로 집권한 전두환 정권이 동서화합을 취지로 원래 ‘동서고속도로’라고 이름 지었다가 1988년 올림픽대회를 서울...
현대로템, 시속 250㎞ '중고속' 열차 개발 2014-04-11 21:22:48
맨 앞차와 뒤차만 동력을 내는 동력집중식 열차에 비해 짧은 거리에서도 가속과 감속을 원활하게 할 수 있어 한국 상황에 적합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정부는 현재 광역경제권역을 90분 내로 연결하는 철도망 구축 차원에서 영동선과 중부내륙선 등에 고속화 전철을 신설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현대로템 측은...
현대로템, 시속 250㎞ 동력분산식 고속차량 개발 2014-04-11 11:28:04
달릴 수 있는 `중고속` 제품으로, 맨 앞차와 맨 뒤차만 동력을 발휘하는 동력집중식 열차보다 동력분산식 차량은 짧은 거리에서도 가속과 감속을 원활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우리나라와 같은 철도 환경에 적합하다고 현대로템은 설명했습니다. 우리나라처럼 철도역 사이가 짧은 곳에서는 차량이 시속 300㎞를 넘는 고속...
현대로템, 시속 250㎞ 동력분산식 철도車 개발 2014-04-11 09:46:55
맨 앞차와 맨 뒤차만 동력을 발휘하는 동력집중식 열차보다 동력분산식 차량은 짧은 거리에서도 가속과 감속을 원활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우리나라와 같은철도 환경에 적합하다고 현대로템은 설명했다. 정부는 국내 광역경제권을 이동시간 90분 내로 연결하는 철도망을 만들기로 하고 영동선과 중부내륙선 등에...
[시승기] 기교가 아닌 '기본기'로 승부한다…돌아온 '국민차' 신형 쏘나타 2014-04-03 09:41:06
쏘나타는 앞차와의 거리에 따라 차의 속도를 자동으로 제어하는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을 국산 중형차 중 처음으로 탑재했다. 크루즈 컨트롤을 작동시키면 페달에서 발을 떼고도 앞차와 간격이나 속도를 일정하게 유지했다. 고속 도로에서 주행할 때 유용한 기능이다. 아쉬운 부분은 역시 연비다. 수치...
<고침> 경제(<시승기> 기본기…'국민세단' 쏘나타) 2014-04-02 18:26:32
설정한 속도대로 달리되, 차량에 장착된레이더 센서로 앞차의 위치를 감지해 거리를 유지해 주는 기능이다. 시속 120㎞로 설정해 놓고 가속페달에서 발을 떼자 차는 이 속도를 유지하며 달렸다. 전방 500m에 트럭이 운행 중인 쪽으로 차선을 바꾸자 브레이크를 밟지 않았는데도 서서히 감속하더니 50m가량의...
<시승기> 기본기 재무장해 돌아온 '국민세단' 쏘나타 2014-04-02 17:26:18
설정한 속도대로 달리되, 차량에 장착된레이더 센서로 앞차의 위치를 감지해 거리를 유지해 주는 기능이다. 시속 120㎞로 설정해 놓고 가속페달에서 발을 떼자 차는 이 속도를 유지하며 달렸다. 전방 500m에 트럭이 운행 중인 쪽으로 차선을 바꾸자 브레이크를 밟지 않았는데도 서서히 감속하더니 50m가량의...
[우리회사 대표상품] 현대자동차, 7번째 변신…더 강해진 쏘나타…30년 만에 700만대 판매 눈앞 2014-03-28 07:01:24
운전석 무릎 에어백을 포함, 모두 7개의 에어백을 장착했다. 앞차와의 거리를 인식해 속도를 조절하는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컨트롤(ascc)’과 ‘전방추돌 경보장치(fcws)’도 국산 중형차 최초로 적용했다. 가격도 모든 세부모델에서 3000만원 이하로 책정해 매력도를 높였다. 배기량 2.0l 모델이 2255만~2860만원, ...
주행성능·안전성 높인 신형 쏘나타 '출격' 2014-03-24 20:33:06
확대했다. 인 부사장은 “동급 경쟁차종 중 가장 단단한 차체를 가진 폭스바겐 파사트보다도 굽힘, 뒤틀림 강성이 강하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운전석 무릎 에어백을 포함, 7개 에어백을 장착했고 앞차와의 거리를 인식해 속도를 조절하는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컨트롤(ascc)’과 ‘전방추돌 경보장치(fcws)’를...
말리부 디젤, 판매 호조.."벌써 연간 목표 달성" 2014-03-19 21:33:23
35.8kg·m의 성능을 갖췄습니다. 앞차를 추월하는 상황에서는 최대 토크를 38.8kg·m로 올리는 오버부스트 기능도 적용했습니다. 여기에 후측방 경고시스템,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등 능동형 안전시스템을 대거 적용했고, 스마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뉴 마이링크를 채택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