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풀무원, 튀기지 않은 감자칩 출시 2016-08-02 16:14:36
2일 발표했다. 일반적인 스낵의 주재료인 옥수수, 밀 등을 사용하지 않고 쌀가루에 감자분말, 채소분말 등을 섞어 만든 제품이다. 굽거나 튀기지 않고 곡류나 콩류 등을 가압·가열해 부피를 팽창시키는 퍼핑(puffing) 공법을 사용했다. 일반 감자칩 대비 지방 함량이 절반(100g당 16g 이하)에 불과하다고 풀무원은...
파리 안착한 파리바게뜨 '빵빵한' 성공 비결 2016-08-01 18:12:05
곳’프랑스 빵집은 고급인 브랑제리와 일반 빵집인 스낵 매장으로 나뉜다. 브랑제리는 현장에서 밀가루와 물로 빵을 제조하는 과정을 모두 거치는 곳이다. 반죽이 완료된 상태에서 빵을 굽기만 하는 곳은 스낵 매장이라고 한다. “처음부터 이류 이미지로 들어가면 안 된다”는 허영인 spc그룹 회장의 뜻에 ...
한종갑 농심켈로그 대표, `2016 대한민국 CEO 대상` 수상 2016-07-27 14:55:07
‘리얼그래놀라’와 ‘프링글스 버터카라멜’ 제품 등을 한국에서 단독 출시하는 등 신제품 개발에 힘써왔다는 평가입니다. 한 대표는 "농심 켈로그는 지난 몇 년간 `아침식사와 스낵 시장에서 그리고 여러 사람들을 위한 최상의 선택이 될 수 있는 회사가 될 것`이라는 비전을 갖고 혁신을 거듭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
SK증권 "농심, 스낵가격 인상으로 주가 흐름 좋을 것" 2016-07-25 08:17:37
보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승 연구원은 "농심은 지난 22일 스낵류 15개 제품의 가격을 평균 7.9% 인상한다고 발표했다"며 "이번에 가격이 오르는 스낵 제품의 매출 비중은 약 70%"라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국내 스낵 매출(약 3천200억원)과 인상률을 고려했을 때 연간 스낵 매출 증가액은 120억∼130...
[천자칼럼] 새우깡 2016-07-22 18:33:46
때부터 생새우를 썼다니 스낵치고는 고급 재료다. 대부분의 과자를 기름에 튀기는 것과 달리 새우깡은 뜨거운 소금의 열로 튀겨낸다. 새우 소금구이 원리를 이용한 것이다.제품 이름은 신춘호 회장의 네 살짜리 막내딸(신윤경,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대표의 부인)이 아리랑을 ‘아리깡 아리깡 아라리요’라고 잘못...
새우깡 가격 오른다…농심, 스낵류 15개 가격 7.9%인상 2016-07-22 14:57:47
농심이 새우깡을 비롯한 스낵류 15개 브랜드의 소비자 가격을 평균 7.9% 올린다. 농심이 스낵가격을 올리는 것은 2년 5개월 만이다.새우깡(90g)은 1100원에서 1200원으로 9.1%오른다. 양파링(84g), 꿀꽈배기(90g) 등은 1300원에서 1400원(7.7%), 포스틱딥(104g)은 1600원에서 1700원(6.3%)으로 각각 인상된다. 일부...
농심 스낵가격 평균 7.9% 인상, `새우깡` 오르고 `자갈치` 양 줄인다 2016-07-22 12:41:39
183g에서 167g으로 8.7% 감소한다. 농심의 스낵가격 인상은 2년 5개월 만이다. 농심 관계자는 "이번 인상은 판매관리비, 물류비, 인건비 등 경영비용 및 원재료 가격 상승, 품질 개선 등으로 인해 원가 압박이 가중돼 불가피하게 최소한의 범위에서 이뤄졌다"며 "수미칩, 포테토칩 등 10개 브랜드는 동결하는 등 가격...
`새우깡` 가격 오른다...과자류 가격 인상 잇따라 2016-07-22 09:19:05
비롯한 스낵류 15개 브랜드의 가격을 23일부터 평균 7.9% 올린다. 농심이 스낵가격을 인상하는 건 2년 5개월 만이다. 제품별로 인상율을 보면 소비자가격 기준으로 새우깡(90g)은 1천100원에서 1천200원(9.1%↑), 양파링(84g)·꿀꽈배기(90g) 등은 1천300원에서 1천400원(7.7%↑), 포스틱딥(104g)은 1천600원에서...
여름철, 꼭 알아야 할 모공 케어 TIP 2016-07-21 14:48:00
제품을 사용해 세안할 것. 마지막으로 미지근한 물로 열린 모공을 닫아줘야 하는데, 이때 너무 차가운 물이 갑자기 얼굴에 닿으면 피부 탄력이 오히려 안 좋아지는 역효과가 일어나므로 조심해야 한다. 깨끗한 피부, 뷰티 에디터가 선택한 아이템! 소비자들 사이에서 모공 관리의 탁월한 효능이 입증되면서 애니메이션,...
[무더위 이기는 여름상품] '치즈 그릴비엔나'…캠핑족 침 넘어가네 2016-07-19 16:26:30
있는 ‘츄앤크리스피’ 제품도 나왔다.성인 간식 ‘사브작’ 시리즈를 통해 어른들의 입맛도 공략하고 있다. 최근 출시한 ‘사브작 큐브 김스낵’ 3종은 김에 아몬드, 멸치, 퀴노아, 참깨, 크랜베리, 쌀 등 자연 재료를 섞어 큐브 형태로 만든 제품이다.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을 즐길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