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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증시, 北리스크·리콜에 '급락'…원·달러 1120원 돌파 2013-04-04 11:01:20
결함으로 인한 대규모 리콜을 발표하면서 자동차주가 급락하고 있는 것도 지수를 끌어내리고 있다.외국인이 자동차주를 중심으로 매도폭을 늘리는 중이다. 현재 1848억원 순매도를 나타내고 있다. 기관과 개인은 각각 916억원, 866억원 매수우위다.프로그램도 매도세로 돌아서 371억원 순매도를 기록하고 있다....
환율, 北 리스크에 '출렁'…1120원대 돌파 2013-04-04 10:21:01
비용이 커지면서 fx스와프 포인트가 하락에 영향을 주고 있다"고 설명했다.국내 증시 역시 대북 불안요인과 현대차 '리콜' 악재가 겹치면서 환율 상승을 부추기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전 연구원은 "이날 발표가 예정돼 있는 일본중앙은행(boj) 회의 결과에 따라 변동성이 확대될 것"이라며 "다만...
금융시장, 北 리스크·리콜 사태에 '흔들'…증시↓·환율↑ 2013-04-04 10:20:36
비용이 커지면서 fx스와프 포인트가 하락에 영향을 주고 있다"고 설명했다.국내 증시 역시 대북 불안요인과 현대차 '리콜' 악재가 겹치면서 환율 상승을 부추기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전 연구원은 "이날 발표가 예정돼 있는 일본중앙은행(boj) 회의 결과에 따라 변동성이 확대될 것"이라며 "다만...
현대·기아차 리콜, "자발적이라 해도 주가에 부담" 2013-04-04 09:42:56
아니다"라며 "자발적 리콜이라는 점과 아직 리콜 문제로 인한 사고가 보고되지 않았다는 점은 다행"이라고 진단했다. 강 연구원은 "대규모 리콜이 자발적이라 하더라도 긍정적이라고 할 수 없다"며 "대규모 리콜 소식은 소요 비용에 관계없이 현대차와 기아차 투자심리에 추가적인 부담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현대·기아차 리콜사태, 1100억원 비용 소요 2013-04-04 09:08:26
4일 현대차와 기아차의 대규모 리콜 사태에 대해 단기적으로 주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내다봤다. 고태봉 연구원은 “리콜 사태의 원인이 부품업체인지 완성차인지 나오지 않아 정확한 피해 규모를 산정할 수 없지만 회사의 추정치를 고려할 때 현대차 700억원, 기아차 400억원의 비용이 소요될 것”으로...
현대·기아차, 역대 최대 '리콜사태'…파장은? 2013-04-04 08:53:42
규모인 190여만대에 대한 리콜을 실시하기로 함에 따라 실적에 미치는 영향과 주가 향배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현대차와 기아차의 리콜 비용은 각각 700억원과 400억원 규모로 예상되고 있고 올 1분기 실적에 반영될 것이란 분석이다. 다만 증시전문가들은 "사상 최대 리콜 규모로 인해 단기적으로 주가에...
"현대·기아차 美 대규모 리콜, 이익에 미치는 영향 없을 듯" -KDB대우증권 2013-04-04 08:48:55
KDB대우증권이 현대·기아차의 미국 대규모 리콜과 관련해, 이익에 미치는 영향은 없을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박영호 KDB대우증권 연구원은 "이번 결함 사유는 안전과 관련이 있다고 할 수 있지만 관련 사고사례는 없었고, 리콜 비용은 적립된 충당금에서 회계처리될 금액규모인 것으로 추정돼 이익에 미치는 직접적 영향...
벤츠 S클래스 3차종 95대 리콜…연료필터 누유 결함 2013-03-25 11:47:15
들어간다. 국토해양부는 이들 자동차의 연료필터에서 연료가 새는 결함이 발견돼 리콜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운행 중 누유된 연료에서 화재 발생 위험이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리콜 대상은 2011년 4월18일에서 2011년 7월12일 사이 제작돼 국내 판매된 △s350 39대 △s500 31대 △s500 4매틱 25대 등 총 95대....
[한국자동차산업 제2 위기 맞았다 ⑤] 현대·기아차, 글로벌 빅3 가능할까 2013-03-19 07:00:57
총 소유 비용(total cost of ownership, tco) 을 고려하는 추세로 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자동차 소비 트렌드는 소형차 확대, 신흥국 수요 증가, 저가차 브랜드 출시 등으로 바뀔 것으로 예측했다. 주요 기업들이 금융위기를 겪으면서 구조조정을 통한 원가구조 개선에 나서고 있다는 게 게 연구소의...
[한국자동차산업 제2 위기 맞았다 ④] "현대차 지속 성장 장담 못해" ··· 비생산 경쟁력 키워야 2013-03-13 07:27:33
과정에서 비용 절감을 꾀했다. 플랫폼 공용화를 통한 규모의 경제를 달성했다. 일본 도요타가 리콜사태나 동일본 대지진 등으로 헤매고, 제너럴모터스(gm)가 2008년 말 금융위기 여파로 파산하는 사이에도 많은 이점을 누렸다. 정부의 고환율 정책 등 본연의 경쟁력 외에 외부 환경 요인이 유리하게 작용한 측면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