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취향 관심사 타겟 참여형 이커머스 플랫폼 개발하는 ‘넥스트허브’ 2023-04-27 09:34:41
관심을 가질 만한 주제로 정보와 의견을 제시한다”며 “댓글 소통을 통해 소비자의 니즈와 관심사에 대한 데이터 아이디어를 축적한다”고 말했다. 송 대표는 2019년 국내 최초 온오프라인 브랜드 커머스 연결 서비스인 ‘Zzoin’도 런칭했다. “오프라인 쇼핑몰 ‘엔터식스’와...
[人터뷰]코나는 현대차의 아이코닉 카 2023-04-27 08:00:03
적극 활용 -디자인과 엔지니어링의 소통으로 완성도 향상 세계에서 내로라하는 완성차 회사들은 각기 하나 이상의 아이코닉 카(iconic car)를 갖고 있다. 주력은 아니지만 브랜드의 상징성을 담아 가치와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기 때문이다. 현대자동차는 아이코닉 카로 컴팩트 suv인 코나를 선택했다. 코나는...
[더 라이프이스트-박영실 칼럼] 일류기업들이 서비스 업그레이드 하는 이유 2023-04-27 07:00:04
소통하느냐에 따라서 조직문화와 풍토에 영향을 준다. 그리고 이렇게 형성된 조직문화가 어떠냐에 따라 고객층이 결정되기 마련이다.기업의 브랜드 이미지는 바로 직원이 스스로 만드는 ‘조직문화’ 결국 브랜드 이미지와 브랜드 가치가 높은 훌륭한 조직은 직원들이 스스로 만든 조직문화인 셈이다. 브랜드가치를 만드는...
순식간에 구독자 170만명 돌파…해외서 난리 난 '한국 화장법' 2023-04-27 06:36:01
경험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지난 1월에는 주독일한국문화원이 독일인들을 대상으로 K-뷰티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 한국식 화장법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지기도 했다. 전문가들은 외국인들이 K팝 여자 아이돌만의 메이크업 스타일을 따라 하는 것은, 단순히 K팝 콘텐츠의 인기가 아니라 한국 여자 아이돌의...
중국인은 백화점, 일본인은 편의점에서 쇼핑하네…韓 관광 각양각색 2023-04-26 14:48:31
생활 수준이 높아지면서 백화점과 면세점에서 브랜드를 보고 사는 과시적 소비특징을 보인다"며 "실속을 따지는 일본 관광객은 한국적인 상품과 가격에 대한 관심이 더 높다"고 설명했다. 쇼핑에 만족한다는 응답 비율은 89.8%로 우수한 편이었다. 다만 관광 및 쇼핑환경 개선사항으로는 언어소통(50.0%)을 가장 많이...
"브랜드부터 따진다"…한국에서 명품 찾는 이 사람들 2023-04-26 14:15:34
수준이 높아지면서 백화점과 면세점에서 브랜드를 보고 사는 과시적 소비특징을 보인다"며 "실속을 따지는 일본 관광객은 한국적인 상품과 가격에 대한 관심이 더 높다"고 분석했다. 중국, 미국, 일본 관광객이 선호하는 품목도 달랐다. 중국인 관광객의 75.8%는 화장품·향수를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본 관광객의...
방한 외국인 어디에 돈 쓰나…中 화장품·日 식료품·美 의류 2023-04-26 13:50:36
수준이 높아지면서 백화점과 면세점에서 브랜드를 보고 사는 과시적 소비특징을 보인다"며 "실속을 따지는 일본 관광객은 한국적인 상품과 가격에 대한 관심이 더 높다"고 분석했다. 쇼핑에 만족한다는 응답 비율은 89.8%로 우수한 편이었다. 다만 관광 및 쇼핑환경 개선사항으로는 언어소통(50.0%)을 가장 많이 꼽았다....
라라스테이션, 베트남 국영방송 VTV LIVE와 라이브콘텐츠 업무 협약 체결 2023-04-26 12:12:49
다국어 번역 서비스 기반으로 쌍방향 소통 및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기획·송출하는 라이브 전용 SaaS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브랜드사의 제품, 기업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인플루언서 중심 커머스 활동 등 쌍방향 소통 콘텐츠의 기획부터 송출까지 필요한 라이브 기능들을 맞춤형으로 선택하여 종합 활용할 수 있는...
"차가운 라면이라니" 충격…17억개 불티나게 팔렸다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4-26 10:31:34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는 것은 활발한 소통 덕분이다. 최초라는 역사를 강조하기보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전략을 택했다. 2016년에는 “팔도비빔면 한 개로는 양이 부족하고 두 개 먹기엔 많다”는 고객들의 의견을 받아들여 기존 비빔면 중량을 20%늘린 ‘팔도비빔면 1.2’를 선보였다. 한정 출시된 1000만 개는 50일...
라라스테이션, 로컬프라이스ㆍ레젤과 인도네시아 라이브 콘텐츠 사업 관련 업무협약 체결 2023-04-26 09:27:23
번역 서비스를 기반으로 쌍방향 소통 및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기획 및 송출하는 라이브 전용 SaaS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브랜드사의 제품, 기업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인플루언서 중심 커머스 활동 등 쌍방향 소통 콘텐츠의 기획부터 송출까지 필요한 라이브 기능들을 맞춤형으로 선택해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