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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업 경쟁력 강화 로드맵, 어떤 내용 담았나 2015-10-18 12:01:30
상품 내용과 가격을 다양화해 소비자 선택권을 높이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상품개발과 관련한 사전 규제를 없애 경쟁을 촉진하고 자산운용 부문의 규제도풀어 보험업계가 운신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했다 소비자로선 싸고 양질인 상품을 고를 수 있게 되겠지만 가격 빗장이 풀린 영향으로 실손보험 등 일부...
자본주의 부의 불평등이 금융위기 원인? 불평등 간극 키운 건 돈가치 떨어뜨리는 인플레 2015-10-09 19:27:16
중앙은행, 정부, 금융부문, 증권거래소, 정부와 가까운 국영기업과 대기업, 아주 큰 부자들, 일부 보통 사람을 꼽을 수 있다. 새로운 화폐를 늦게 받는 사람은 많은 보통 사람, 연금 수령자, 봉급생활자 등이다. 머레이 라스바드는 전자를 ‘인플레이션 소비자’, 후자를 ‘인플레이션 지급자’라고...
일반인 금융신뢰도 상승 했지만..여전히 '부정적' 2015-10-07 14:52:55
국민이 더 많다는 것을 의미하고, 100을 밑돌면 그 반대를 뜻한다.세부 항목별로는 금융회사의 고객서비스 부문 만족도가 100.2로 가장 높았다. 상반기 93.1에서 7.1점 상승했다. 금융종사자에 대한 신뢰도(90.6→97.6), 금융제도의 공정성과 합리성(76.5→84.9), 금융감독기관의 소비자보호 노력(72.1→82.2)...
"금융에 대한 부정적 인식 6개월 전보다 개선"<금융硏>(종합) 2015-10-07 14:28:28
고객서비스(93.1→100.2), 금융종사자 신뢰도(90.6→97.6), 금융감독기관의 소비자 보호노력(72.1→82.2), 정부 금융정책 정당성(66.5→73.2) 등에 대한 평가가 상반기보다의미 있게 호전됐다. 그러나 평가가 중립적인 금융회사의 고객서비스(100.2)를 제외하면 나머지 항목모두 지수가 100보다 낮아 금융에 대한...
"금융에 대한 부정적 인식 6개월 전보다 개선"<금융硏> 2015-10-07 12:00:39
고객서비스(93.1→100.2), 금융종사자 신뢰도(90.6→97.6), 금융감독기관의 소비자 보호노력(72.1→82.2), 정부 금융정책 정당성(66.5→73.2) 등에 대한 평가가 상반기보다의미 있게 호전됐다. 그러나 평가가 중립적인 금융회사의 고객서비스(100.2)를 제외하면 나머지 항목모두 지수가 100보다 낮아 금융에 대한...
신한銀, 2015 KSI 은행부문 4년 연속 1위 2015-09-15 13:41:38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소비자, 협력사, 지역사회 및 CSR전문가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 및 전문가들이 참여해 실질적인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 수준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신한은행 측은 "기업의 지역사회에 대한 참여와 기업경영의 공정성, 소비자 보호를 위한 노력 등 여러 평가 항목에서 골고루 높은 점수를...
신한은행 '지속가능성지수' 은행부문서 4년째 1위 2015-09-15 10:02:12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지수(KSI)' 은행부문의 1위기업으로 4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역사회에 대한 참여와 기업경영의 공정성, 소비자 보호를 위한 노력 등 여러평가 항목에서 골고루 높은 점수를 받았다. KSI는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제표준인 ISO 26000을 기반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수행...
임종룡 "금융개혁 법안 국회 통과에 최선" 2015-09-10 14:31:50
열고 현장점검반이 주요쟁점이 있는 부문에 대해 심층점검을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회의에선 이날 금융위가 내놓은 민간 서민금융회사 역할 강화방안과 함께 오는16일, 17일에 각각 발표할 대출성상품 청약철회권 도입방안, 그림자규제 개선방안을논의했다. 민상기 금융개혁회의 의장은 서민금융사 역할...
[모십니다] '금융소비자보호대상' 공모 2015-09-06 19:56:57
한국경제신문이 ‘제4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을 공모합니다. 이 상은 금융소비자 보호와 권익 신장에 앞장선 금융회사의 노력을 평가하고 모범적인 실천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제정했습니다.●시상부문 △종합:대상(금융위원장상) 1개사 △최우수상(금융감독원장상):은행, 금융투자, 생명보험, 손해보험,...
[기고] '클라우드법', 클라우드산업 발전 물꼬 텄다 2015-09-04 18:10:52
엄청난 데이터를 쏟아낸다. 소비자 정보, 기업 정보 및 결정 사항들, 내부 문서 등 하루에도 처리해야 할 데이터가 어마어마하다. 이를 처리하기 위해 컴퓨팅 능력이 낭비되고 전기도 많이 소모한다. 기존 it시스템의 이전, 확장, 업그레이드도 만만치 않다. 가히 데이터 빅뱅 시대다. 기업들은 데이터센터를 구축하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