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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탄으로 비료 만든다…LG상사, 中자원개발 또 투자 2013-07-31 17:05:54
결의했다고 31일 발표했다. 이 요소 플랜트는 유연탄을 원료로 비료용 요소를 생산하는 석탄화공 플랜트다. 56만㎡의 부지에 건설 중인 이 플랜트는 오는 10월 준공될 예정이다. 내년부터 연간 94만의 요소를 생산하게 된다. 플랜트 인근에 원료를 원활하게 공급받을 수 있는 고열량 유연탄광이 있다. 이 곳에서 생산된...
<현오석, 1조원 투자 열병합발전소 사장 업었다> 2013-07-31 11:44:42
가동인력도 필요하다는 점을 언급한 것이다. 유연탄 수입·배송과 폐탄 처리, 배송망 유지보수 등 연관산업에서 간접 고용도상당 부분 창출된다. 현 부총리는 앞으로 발표할 3단계 투자활성화 대책에서 과감한 규제 완화를 통해 기업 투자를 적극 유도하겠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clap@yna.co.kr(끝)<저...
[이슈 & 포인트] 효율적 자원 외교와 민관 협업 2013-07-28 17:25:04
소비량을 보면 구리 철광석 세계 5위, 아연 니켈 4위, 석탄(유연탄) 8위, 우라늄 5위다. 2011년 한 해 우리나라는 에너지 광물 수입에 1700억달러를 지출했다. 이는 전체 산업분야 총 수입의 32%를 차지한다. 국내 소비 에너지의 96%를 해외에서 수입하는 세계 4위의 에너지 수입국이기도 하다. 때문에 해외 자원개발 중요...
[인사] KB국민카드 ; LH ; 국세청 등 2013-07-28 17:13:31
고봉만▷유연탄1팀장 김경호▷전략탐사2실장 김홍식 ◈한국자산관리공사 ▷인재개발원관리실 실장 오용환▷종합기획부 부부장 임병수 ◈전남도 ◎전보<지방서기관>▷창조과학과장 장헌범▷안전총괄과장 최성진▷서울투자유치사무소장 김금용▷도의회 의회사무처 홍성일▷보건한방과장 장문성▷식품안전과장...
되살아난 르노삼성·한진重…부산 '성장 엔진' 재가동 2013-07-24 17:08:09
15만t급 유연탄 수송선의 설계를 하느라 분주했다. 오영석 설계기술팀 부장은 “이번주부터 배 구조 등을 선사와 협의하면서 배 전체를 담은 기본설계를 만들고 내년에 건조작업에 들어가 2015년 인도할 예정”이라며 “5년여 만에 선박을 설계하니 감개무량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성문 한진중공업 사장은 “회사...
동양그룹, 재무구조 개선 가속도 2013-07-15 17:02:28
발전 중심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추진해왔다. 이번 발전사업자 승인을 통해 동양그룹 관련 계열사의 사업 추진도 활발해 질 것으로 전망된다. 발전소 설비, 발전 O&M, 화력발전 플랜트 관련 사업 및 유연탄 수출입 사업 등을 영위하는 동양 TS, 동양 인터내셔널의 사업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며, 유통 및 IT를...
현대상선·한진중공업, 벌크선 4척 계약 2013-07-10 17:42:15
케이프사이즈의 벌크선 4척입니다. 현대상선은 한진중공업으로부터 2015년 1척, 2016년 3척을 인도받아 한전 발전 자회사인 남부발전, 남동발전, 서부발전, 중부발전의 발전용 유연탄 장기운송에 투입합니다. 계약기간은 15년에서 18년이며, 호주, 캐나다 등에서 국내로 유연탄을 수송할 계획입니다. 선박의 한진중공업의...
'2016년 탄소세 도입' 법안, 심상정 의원 대표 발의 2013-07-10 17:14:10
휘발유ℓ당 6.7원, 경유 ℓ당 8.2원, lng ㎏당 8.8원, 무연탄 ㎏당 5.8원, 유연탄 ㎏당 3.3원, 전기 ㎾ㆍh당 1.4원 등으로 돼 있다. 심 의원은 탄소세를 도입하면 2016년 6801억원, 2021년엔 1조3624억원의 세수를 추가로 확보할 수 있다고 예측했다. 산업계는 부담이 증가한다며 반발하고 있다.김재후 기자 hu@hankyung.c...
현대상선, 한진重에 선박 4척 발주 2013-07-10 17:05:33
현대상선이 발주한 선박은 15만급 유연탄 수송선 4척으로 2015년부터 한국전력 발전자회사들의 유연탄 운송에 투입된다. 유창근 현대상선 사장은 “이번 계약으로 그동안 어려움을 겪은 한진중공업과 부산 영도지역 발전에 작게나마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성문 한진중공업 사장은 “회사 정상화를 위해...
현대상선, 벌크선 4척 확보에 2천억 투자 2013-07-10 13:29:11
케이프사이즈(Capesize)급 벌크선 4척을 확보하기 위해 2천75억원을 투자한다고 공시했다. 회사 측은 "발전용 유연탄 해상운송계약에 따른 적재 용량 확보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투자금액은 현대상선의 자기 자본 대비 18.95%에 해당한다. kong79@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