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은 수입명품 천국"…1인당 평균 9개 보유(종합) 2013-04-10 10:19:42
등 12명에게 자문해보니 7명이 부적절하다는 의견을 냈다. 이들은 유명 브랜드', '유명 고가 브랜드', '고급 브랜드' 등을 대안으로 제시했다. '유명'을 첨가하는 것도 부적절하며 단순히 '외국 물품', '수입품' 같은 용어가 적정하다는 의견도 있었다. 소비자원 관계자는...
프레드, 다양한 컬러의 ‘포스텐 브레이슬릿’ 출시 2013-04-09 10:46:42
[김지일 기자] 프랑스 주얼리 브랜드 프레드가 포스텐(force 10) 블루 파라이바 앤 부아 드 로즈 브레이슬릿을 출시했다. 포스텐은 프레드의 전설적인 모델로 요트의 부속품의 하나인 쉐클과 금속 소재 케이블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제품으로 다양한 컬러 케이블로 제작되어 왔다. 2013년 s/s 시즌을...
동서-남양 '커피전쟁'에 네슬레 '비명' 2013-04-08 17:35:43
브랜드를 교체하는 등 극약처방을 내렸지만 가시적 성과는 나타나지 않고 있다.○안일한 거함 네슬레 네슬레는 1989년 한국에 진출한 이후 커피시장에 돌풍을 일으켰다. 병커피가 대세였던 당시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인스턴트 커피시장의 43%를 점유, 절대강자로 등극했었다. 그러나 동서식품이 1987년 ‘맥심’ 브랜드로...
[INET 홍콩콘퍼런스] 금융위기 전문가 사이먼 존슨 MIT 교수, 유럽위기 이제야 2회말…더 강력한 통합정책 펴야 2013-04-08 17:12:29
기업에 대해서는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고 고급 제품에 집중하라고 조언했다. 그는 “1960년대 일본 자동차 회사들이 했던 방법에서 힌트를 얻을 수 있다”며 “엔화 가치가 높아 수출에 어려움을 겪던 일본 자동차 회사들은 제품의 질을 높이고 최고급 럭셔리 차를 출시해 한 차원 높은 수준의 브랜드로 거듭났다”고 말...
[GBCI 글로벌 브랜드 1위] GS건설, 수영장 등 편의시설 완비한 '자이언 센터' 입주민 만족 쑥쑥 2013-04-08 15:37:46
아파트 부문 gs건설(사장 허명수)의 아파트 브랜드 ‘자이(xi)’는 고급 아파트를 생각할 때 누구든 한번쯤은 떠올릴 만한 이름이다. 글로벌 브랜드 1위에 선정된 것도 그만큼 소비자들에게 더 많이 다가가는 과정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자이는 ‘특별한 지성(extra intellgent)’의 약자로 고객에게 특별한 삶의 수준을...
자바씨티, 카페 창업의 패러다임을 바꾼다 2013-04-08 12:46:03
고급커피의 전문성은 살리면서 우리의 일상생활권에 더 가까이 다가서게 될 것입니다. 가맹 창업비도 커피값도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 커피’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커피에 대한 열정과 상생의 신뢰만 있다면 점포의 크기나 투자금액에 구애받지 않고 창업할 수 있는 실속형 커피전문점입니다”라고 자신있게...
[GBCI 글로벌 브랜드 1위] 신한카드, 고객 패턴 예측 '빅 데이터' 활용…카드 신상품 줄줄이 '히트' 2013-04-08 09:02:00
브랜드역량지수(gbci) 신용카드 부문에서 1위 인증을 받은 신한카드(대표 이재우)는 고객 수 2200만명으로 국내 신용카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특히 고객들의 카드 이용 기록을 바탕으로 한 빅데이터(big data) 분석력에서 업계 최고로 평가받는다. 빅데이터를 활용하면 소비시장의 과거와 현재를...
[분양 현장 포커스] '송도 캠퍼스타운 스카이' , 역세권 소형 오피스텔 … 빌트인 설계 2013-04-07 12:01:00
구성된 대단지다. 고양시에서 삼성 ‘래미안’ 브랜드로 첫 분양된 아파트다. 지하철 3호선 원당역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있다. 지하철을 이용하면 종로는 물론 광화문 시청 등에도 30분대에 진입 가능해 도심 접근성이 좋다. 서울 상암을 잇는 제2자유로가 지난 1월 개통됐고 경의선 복선전철도 개통됐다. 외곽순환도로...
명품 예물 브랜드 뮈샤 ‘제 24회 드림웨드 웨딩박람회’ 참가 2013-04-05 20:42:02
웨딩 박람회를 통해 명품 디자이너 예물 브랜드 뮈샤에서는 100만원 이상 계약하시는 고객 선착순 3분에게 블루다이아몬드 목걸이를 선물로 증정한다. 드림웨드 웨딩박람회는 국내 여러 기업들의 후원과 협찬을 받아 웨딩 페스티벌, 혼수 페스티벌, 타임 이벤트, 사은품 페스티벌 등을 다채롭게 준비했으며 최고의 업체들의...
백화점서 새옷 장만하는 소비자들…소비회복 '신호탄' 2013-04-04 19:01:00
80% 할인 판매한다. 100여 개의 여성, 남성, 잡화 브랜드들이 참여했다. 현대백화점은 소비심리 회복의 수혜를 입을 수 있는 모피, 해외패션, 혼수용품 등 고급 상품행사를 대폭 강화했다. 모피 대형행사를 지난해보다 5회 더 늘려 총 20회를 진행하고 물량을 25% 확대했다.신세계백화점은 세일 물량을 전년 대비 20% 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