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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편 수신료 지급' 법으로 막아야 2013-06-13 17:37:27
사용료 지급 금지를 법제화해줄 것을 정부에 건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갈등은 종편이 최근 so들과의 프로그램 공급 계약 협상에서 “프로그램 사용료를 달라”고 요구하면서 비롯됐다. so들은 기존 pp의 반발 등을 이유로 난색을 표하고 있다. so는 가입자 수신료의 25~28%를 ‘프로그램 사용료’란 명목으로 pp...
[특별기고] '산업혁신운동 3.0', 동반성장 일군다 2013-06-13 17:32:13
기업의 전략을 주시하라고 한다. ‘모든 협력사와 운명을 같이한다’는 창업자의 경영철학으로 창립 초기부터 협력사에 기술, 생산혁신 지원 등 상생협력을 추구해온 도요타자동차 사례를 제시한다. 그렇게 육성된 우수한 협력사도 도요타 경쟁력의 핵심이라는 것이다. 도요타 사례를 본다면 대·중·소기업 협력을 통한...
<쌍용건설, 뼈를 깎는 정상화…투자자 유치> 2013-06-13 16:52:20
유치해 단단한 기업으로 재탄생할 계획이다. 13일 채권단과 건설업계에 따르면 신한은행 등 쌍용건설 채권을 보유한 채권금융기관 75% 이상(보유채권액 기준)이 워크아웃에 사실상 동의했다. 워크아웃은 채권단 75% 이상이 동의해야 추진될 수 있다. 앞으로 쌍용건설의 정상화 작업은 채권단과 경영정상화...
쌍용건설 워크아웃 확정…내주 자금 수혈(종합) 2013-06-13 16:14:19
말했다. 채권단은 워크아웃에 따른 쌍용건설의 경영 정상화를 추진하는 동시에 매각을위한 사전 준비에 돌입할 계획이다. 채권단 관계자는 "일단 해외 수주가 정상 궤도에 오르는 것을 두고 보고 시장상황에 맞춰 매각 주관사를 선정하겠다"고 말했다. zheng@yna.co.kr ksw08@yna.co.kr(끝)<저 작 권...
乙의 '직언' 바로 반영…유통업계 '큰바위 얼굴' 꿈꾼다 2013-06-13 15:30:02
홈플러스 대주주인 영국 테스코는 홈플러스 사례를 사회공헌활동 전략 수립에 적극 반영하고 있으며 태국, 말레이시아, 터키에 있는 테스코 현지법인은 홈플러스 평생교육스쿨과 비슷한 지역주민 대상 교육기관을 설립했다. 유승호 기자 usho@hankyung.com ▶ 홈플러스, 英서 벤치마킹…'한국형 매장' 13곳 열...
SK하이닉스, 특허괴물과 '14년 전쟁' 끝 2013-06-12 17:25:23
특허경영을 선언하고 사업부별로 ip 관리 조직을 꾸려왔다. 2010년엔 사업부에 흩어져 있던 ip 전담 조직과 인력을 통합해 최고경영자(ceo) 직속 ip센터를 설립했다. ip센터는 특허출원, 소송 대응 외에 라이선싱, 특허매입 등 공격적인 특허전략을 주도하고 있다. sk하이닉스도 특허 개발에 집중해 왔으며 특허 전담인력을...
작년 좋은 성적 내고도 생산량 감축…페라리, 에르메스 따라하기? 2013-06-12 17:13:00
이 같은 전략이 효과를 내지 못할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오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번스타인리서치의 맥스 워버튼 글로벌 자동차시장 애널리스트는 “페라리의 주요 고객이 몰려 있는 중국에서 지난해부터 판매 감소세가 나타나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페라리는 세계 전체 판매량을 제외한 지역별 매출 실적은 공개하지 않고...
SK하이닉스, 절묘한 타이밍에 '라이선스' 맺었다…"특허사용료 적절 수준" (종합) 2013-06-12 14:53:55
2700억원)다. 이번 계약으로 sk하이닉스는 경영 불확실성을 해소하고 제품 개발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 이 회사 관계자는 "특허 사용료는 이미 충당금에 반영돼 재무상 부담은 없다"며 "앞으로는 경쟁력 확보에 매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램버스 역시 특허 사냥꾼 이미지를 벗고 반도체 업체들과의 협업을 통해...
금융지주 회장 바뀌니…기존사업 `원점 재검토' 2013-06-11 06:02:09
이팔성 회장이 추진해 온 '외연 확대' 전략을 이순우 회장내정자의 취임 이후 '내실 다지기'로 전환할 방침이다. 우리금융의 기업 가치를 높여 매력 있는 매물로 만들어야 민영화 때 `제값'을받을 수 있다는 게 이 내정자의 생각이기 때문이다. 우리금융은 당초 올해 경영전략으로 년...
[제시피플 인터뷰] 제시뉴욕 윤세한 상무 “1,000억원대 ‘로드샵 온리원’ 브랜드 만들고 싶다” 2013-06-08 09:05:01
1,000억원대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모든 것을 현장 중심으로 전략을 짜고 볼륨화를 위한 상품 기획도 전개할 계획이다. 또한 유통망 확대는 물론 브랜드 아이덴티티 강화, 매장 리뉴얼 등 볼륨 브랜드를 위한 다양한 전략도 꾸준히 할 계획이다. 윤세한 상무는 “소비자와 현장에 맞춰 모든 정책을 세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