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자라의 돌풍' 비결은 전략과 전술 '2대1 황금 배분' 2014-04-11 07:00:08
둘째, 긴밀한 의사소통과 정확한 주문이다. 매장 매니저는 재고가 얼마나 있는지 알 수 없기 때문에 매장을 직접 돌아다니면서 판매직원들과 얘기하고, 어떤 제품이 잘 팔리고 얼마나 보충해야 하는지 결정한다. 매니저들의 매장 현장방문은 긴밀한 의사소통을 가능하게 한다. 셋째, 자라식 공급망관리(scm)다. 자라는 ...
스무디킹, 브랜드 로고·메뉴 전편 개편…"올해 매장 150개·매출 400억 목표" 2014-04-02 14:36:50
유지해오던 브랜드 로고를 변경하고 메뉴를 전면 개편했다. 김성완 스무디킹 대표이사는 2일 서울 강남역점에서브랜드 정체성(bi)을 기존의 '기능성 스무디'에서 '건강하고 활기찬 라이프스타일'로 바꿨다며 "스무디가 단순한 건강 음료라는 기존 인식을 넘어서 건강하고 활기찬 라이프스타일의 핵심요소이자...
[뷰티이벤트] 놓치면 후회할 실속형 행사 2014-04-02 10:00:03
있다. 키엘 공병 재활용 캠페인은 키엘 매장에 정품 공병을 가져오면, 여행용 사이즈 디럭스 샘플 또는 정품을 증정 받을 수 있다. 키엘의 ‘그린 이벤트’는 전국 49개 백화점 키엘 매장과 가로수길, 삼청동 키엘 부티크에서 참여할 수 있다. dhc, 신제품 ‘포어 시리즈’ 출시 기념 퀴즈 이벤트 dhc korea에서는...
[뷰티 스트리트] 오늘의 뷰티계 소식 2014-04-01 17:09:54
지참하여 매장을 방문했을 시 기존 회원 가입 고객에게 2배의 마일리지를 적립해 주며, 15만원 이상의 구매 회원에게는 알뤼의 머그컵을 증정하는 이벤트로 24일까지 진행된다고 하네요. 또한 25일부터 5월 1일까지 일주일 동안 진행되는 `브랜드 데이` 기간 동안에는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한번에...
갤러리아百 고메이494, `올리비에&코` 직수입 판매 2014-04-01 11:34:45
브랜드 `올리비에&코`를 직수입해 국내에 첫선을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1996년 프랑스 프로방스 지역에서 시작한 올리비에&코는 올리브는 물론 미슐랭 스타 요리사와 협업한 다양한 음식재료를 17개국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고메이494는 명품관 재개관과 함께 매장을 개편한 이후 지난달까지 매출이 작년 동기대비 25%...
매장수 1위 '이디야 커피', 中企적합업종 기준 통과 논란 '일파만파' 2014-03-19 14:01:02
터져나오고 있다. 매장수를 기준으로 국내 1위 업체인 커피전문점이 빠지면서 중소상인의 영업권을 보호하자는 취지인 중기적합업종 제도가 실효성을 잃게 됐다는 게 이유다.업계 관계자는 "동네카페의 영업권을 일정 부분 보호하자는 것이 커피 중기적합업종 지정의 취지인데 소형 매장을 중심으로 골목 곳곳에 출점하고...
스킨알엑스, 홈페이지 리뉴얼…다양한 이벤트 실시 2014-03-19 13:30:24
19일 밝혔다.개편된 스킨알엑스 홈페이지는 '블랙 앤 화이트'의 콘셉트로 기존보다 더욱 간결해졌고, 카테고리를 정리해 원하는 제품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카테고리를 스킨케어, 바디&헤어, 메이크업, 헬스뷰티, 향수, 그루밍, 맘&베이비 총 7개로 세분화했고, 기존에 없던 헬스뷰티 카테고리를...
카페 리맨즈, 대구 수목원점 오픈 2014-03-13 11:20:00
비교적 넓은 규모로, 기존 리맨즈와 달리 산뜻한 옐로 컬러를 사용한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리맨즈의 트레이드 마크였던 화이트&블루 톤의 깔끔하고 세련된 매장 인테리어가 대구 수목원점에서는 대대적인 리뉴얼을 거쳐 새롭게 태어났다. 전체적으로 따뜻하면서 밝은 옐로 톤으로 바뀐 매장 분위기는 좀더 젊고 경쾌한...
[JOB 대학생 취업 디딤돌] 카페서, 야외서…CJ 찾아가는 멘토와 만나세요 2014-03-10 20:52:35
2시 서울 광화문 투썸플레이스 매장 앞. cj의 찾아가는 채용설명회 ‘cj멘토링 in 투썸’ 현장 접수를 위해 30여명이 줄지어 서 있었다. cj는 올해 상반기 채용을 앞두고 ‘cj멘토링 in 투썸’과 ‘아웃도어 멘토링’ 등 2개의 이색 채용 행사를 처음 시도한다. ‘cj멘토링 in 투썸’은 14일까지 전국 8개 투썸 매장에서,...
[Cover Story] 초저가·빠른 회전·깔끔한 디자인…SPA의 역습 2014-03-07 17:18:54
백화점 등의 고비용 유통을 피해 대형 직영매장을 운영, 비용을 절감함으로써 싼 가격에 제품을 공급한다. 또한 소비자의 요구를 정확하고 빠르게 파악해 상품에 반영시키는 새로운 유통업체이다. 고객 수요와 시장 상황에 따라 1~2주 만에 ‘다품종 대량 공급’도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spa를 ‘패스트 패션’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