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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 앞에 마트, 스트리트 상가 `어린아이와 외출 편한 아파텔` 주목 2016-06-20 09:55:21
또 지하철 7호선 연장선 예비타당성 조사 중으로 연장노선이 확정될 경우 캐널웨이역(가칭) 역세권 단지로 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현재 일부 주택형에 대해 입주자를 모집중인 이곳의 입주는 2018년 10월경이며 견본주택은 인천시 서구 경서동 954-1(청라국제도시 M1블록)번지에 마련되어 있다.
[한경에세이] '87년 체제'의 비극 2016-06-14 18:03:41
승리의 길이라 믿어버린다. 어느 한편의 견해가 발표되기 무섭게 상대편에서 정반대 입장을 발표하는 것은 우리 정치권의 일상사다. 대통령중임제, 분권형 대통령제, 내각제 등 87년 체제를 대신할 시스템을 찾으려는 움직임은 계속되고 있다. 중요한 점은 어떤 체제가 됐건 모두가 함께 조금씩이라도 배를 앞으로 나아가게...
"직무·성과급제 도입 위해 현행법상 임금규정 완화해야" 2016-06-14 12:01:12
임금체계는 근로제공 시간의 길이나 근로제공의양보다 근로자가 제공한 근로의 가치와 중요성, 근로자가 수행한 업무의 성과나 능력에 대한 보상으로서의 임금을 전제한다는 점에서 현행 근로기준법이 전제하는 전통적인 임금개념과 구별된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시점에서 가장 바람직한 임금체계로의 개편을...
국도23호선 나주시 동강면∼동수동 4차로 확장 개통 2016-06-10 11:13:50
총 749억 원을 투입했다. 이번 개통으로 전남도청에서 광주광역시를 연결하는 최단거리 노선이 일부 구간을 제외하고 모두 연결된다. 해당 노선은 기존 국도를 연장했을 때보다 거리를 8㎞ 정도 단축할 수 있다. 아직 연결되지 않은 곳은 총 14.5㎞ 길이의 국지도 49호선 무안 일로읍∼나주 동강면 구간이다....
국도 23호선 나주시 동강면~동수동 4차로 확장 개통 2016-06-09 09:28:44
기존 국도를 연장했을 때보다 거리를 8㎞가량 단축할 수 있습니다. 아직 연결되지 않은 곳은 총 14.5㎞ 길이의 국지도 49호선 무안 일로읍∼나주 동강면 구간입니다. 이 구간은 2018년까지 2개 구간으로 나눠 순차적으로 개통할 예정입니다. 국토부 관계자는 "광주전남 혁신도시와 연계되는 새로운 생활환경 변화가 일어날...
[취재수첩] 뭉쳐야 사는 조선·해운업 2016-06-08 18:12:22
외에는 설명할 길이 없다는 얘기가 나오는 이유다. 한국은 조선·해운 정책이 산업통상자원부와 해양수산부로 이원화돼 있다. 일본은 국토교통성 해사국이 함께 관장한다.업계에선 조선·해운을 담당하는 두 주무부처가 각기 다른 이해관계를 갖고 정책을 추진하다 보니 산업 연관효과가 희미해졌다고 입을...
연대 정문 앞 지하보도 '창업카페' 변신 2016-06-03 17:29:41
카페 리모델링 공사를 다음달 마칠 계획이다. 이 카페는 길이 54.1m, 폭 6.8m 규모다. 이곳에는 연세대에서 파견된 직원들이 상주하면서 창업 멘토링과 창업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사업계획서·프레젠테이션 작성 워크숍과 투자금 유치를 위한 모의 기업설명회(ir) 등도 열 계획이다. 우수 벤처기업가에게...
"한숨 돌렸더니…" 현대상선 구조조정 '산넘어 산' 2016-05-30 18:22:25
만기연장을 추진했으나 투자자들의 반대로 실패한 바 있다. 현대상선은 31일과 다음 달 1일 올해와 내년에 만기가 돌아오는 모든 공모 사채권자를 대상으로 사채권자 집회를 열 계획이다. 집회 자리에서 회사채 8천43억원의 채무재조정 방안이 논의된다. 현대상선은 최근 사채권자 설명회를 열고 약...
[여행의 향기] 사뿐사뿐 솔향기 따라 느릿느릿 쉼표를 찍다 2016-05-29 16:25:14
외씨버선길의 일부다. 외씨버선길이라는 이름은 조지훈의 시 ‘승무’에 나오는 외씨버선과 닮았다고 붙인 것. 총 연장 240㎞, 13개 구간으로 나뉜다. 대티골 숲길은 7구간 치유의 길(8.3㎞)과 상당 부분 겹친다.숲길 탐방로는 일월면 용화리 윗대티골에서 시작하는 옛국도길(3.5㎞), 칠밭목에서 마을로 이어지는...
현대상선, 용선료 협상 타결돼도 '산 넘어 산' 2016-05-24 06:05:16
남은 길이 험난하기는 마찬가지다. 협상이 타결된다면 가장 중대한 고비를 넘는 셈이 되지만, 이후로도 보류된 해운동맹 가입 문제를 해결하고 저조한 실적을 개선해야 하는 과제 등 난관이 산적해있다. ◇ 한 차례 실패한 사채권자 채무재조정 재도전해야 현대상선이 용선료 인하에 성공한다면, 다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