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K건설, 대구에서 국내 첫 모노레일 사장교 준공 2015-01-28 11:00:00
5개소, 교각 100기 등 총연장 3.67km구간의 도시철도 3호선 공사를 수행했다. 특히 SK건설은 현대·대우·GS·대림·포스코 등 공사에 참여한 7개 건설사와 세계 최초로 적용된 특허기술을 3건이나 공동출원하며 비용절감은 물론, 도시경관 개선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열차객실 내 CCTV영상을 통합관제실...
희소성 높은 요진와이시티, 마지막 기회에 관심 쏠린다 2015-01-07 14:38:16
수 있다. 또한 자유로, 외곽순환도로· 강변북로를 신호 한번으로 진입이 가능해 상암까지 10분대, 여의도를 30분 안에 출퇴근 할 수 있으며 김포공항과 인천 국제공항까지 빠른 시간 안에 이동할 수 있다. 일산요진와이시티가 들어서는 일대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가 GTX 대곡역이 인근에 확정 추진되고 있다....
<인사> 한국철도시설공단 2015-01-04 09:21:54
김현성▲ 기획재무본부 유라시아철도부장 박정범 ▲ 기술본부 고속신호부장 박석현 ▲ 시설사업본부 전기유지개량부장 이현묵 ▲ 시설사업본부 중국·아시아부장 박대근 ▲경영지원실 복지후생부장 김태은 ▲ 경영지원실 용역계약부장 염진구 ▲ 경영지원실구매계약부장 김형근 ▲ 수도권본부 안전사업부장 장형식 ▲ 수도...
한국철도시설공단 인사 2015-01-02 11:09:45
김현성 ▲ 기획재무본부 유라시아철도부장 박정범 ▲ 기술본부 고속신호부장 박석현 ▲ 시 설사업본부 전기유지개량부장 이현묵 ▲ 시설사업본부 중국·아시아부장 박대근 ▲ 경영지원실 복지후생부장 김태은 ▲ 경영지원실 용역계약부장 염진구 ▲ 경영지원실 구매계약부장 김형근 ▲ 수도권본부 안전사업부장...
<인사> 한국철도시설공단 2015-01-02 10:31:14
김현성▲ 기획재무본부 유라시아철도부장 박정범 ▲ 기술본부 고속신호부장 박석현 ▲ 시설사업본부 전기유지개량부장 이현묵 ▲ 시설사업본부 중국·아시아부장 박대근 ▲경영지원실 복지후생부장 김태은 ▲ 경영지원실 용역계약부장 염진구 ▲ 경영지원실구매계약부장 김형근 ▲ 수도권본부 안전사업부장 장형식 ▲ 수도...
<대전 도시철도 2호선 기종 선정 '트램'은> 2014-12-04 14:53:36
절반 수준(수원 18㎞/h 예정)에 불과하고 우선 신호를 사용하기 때문에 차량 정체가 심해질 것이라는 우려도 제기되고 있다. 이에 대해 곽재호 철도연 단장은 "도심에서는 어차피 고속으로 달릴 필요가 없고, 전력 인프라를 설치하지 않아도 돼 예산이 적게 든다는 것이 트램의 가장 큰 장점"이라며 "자가용 이용을...
<인사> 한국철도시설공단 2014-11-18 15:31:01
기술본부 신호통신처장 김도원 ▲ 시설사업본부시설계획처장 전희광 ▲ KR연구원 기술연구처장 허상원 ▲ 부산광역시 파견 신동식 ◇ 부장급 전보 ▲ 홍보실 홍보전략부장 김용완 ▲ 안전품질실 안전계획부장 유성기 ▲ 건설본부 총사업비부장 이계승 ▲ 건설본부 수도권부장 최원일 ▲ 건설본부 영호남권부장조수익...
철도시설공단, '1사 1공구 입찰제도' 개편 2014-11-09 14:26:33
한국철도시설공단은 2009년부터 운용하던 '1사 1공구 입찰제도'를 개편한다고 9일 밝혔다.이 제도는 2009년 철도예산이 대폭 증액될 당시 특정업체의 편중 낙찰 방지 등을 목적으로 도입됐다.그러나 토목·건축·궤도·전기·신호·통신 등 분야는 편중 낙찰 가능성이 거의 없다고...
철도시설공단 '1사 1공구 입찰제도' 개편 2014-11-09 14:23:18
철도시설공단은 2009년부터 운용해 오던 Ƈ사 1공구 입찰제도'를 개편한다고 9일 밝혔다. 이 제도는 2009년 철도예산이 대폭 증액될 당시 특정업체의 편중 낙찰 방지 등을 목적으로 도입됐다. 그러나 토목·건축·궤도·전기·신호·통신 등 분야는 편중낙찰 가능성이 거의 없다고 보고 대상에서 제외했다....
"484억원 들인 열차 자동제어장치 구실 못해"(종합) 2014-10-27 13:55:26
"열차 안전엔 문제없어"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484억원을 들여 열차에 자동제어장치(ATP)를 설치했지만 오작동 등을 이유로 장치를 끄고운행하는 경우가 많아 사고예방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는 지적이 나왔다. 지난해 8월 대구역 열차 충돌사고 때도 기관사가 신호를 위반하거나 허용 속도를 초과할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