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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의 미소는 매출로…리더 자긍심 심어줘야 2013-01-13 09:52:52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그가 가맹본부에 건의한 방안이 반영되는 사례도 많았다. 기존에 빵포장지로 사용하던 비닐봉지 교체를 가맹본부에 건의, 이를 고급스러운 박스 포장으로 바꿈으로써 고객만족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그의 리더십은 가맹점주협의회에서만 그치는 게 아니다. 직원들과의 관계에...
[2012 국가고객만족도] 영진전문대 만족도 11년째 1위 2013-01-08 17:04:30
한국생산성본부 관계자는 “상위권 기업들 간의 고객만족도는 상향 평준화되고 있다”며 “중하위 기업들은 보다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고객중심 경영전략이 요구된다”고 말했다. 산업별로 2010년(79점)과 2011년(77점)엔 아파트 건설업이 가장 높았지만 지난해엔 호텔이 79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었다. 병원이 77점,...
[2012 국가고객만족도] 삼성물산, 현장직원 '품질지킴이' 제도 호평 2013-01-08 17:03:24
높은 고객만족도를 유지하기 위해 ‘완성세대’ 품질 지킴이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완성세대는 현장 소장 및 시공직원들이 최종적으로 하자가 없다는 것을 확인하고 품질을 인증한 세대로, 훼손방지를 위해 세대 현관문에 인증 스티커를 부착해 관리한다. 이후엔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현장점검인 입주자 초청행사를 통해...
[2013 대전망] 한국투자증권, 노후대비 자산관리 차별화된 서비스 2013-01-08 15:30:34
한국투자증권은 증권사 윤리가 고객 만족도와 직결된다는 점을 고려해 올해 ‘정도 영업’을 정착시킨다는 계획을 세워놨다. 시장이 어렵고 힘든 시기일수록 임직원들이 솔선수범해 ‘직원’이 아닌 ‘고객’의 관점에서 고객가치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것이다. 유상호 한국투자증권 사장은 “업계 리더로서 그 위치에...
[2013 대전망] 삼성증권, 모든 사업부문 '압도적 1위' 조기 달성 위해 역량 집중 2013-01-08 15:30:26
컨설팅 역량 강화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기존 고객과의 관계도 더욱 탄탄히 다지기로 했다.삼성증권은 투자은행(ib)업무와 퇴직연금 등 법인 영업을 통해 구축한 네트워크를 활용, 해당 사업체의 오너나 임직원을 대상으로 네트워크형 마케팅을 적극 펼칠 계획이다. 개인 고객에 대해서는 단일 투자에서 벗어난...
[수입차 결산] 인기 치솟는 수입차 모델은 … 100명 중 15명 520d·캠리·E300 선택 2013-01-08 08:26:07
한몫 거든 것 같다” 며 “실제로 수입차 오너가 되보니 가격 대비 만족도가 굉장히 높았다”고 밝혔다. ◆국산차업계, 수입차에 안방 10% 내줘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승용·rv 차종은 지난해 총 130만6749대가 팔렸다. 이중 수입차는 13만858대가 팔려 전체 10.01%를 기록했다. 수입차 점유율이 10% 수준을 넘은 것은 1987...
[K-프랜차이즈, 해외서 길을 찾다] 빕스 중국매장에선 이런 일이 … "콧털 깎고 다시 오세요" 2013-01-08 08:00:03
때문에 직원들의 만족도도 낮고 미소로 일을 하거나 친절을 베푸는 데도 인색하다. 서비스 마인드 자체가 없다. 그러나 한국은 '진심 어린 서비스'를 추구하고 이를 위해 직원들의 업무 만족도도 신경을 쓴다. 이것이 고객에게 좋은 인상을 전한다. 베이징=한경닷컴 이지현 기자 edith@hankyung.com기사제보 및...
한화생명, 보험금 지급시간 두 배 단축한다 2013-01-03 18:26:05
한화생명은 보험금 지급부문에서 고객만족도를 극대화한다는 취지로 입원·통원 등 사고보험금 지급절차를 대폭 간소화한다고 3일 발표했다. 이를 통해 실손보험금 지급을 종전보다 최소 2배 이상 빨리 처리하고, 전체 보험금지급 평균 처리기일도 약 20% 단축할 것이란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한화생명은 작년 10월 사명...
현대車, 올해 첫 카드는 '가격 인하' 2013-01-03 17:15:53
연식 변경 모델 등 신차를 출시할 때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사양 구성을 다양화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서비스도 강화했다. 지난해 7월 과잉 정비로 피해를 입은 소비자에게 최대 300%를 보상해주는 ‘과잉정비예방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서비스 거점의 대형화·고급화도 추진하고 있다....
[2013 대전망] KB국민카드, 고객정보 정밀 분석해 수익기반 확대 2013-01-02 15:31:14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선 신용카드 부문 1위에 선정되는 등 성과를 올렸다. kb국민카드는 이에 대해 모든 임직원들이 상품과 서비스, 업무 프로세스 등 전 분야에서 고객 지향적인 혁신에 성공했기 때문으로 풀이했다. 마케팅 분야에서도 두드러진 실적을 올렸다. 대표적인 오디션 프로그램인 ‘슈퍼스타k’와 겨울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