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50년 식품업체 새로운 제품으로 식문화를 바꾸다 2019-05-16 15:42:45
샘표, 삼양식품, 농심, 해태제과)이 설탕 간장 라면 과자 등 한국인의 식생활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생존형 먹거리’에 집중하던 시기였다. 출발은 쉽지 않았다. 첫 제품을 낸 뒤 무관심과 루머를 견뎌야 했다. 낯선 먹거리에 소비자들은 냉소적이었다. “사치스럽다” “먹으면 이가...
'반값' 컵라면·황사마스크…편의점, 초저가전쟁 가세 2019-05-09 17:47:55
편의점 이마트24는 지난해 10월 봉지라면인 ‘민생라면’을 자체상표(pb)로 내놨다. 가격은 550원. 농심 신라면의 편의점 판매가(860원)보다 310원이나 쌌다.민생라면은 가성비 좋은 라면이라는 소문이 나면서 화제가 됐다. 이마트24는 지난 2월부터는 가격을 390원으로 더 내렸다. 대형마트인 이마트에서도 제품...
'세끼 라면' 할아버지에 26년간 라면 제공한 농심 2019-05-07 17:45:56
됐다”고 회고했다.라면에 ‘눈을 뜬’ 박 할아버지는 여러 제품을 먹었지만 농심 소고기라면이 잘 맞았다. 그때부터 삼시 세끼 소고기라면만 고집했다. 이후 해피라면에서 안성탕면으로 이어졌다. 안성탕면이 1983년 출시됐고 해피라면은 1990년대 초 단종된 것을 고려하면 적어도 30년 이상을 안성탕면만...
"30년간 안성탕면만 먹어"…망백(91세) 맞은 라면 할아버지 2019-05-07 10:46:58
삼시세끼 모두 라면만 먹어 화제가 된 박병구 할아버지(91세, 강원도 화천군 거주)가 올해로 망백(만 91세)을 맞았습니다. 농심은 48년째 자사 라면만 먹는 박 할아버지 집을 방문해 건강을 기원하는 선물을 전했다고 밝혔습니다. 농심은 1994년 박 할아버지의 소식이 세상에 알려진 후 지금까지 26년째 안성탕면을 무상...
신라면·불닭볶음면 이어 대박라면까지…배고픔 달래주던 라면, 세계인들의 음식으로 2019-05-05 17:23:45
등 주요 정부기관의 매점에도 라면 제품으로는 최초로 들어섰다. 그 결과 미국 시장 점유율은 10년 전 2%에서 현재 15%로 높아졌다. 한인동포 시장을 벗어나 미국 동부 대도시와 하와이, 알래스카에까지 유통망을 넓혔다. 농심은 세계 최대 시장인 중국도 적극 공략하고 있다. 신라면의 빨간색 포장과 매울 신(辛)자 등...
김재영 화우 변호사 "한국 기업, 담합소송에 대비…美 진출 때부터 경영판단의 증거 남겨야" 2019-05-05 17:15:10
오뚜기 농심 등 라면 제조업체 4개사에 과징금을 부과한 것이 단초가 돼 미국까지 불똥이 번진 사건이다. 지난해 말 미국 캘리포니아북부 연방법원은 오뚜기가 미국에서는 물론 한국에서도 라면가격 담합을 한 사실이 없다는 점을 인정했다. 지난달에는 원고가 항소를 포기하면서 7년 만에 사건이 종결됐다. 김 변호사는...
김재영 화우 변호사 "한국 기업, 담합소송에 대비…美 진출 때부터 경영판단의 증거 남겨야" 2019-05-05 17:15:10
한국의 공정거래위원회가 오뚜기 농심 등 라면 제조업체 4개사에 과징금을 부과한 것이 단초가 돼 미국까지 불똥이 번진 사건이다. 지난해 말 미국 연방지방법원(->미국 캘리포니아북부 연방법원)은 담합과 관련해 오뚜기의 무죄를 인정했다(-> 오뚜기가 미국에서는 물론 한국에서도 라면가격 담합을 한 사실이 없다는 점을...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9-05-05 08:00:01
해피밀…농심, 라면탑 쌓기 190505-0039 경제-002406:10 '밀리면 죽는다'…유통업계 가격전쟁 불붙었다 190505-0042 경제-002506:13 스마트폰·게임기 사줘야 할까…가장 큰 걱정은 '눈 건강' 190505-0048 경제-002606:25 상장사 감사인등록 출발부터 잡음…중소 회계법인 반발 190505-0049 경제-002706:25...
맥도날드, 점포당 100명에 무료 해피밀…농심, 라면탑 쌓기 2019-05-05 06:05:01
해피밀…농심, 라면탑 쌓기 식품업계, 어린이날 맞아 다채로운 행사 (서울=연합뉴스) 박성진 기자 =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식품업계에서 가족 고객을 끌기 위한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맥도날드는 전국 레스토랑을 방문하는 가족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100명에게 해피밀 세트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날 오후 3시부터...
'마시는 물 전쟁' 2라운드 2019-05-02 18:03:32
앞에 배송해주는 서비스가 나오자 폭발적으로 성장했다.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 오프라인에서 팔린 생수는 지난해 약 8500억원어치다. 나머지 약 4000억원어치의 물량이 온라인에서 판매된 셈이다.신춘호 농심 회장은 “지난 50년간 농심은 라면으로 먹고 살았지만 앞으로 수십 년은 물로 먹고 살게 될 것”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