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드러그스토어 1위 'CJ올리브영', 일반음료 판매 손뗀다 2013-04-29 10:58:49
주부터 해당 제품을 발주하지 않고 남은 물량을 소진시키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헬스 앤 뷰티스토어'라는 콘셉트에 맞게 커피와 탄산음료, 고카페인음료는 판매하지 않기로 했다"며 "건강한 제품류 판매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다만 과자류 등 일반 식품류 판매는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규제를 받지 않고...
‘新음료트렌드’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인기 음료수 2013-04-25 10:03:05
유산균의 맛과 향의 변색으로 마실 때에 주의를 더하게 되는 제품이다. 한국소비자원이 밝힌 바에 따르면 유통기간만료 후 최고 50일까지는 큰 문제가 없다고 하나 냉장 온도 관리가 소홀하면 금세 상하기 쉽다. 최근 웰빙 음식으로 뜨고 있는 비타민 음료의 경우는 다른 식음료에 비해 유통기한에 특별히 주의를 기울일...
판교에 F&B 스트리트몰 '판교 아브뉴프랑' 오픈 2013-04-25 09:37:14
아브뉴프랑 오픈 예정 고급 식음료(f&b) 스트리트몰인 ‘판교 아브뉴프랑’(사진)이 26일 오픈한다. 판교 아브뉴프랑은 동판교 중심 상업지구에 위치한 고급 f&b 스트리트몰로 호반건설이 직접 시공, 운영하는 국내 최초의 100% 임대형 스트리트 몰이다. 2만7544.34m²의 공간에 지하 1층~지상 3층으로 구성돼 있다.1층은...
[Real Estate] 상봉동'상봉 이노시티 ', 테마파크형 패션쇼핑몰 입점 예정 2013-04-24 15:28:10
식음료, 문화콘텐츠를 유치하는 테마파크형 패션쇼핑몰 ‘엔터식스’도 입점한다. 엔터식스는 상봉동 이노시티 임대분에 한해 10년간 임차인을 확보해주는 등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준다. 엔터식스는 서울의 코엑스몰·왕십리역사·강변역 테크노마트 등에 입점해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상봉동...
보기 좋고 맛도 좋은 '옐로우 푸드' 2013-04-24 14:27:32
알리는 노오란 개나리들이 만개했다. 최근 식음료 업계에서도 봄의 꽃 개나리를 닮은 옐로우 푸드를 활용한 다양한 식품을 출시하고 있다. 옐로우 푸드에 함유된 풍부한 카로티노이드 성분은 면역력을 높여주며,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 노화 방지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단호박, 당근,...
코스닥 '놀고 먹고 사고' 전성시대 2013-04-21 17:48:48
반면 홈쇼핑·식음료·카지노주 등은 강세를 보이면서 시가총액도 약진했다. cj오쇼핑은 작년 4월 1조1674억원(5위)이던 시가총액이 이달 19일 1조9231억원(3위)으로 급성장했다. 1년 전 시가총액 22위(7317억원)였던 gs홈쇼핑은 5위(1조4555억원)로 껑충 뛰었다. 카지노업체 파라다이스도 시가총액이 13위(8621억원)에서...
"실적·지표 호조‥양적완화 당분간 지속" 2013-04-17 10:56:26
식음료, 신선식품은 마이너스가 상당히 많다. 의류, 운송도 그렇다. 결국 하우징, 부동산이나 주택 관련 업종만 빼고는 여전히 거의 전 업종에 마이너스가 포착되고 있다. 주택지표 호조도 물론 여기서 힌트를 얻을 수 있다. 주택 관련 지표만 물가상승률이 플러스로 나왔고 나머지는 대부분이 마이너스였다. 이런 원인이...
대원미디어, 롯데칠성과 손잡고 어린이 음료 '델몬트 곤' 출시 2013-04-15 15:07:27
"식음료 시장은 캐릭터 로열티 매출이 지속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영역"이라며 "내년부터 곤의 로열티 매출이 본격적으로 발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대원미디어는 현재 '곤' 캐릭터의 사용권 계약 300여개를 체결한 상태다. 한경닷컴 이하나 기자 lhn@hankyung.com ▶[핫이슈]...
티타임 속에 녹아든 문화마케팅 `눈길` 2013-04-12 12:29:03
위해 티타임에 문화를 접목시킨 식음료 업계의 문화마케팅 움직임이 활발하다. 문화 명사와의 만남을 제공하거나, 연극이나 연주회 등 티타임에 다양한 문화를 접목하고 있다. ◆문화계 명사와 함께 차 한잔의 여유를 나누고 싶다면.. 아모레퍼시픽의 프리미엄 차(茶) 브랜드 오설록(OSULLOC)은 이야기, 사람, 그리고...
기업들의 숨은 요리 고수 찾기 화제 2013-04-10 09:45:34
스타로 주목 받고 있다. 요리 고수를 찾는 식음료업계들의 마케팅 활동 다양화도 숨은 요리 고수의 발굴 루트 확대에 일조하고 있다. 매일유업의 안심 업그레이드 이유식 `맘마밀 보글보글’, `아주 특별한 이유식’ 레시피 공모전 매일유업(대표 이창근)의 안심 업그레이드 이유식 ‘맘마밀 보글보글’은 ‘아주 특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