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제니퍼소프트 롤모델` 美 SAS 살펴보니..`꿈의 직장` 2013-01-07 18:12:16
설립된 ‘분석 전문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1만2000여명의 직원이 일하는 ‘세계 최대 비상장 소프트웨어 회사’이기도 하다. 또 미국 포춘지가 매년 발표하는 ‘세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회사’에 10년 연속 선정되고 2002년에는 IT업체 중 1위를 차지하는 등 훌륭한 의료센터와 건강·보육시설로 눈길을 끈 바 있다....
빌보드 소녀시대 극찬, 유투브 조회수가 인정? 최단시간 2000만 클릭 2013-01-07 17:53:31
뜨겁다. 최단시간 2000만 뷰를 넘어서며 진가를 발휘한 것. 지난 1월1일 오후 5시 공개된 타이틀 곡 ‘i got a boy’ 뮤직비디오는 공개 5일 만인 6일 저녁 무려 2,000만뷰를 돌파, 지금까지 유튜브에 공개된 k-pop 뮤직비디오 사상 최단시간 만에 2,000만 조회 수를 넘어서는 기염을 토했다. 소녀시대의 글로벌한 인기와...
빈곤층 전기·가스요금 20% 내릴 듯 2013-01-07 17:21:08
전기요금의 경우 기초수급자는 8000원, 차상위계층은 2000원을 한전이 매달 할인해준다. 하지만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데 충분치 않다는 지적이 잇따랐다.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전체 가구의 10.1%인 약 170만가구가 에너지 빈곤 상태에 있다. 이 가운데 에너지 복지 혜택을 받는 가구는 10만가구(8.7...
정몽규 회장 "축구산업 키울 것" 2013-01-07 17:19:50
전북 현대 다이노스(1997~99년) 구단주를 거쳐 2000년부터 부산 아이파크 구단주를 맡은 프로축구단 현역 최장수 구단주. 2011년 1월 한국프로축구연맹 총재를 맡아 사외이사 도입, k리그 승강제 도입 등의 성과를 냈다. 축구협회장에 출마하려고 이날 총재직을 내려놨다.정 회장은 회견에서 축구 문화를 업그레이드하기 ...
고교생 10명 중 4명 "10억 생긴다면 1년 감옥가도 좋다" 2013-01-07 17:08:06
각각 2000명을 대상으로 한 윤리의식 설문조사에서 초등학생 12%, 중학생 28%, 고등학생 44%가 이 질문에 ‘그렇다’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돈만 있으면 감옥에 가도 좋다’고 생각할 만큼 청소년들 사이에서 물신주의가 만연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는 조사 결과다. 학생들의 응답을 바탕으로 산출한 ‘정직지수’는...
대성그룹, 신재생에너지 사업 속도낸다 2013-01-07 16:59:39
선정을 앞두고 있다. 이 사업에 들어가는 투자금은 총 2000억여원으로 대성그룹의 지분율은 28% 정도다. 나머지 지분은 gs, 대림산업, 화성산업 등이 나눠 갖고 있다. rdf 발전사업은 폐기물에 함유된 수분, 금속, 유리 등과 같은 불연성분을 건조, 파쇄 공정을 거쳐 제거하고 가연성분을 가공해 고체 연료화하는 사업이다....
혹한 특수에 보일러업계 '땀 뻘뻘' 2013-01-07 16:56:46
“2000년대 초반 보급하기 시작한 가스보일러의 교체 시기가 도래한 데다 다세대 건축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수요가 일고 있다”고 분석했다. 최 팀장은 “올해는 연초부터 혹한의 영향으로 예상치 못한 주문이 급증하고 있다”고 덧붙였다.린나이코리아 측도 올 성수기 판매량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20% 늘어났다고 잠정...
[2013 신년기획] M&A 통해 현지와 접점 확대…'한국식 문화' 적극 활용하라 2013-01-07 16:54:25
“2000년대 중반 이후 한류 바람을 타고 동남아 지역에서 한국에 대해 좋은 이미지가 형성됐고, 시장도 점점 커지고 있다”며 “현지시장에 도전해서 성과를 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보였다. 이들의 조언을 바탕으로 현지 진출 전략 5계명을 찾았다.먼저 인수·합병(m&a)을 통한 해외 진출의 강점이 점점 더 부각되고...
신세계인터, 살로몬으로 아웃도어 진출 2013-01-07 16:46:13
연 2000억원이 넘는 매출을 올리고 있다.si로선 지난해 국내 아웃도어 시장 규모가 5조원(업계 추정치)으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충분히 사업성이 있다고 판단했다는 설명이다. 다른 브랜드가 고기능성을 전면에 내세운 것과 달리 살로몬을 ‘패션과 기능성을 접목한 실용적인 아웃도어’로 키운다는 전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