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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베, '정치적 타협물' 폄훼…韓·日 갈등 격화 2014-06-20 20:58:50
데 기초가 된 사료의 객관성과 타당성에 의문을 제기하는 내용도 담겼다. 보고서는 고노담화를 작성할 때 군 위안부 피해 여성을 대상으로 한 청취조사를 한 뒤 사후 이를 입증할 별도 조사를 실시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일본 정부는 이 같은 결과를 발표하면서도 고노담화를 계승하겠다는 모순적인 태도를 취했다. 일본...
원주,봉화, 대덕댐 사업 타당성 있어 2014-06-13 18:43:59
사업 타당성이 있다는 권고안을 내놨다고 13일 발표했다. 협의회는 이들 3개 댐에 대해 “기술적, 경제적 측면에서 댐 이외의 다른 방법으로는 홍수 조절에 한계가 있어 댐 건설이 불가피하다”고 설명했다. 단 댐 사업 추진 과정에서 주민들과 충분한 대화와 타협을 통해 갈등을 예방하려는 노력이 필요하고...
원주천·봉화·대덕댐 연내 추진여부 결정 2014-06-13 10:07:53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전검토협의회의 검토 결과 하천 정비 등 댐 이외의 대안으로는 홍수조절에 한계가 있는 만큼 댐 건설이 불가피하다는 의견이 많았다. 협의회에서 다수가 댐 건설을 긍정적으로 평가함에 따라 국토부는 그 다음 단계인 지역의견 수렴 절차를 진행할 계획이다. 의견 수렴과정에서 지역주민들이...
<양주신도시 분양 첫선…경기 북부시장 살릴까> 2014-06-10 09:42:25
타당성 조사가 진행되고 있는 지하철 7호선 연장선(도봉산역∼양주 옥정역)까지 건설되면 서울 등지로 가는 지하철 이용이 훨씬 수월해질 전망이다. ◇ 아파트 분양 성공할까…분양가가 관건 양주 푸르지오의 성공 여부는 인근 지역 주민들이 분양가를 어떻게 받아들이느냐에 달려 있다. 대우건설의 전용...
감정평가協, "'한남 더 힐'건 재발 방지 위해 노력" 2014-06-02 14:43:25
사전심사 대상 민간으로 확대 등 자정노력 강화키로감정원 타당성 조사에는 "절차·내용상 문제 있다" 불만 한국감정평가협회는 국토교통부와 한국감정원이'한남 더 힐'의 감정평가액이 부적정하다고 판단한 것과 관련해 재발방지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서동기 감정평가협회장은 2일 "시행사가 의뢰한...
국토부, 한국공항공사 '묻지마 연구개발' 제동 2014-05-21 11:31:32
사전 타당성 입증·개발 이후 성능검증 의무화 앞으로 한국공항공사는 타당성이 입증된 항공장비 연구개발 사업만 할 수 있게 된다. 국토교통부는 한국공항공사의 연구개발 사업실태를 조사해 개선 방안을 마련했다고 21일 밝혔다. 이에 따라 공항공사는 연구개발 장비를 선정하기에 앞서...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1위] 기술과 감성의 융합…진화하는 소비자 지갑 연다 2014-04-25 07:10:01
k-csbi는 깊이 있는 선행연구와 전문가 인터뷰, 사전 조사 등을 통해 원인, 상황, 기쁨, 온정 등 네가지의 중요한 고객감동 구성요소를 추출하고 일반 소비자의 개인별 속성 가중치와 개인별평가를 이에 적용함으로써 과학적 평가 지수로서의 당위성을 확보하였다.특히, k-csbi 척도의 학문적 및 실무적 가치를 증명하듯이 ...
국방부, 군사보호시설·동원예비군 분야 규제 손본다 2014-04-11 20:35:33
금지), 규제비용총량제 등을 도입하기 위한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해나간다는 방침이다. 필요하면 국방 분야 규제 비용분석을 하고 등급 선정을 위한 연구도 할 계획이다. 4대 핵심 분야에 대해선 국방 자문위원회에 규제의 타당성에 대한 의견을 묻고 설문조사 등을 통해 불편 사항을 모으기로 했다. 전 직원을 대상으로...
['페이고'로 나라 곳간 지키자] 예결위와 사전협의제도 '있으나 마나' 2014-04-06 20:57:41
방만한 재정사업을 막기 위한 장치로 ‘예비타당성조사’(총 사업비 500억원 이상 대상)를 의무화하고 있지만, 이 역시 개별 사업이 국회 통과 과정에서 정치 논리에 휘둘려 유명무실 되는 사례가 많다. 정부 관계자는 “예비타당성 조사 결과 ‘타당성 없음’이라는 판정을 받았는데도 정치인들의 ‘지역구 챙기기’ 때...
< KTX 개통 10년> ②전국 '그물망 연결' 어디까지 2014-03-30 08:25:13
구간은 현재 사전타당성 조사가 진행 중이다. 이 사업이 끝나면 용산∼광주송정 구간 운행시간은 1시간 33분가량으로, 기존호남선 운행시간과 비교하면 66분 정도 단축된다. 수서발 KTX 노선인 강남 수서∼평택(61.1㎞) 구간은 2015년 말까지 완공한다는계획이다. 이 노선은 기존의 서울·용산역발 KT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