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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경영에 올인하는 기업들] 업종별 사고 대응 시나리오로 안전교육·훈련 2016-07-04 16:21:07
차원에서 비상사태 대응 매뉴얼과 조직체계를 구축하고 안전환경관리를 강화한 환경연구소라는 별도 조직도 운영 중이다.건설과 서비스업은 화재와 정전 등 10개 정도의 시나리오가 있다. 제조업은 위험도를 고려해 화재·폭발·누출 등 20여개 시나리오를 마련, 교육·훈련하고 있다. 또 그룹 내 모든...
[안전경영에 올인하는 기업들] 예방중심 안전관리, 우수 직원에 인센티브 2016-07-04 16:18:36
및 법규준수 △협력업체 안전보건 프로그램 참여 등을 과제로 삼고 ‘안전한 일터 만들기’에 힘쓰고 있다. 창원공 ?내 임직원은 물론 협력업체 직원들은 안전보건공단에서 담당하는 ‘전기감전, 낙상, 화재 사고’ 등에 대비한 3시간 안전사고 체험학습을 필수적으로 수료해야 한다.전 직원의 자발적...
[안전경영에 올인하는 기업들] 협력사 안전교육 이수해야 작업 투입…'기본 지키기' 최우선 2016-07-04 16:16:47
있도록 ‘환경안전 사전심사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수시로 기계의 위험성을 파악하고 기준 및 법규를 준수하는 등 안전강화 관련 사내 캠페인도 적극 펼치고 있다.e1은 대량 가스를 다루는 액화석유가스(lpg) 회사지만 철저한 안전관리를 통해 민간 에너지업계 최초 무재해 30년을 기록했다. 현장 작업자들이...
[시선+] 폭스바겐을 바라보는 두 얼굴, 늘어나는 소송자와 구매자 2016-06-27 16:14:40
법규는 미흡하다는 목소리가 높다. 국내 자동차 연비 과장에 대한 과징금 한도는 최대 100억원이다. 이 마저도 최대 10억원 기준에서 지난해 폭스바겐 디젤게이트 이후 상향 조정된 것이다. 미국은 환경 기준을 위반한 차량은 1대당 최대 3만7500달러(약 4435만원)의 벌금을 부과하고 과징금의 한도도 없다.그래서일까....
[법률시장 3단계 개방] 두바이·호찌민, 해외로 뻗는 태평양…국내로펌 최초 핀테크팀 '히든카드'로 2016-06-23 17:21:50
관련 법규에 대한 자문과 법령 분석, 정책 제안, 입법 자문 등 핀테크산업 관련 종합적인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양시경(19기), 류광현(23기), 김광준(23기), 조정래(27기), 정규상 외국 변호사가 주요 멤버다. 그외 드론과 인공지능, 전기차, 바이오 등 새롭게 성장하는 분야도 키워나갈 예정이다.김 대표는...
[생-글] 이시각 외신헤드라인 2016-06-21 14:34:51
블랙록의 래리 핑크 회장은 최근의 투자 환경을 고려했을 때 은퇴 저축자들은 4%대의 적은 수익만을 기대해야 한다고 20일 전했습니다. 핑크 회장은 브렉시트에 대해서는 영국이 EU에 잔류한다면 미국 증시가 새로운 상승세로 돌입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아사히신문은 지난 5월 말부터 실시된 최근의 설문조사...
[역사 속 숨은 경제이야기] 제프리 초서의 영어 표준화는 화폐처럼 받아들여져 2016-06-17 16:47:00
환경이 조금씩 싹트고 있었다. 초서가 본격적인 활동을 하기 시작하기 전인 1312년에 태어난 에드워드 3세는 영어를 유창하게 사용한 기록이 많다. 이는 이전의 왕들과는 다른 모습이다.또한 국가의 공식적인 사용 언어 역시 영어를 사용해 법률과 행정 처리를 진행하기 시작하였다. 1362년 발표된 ‘소송 절차에 관한...
대구·울산·의성, 6조 반려동물시장 선점 나섰다 2016-06-14 21:14:38
관련 법규 등 지원 정책이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며 “반려동물 시설과 관련 정책이 마련되면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은 물론 키우지 않는 사람을 위한 권리와 쾌적한 환경을 보장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대구=오경묵/울산=하인식 기자 okmook@hankyung.com급등주 싹쓸이! 인공지능 로봇이 추천하는 6월...
[사설] 중국·일본엔 없는 신산업족쇄, 엔진 식으면 규제개혁도 헛일 2016-06-14 17:27:14
법규가 개정돼야 한다. 다음달에야 이 규제들이 없어진다고는 하지만 너무 늦었다. 국내 드론 선두업체 b사는 올해 말 내놓을 산업용 드론을 한국이 아니라 중국에서 시험 비행하기로 했다. 이 분야에서는 애초부터 규제가 없다시피 한 중국이 사업 추진에 훨씬 나은 환경이기 때문이다. 규제가 신산업 발전을 가로막는...
우버·콜버스는커녕…전기자전거도 맘대로 못 타는 한국 2016-06-13 20:39:20
원격진료, 의사들 반대에 막혀…환경·에너지분야도 곳곳 '대못' [ 김현석 기자 ] “한국에선 법에 근거가 없으면 불법이다. 창조적 행위는 해당 법규가 없고, 해당 부처가 없다. 그래서 모든 신산업이 불법이다.”이승철 전국경제인연합회 부회장의 설명이다. 한국에선 허용되는 신사업이 거의 없다. 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