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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세제 어떻게 달라지나] 증여세 공제액 20년 만에 상향, 성인자녀 3000만→5000만원 2013-08-09 01:06:33
부담해야 한다. 금융권은 증여재산 공제금액이 인상된 것을 반기는 분위기다. 자녀들이 증여받은 재산을 불리기 위해 다양한 금융 상품을 이용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그러나 “양에 차지 않는다”는 반응도 많다. 김근호 하나은행 상속증여센터 세무사는 “미국은 1년에 1만3000달러(약 1447만원)까지 세금 없이...
<세법개정> 재테크 전략은 어떻게 할까(종합) 2013-08-08 15:44:46
점을 감안하면투자자는 지금부터 고위험 고수익 금융상품에 대한 공부를 시작해야 한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투자자문부 황재규 세무사는 "중장기적으로 현 정부에서는 금융소득에대한 비과세 및 감면 혜택을 축소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하이일드펀드와 같은 절세상품에 대한 관심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성인이...
<세법개정> 재테크 전략은 어떻게 할까 2013-08-08 11:31:26
지금부터 고위험 고수익 금융상품에 대한 공부를 시작해야 한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투자자문부 황재규 세무사는 "중장기적으로 현 정부에서는 금융소득에대한 비과세 및 감면 혜택을 축소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하이일드펀드와 같은 절세상품에 대한 관심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당초 해외펀드의 손실상계는...
핵심보장 집중…고령자 보험상품의 진화 2013-08-06 16:47:22
한 보험상품 수요가 늘고 있다. 2000년 한국의 만 65세 이상 인구는 전체의 7.2%에 불과했다. 2010년에는 10.9%로 늘었으며 2020년에는 전체의 15.7%에 달할 것이라는 게 통계청의 추정이다. 금융당국도 보험상품 가입 연령을 종전 만 65세에서 최대 만 80세로 확대하고 각종 규제를 완화하는 등 보험사의 고령자 보험상품...
기업은행, `예금+보험` 하이브리드 상품 출시 2013-08-05 09:53:21
은행장 조준희)은 저금리 기조와 금융소득종합과세 기준 강화 등에 따른 고액자산가들의 니즈를 반영해, 절세와 수익 두 가지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보험 품은 정기예금’을 판매한다고 5일 밝혔습니다. 신상품은 5년만기 정기예금과 5년납 10년만기 저축보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입 시 목돈을 정기예금에 예치하면...
방카 수수료 수익 급전직하‥세법개정 ‘탓’ 2013-08-01 15:48:53
상품에 고액으로 가입하기를 꺼리고 있는 것입니다. [인터뷰] 은행 관계자 “소위 세테크를 하는 좋은 수단이었던 것이 없어져 버린 거죠. 2억초과분에 대해서는.. 예전에는 VIP손님들의 절세 수단으로 많이 활용이 됐고 했는데.. 순수보장성 있잖아요. 즉시연금 이런거 말고 순수보장성쪽으로 마케팅 하려고 한대요..”...
"저금리 시대 금융상품 대세는 'S·M·A·R·T'" 2013-07-29 14:09:21
우리금융硏 "저가·복합·대안·해외·절세형 인기" 저금리 시대에는 어떤 금융상품이 인기를 끌까. 우리금융경영연구소는 29일 '저금리 시대 금융상품 5대 트렌드' 보고서에서 저금리 시대의 금융상품 특징을 영문 첫 글자로 'SMART'라고 표현했다. 첫 번째가 최대한 판매수수료를 줄인...
"해외채권에서 주식으로"…펀드투자 '대세' 이동 2013-07-29 05:56:05
활용해 일정한 수익을 올리도록 설계한 해외인컴펀드에 쏠렸다. 절세상품으로 인기를 끈 '한국투자Parallel유전해외자원개발특별자산' 펀드가올해 새로 생긴 펀드 중 가장 많은 3천978억원의 자금을 끌어모았다. '블랙록글로벌멀티에셋인컴'(1천219억원), '하나UBS글로벌멀티인컴플러스'(999억원)...
채권 쓴맛…물가채·장기채 손해보고 되판다 2013-07-28 17:02:38
경험이 누적됐기 때문이다. 절세 상품으로 인기를 끌었던 물가연동국고채(이하 물가채) 역시 물가가 안정되면서 매력을 잃었다는 게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28일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개인투자자들의 국내 채권 순매수(장외거래 기준) 금액은 지난 2분기 4440억원으로 나타났다. 5분기 연속 감소세다. 물가연동국고채와...
증권사, 불황속 이색 영업 전략 '눈길 끄네' 2013-07-25 11:06:24
상품과 관련된 문의가 가장 많"고 말했다. 금융업계가 불황의 직격탄을 맞기 전까지만 해도 증권사들은 다양한 행사와 '통 근' 서비스를 실시했다.하지만 거래대금이 내리막 길을 걷고 증권사의 수익이 줄어들자 광고, 마케팅 활동이 예전만 못한 상황이다. 25일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증권사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