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BIZ Insight] 쇼핑+엔터의 결합…'라이프스타일 디자이너' 신세계 2013-01-31 15:35:02
행복한 라이프스타일을 디자인하는 브랜드 기업’이라는 비전을 선포했다. 백화점이라는 ‘업(業)’의 개념을 소비자들이 와서 물건만 사가는 장소가 아니라 ‘오랜 시간 머물며 즐기는 공간’으로 바꾸겠다는 의지를 담은 것이다.신세계가 최근 개점하거나 새로 꾸민 점포에 옥상정원을 조성하는 등 휴게시설 비중을 대폭...
1930년 문 연 미쓰코시 경성점 자리가 본점…세일·쇼핑백도 신세계가 '최초' 2013-01-31 15:30:30
최초 신용카드’로 공인받았다.1973년 3월에는 미국 의류 브랜드 맥그리거와 계약을 맺고 이듬해 초 상품 판매를 시작했다. 국내 백화점이 해외 브랜드를 들여와 판매한 것은 이때가 처음이었다. 신세계는 1980년대 들어서도 다점포 판매시점관리(pos) 시스템 가동(1987년), 해외 통신판매(1988년), 홈쇼핑 도입(1989년) 등...
"글로벌 자동차업계, 올해 3강·2중·4약 구도로 재편" 2013-01-31 13:54:31
초 도요타의 프로세스 혁신이 있었다면 현재는 폭스바겐의 제품 혁신이 업계를 리드하는 추세" 라며 "올해는 두 업체가 어떤 형태로 재편되고 폭스바겐을 제외한 다른 유럽업체들이 어떤 방식으로 경쟁력을 복원할지 여부가 자동차산업 구도를 변화시키는 요인이 될 것"으로 분석했다. 박...
[텐아시아] 가요권력 재편…이수만·양현석 양강체제로 2013-01-30 16:59:35
등 강력한 브랜드의 아이돌 그룹을 가장 많이 거느리고 있는 것. 음반시장 점유율도 1위(30%)다. 여행업과 드라마 제작 사업도 본격화할 움직임이다. 그러나 엔화 환율이 발목을 잡고 있다. 지난해 평균 100엔당 1413원이던 원·엔 환율은 이달 들어 1200원(약 15%) 안팎으로 급락했다. 일본에서 전체 매출의 30% 이상을...
[고객충성도 1위 브랜드·최고경영자] 불황에도 '단골' 부르는 브랜드와 리더십 2013-01-30 15:35:12
은행 부문의 ‘국민은행’ 등이 최고 브랜드에 선정됐다. 저가항공 부문에서는 에어부산과 제주항공이 나란히 1위 브랜드에 올랐다. 고병우 회장은 “완벽한 품질, 연구개발(r&d) 혁신, 브랜드 파워향상 등의 고객만족활동도 궁극적으로는 충성고객을 더 많이 확보하기 위한 수단”이라며 “고객 충성도를 높이는...
[BizⓝCEO] (주)동화 "자연°C로 건강하고 정직한 맛을 소비자에" 2013-01-30 15:32:43
설비를 바탕으로 자연°c(도씨)라는 브랜드를 만들어 새로 선보였다. 닭 가슴살·고추장볶음·장조림 등의 캔 제품과 레토르트식품, 탕류, 양념육을 기본으로 직장인들의 바쁜 시간을 배려한 가정식에 가까운 제품들을 출시할 예정이다. 가정에서 만든 식품보다 깨끗하고 안전하게 친환경 먹을거리를 만든다는 고집으로 첨...
[BizⓝCEO] 오케이아웃도어닷컴, 아웃도어시장 새 패러다임…강소기업 탄탄한 입지 구축 2013-01-30 15:32:38
유통효율혁신대상 지식경제부표창장을 수상하는 등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그동안의 성장은 유통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끊임없는 혁신과 효율을 추구해온 결과다. 매입구조에서부터 물류운영, 고객서비스 등에 다른 곳에서는 따라할 수 없는 혁신을 이루어냈으며, 오케이아웃도어닷컴만의 시스템을 구축하는 과정을...
[고객충성도 1위 브랜드·최고경영자] 이석호 사장, 매출 7% R&D 투자…정수기 혁신 주도 2013-01-30 15:32:16
다양한 연구·개발(r&d)을 통해 정수기 업계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청호나이스는 연간 매출액의 7%를 r&d 활동에 투자하고 있다. 특히 2011년과 2012년 각각 출시된 세계 최초 초소형 얼음정수기 ‘이과수 얼음정수기 미니’와 ‘이과수 얼음정수기 쁘띠’는 그동안 얼음정수기를 집안에 들이고 싶었지만 공간...
BB?, CC?, 이제는 CB크림이 대세다! 2013-01-30 11:19:52
다양한 파운데이션을 구비하고 있던 글로벌 브랜드 b사마저 bb크림을 출시하기에 이르렀을 정도였다. 그러나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 앞에선 bb도 어느덧 힘을 잃어갈 수 밖에 없었다. 이어 등장한 cc크림은 bb크림의 원래 기능에 스킨케어 기능을 더해 간편함으로 승부수를 띄웠다. 스킨 다음단계에 바로 바를 수 있는...
"프랜차이즈, 사업조정 대상 아냐‥적합업종 재검토해야" 2013-01-29 13:56:28
박주영 교수는 "우리나라 정보공개서에 등록된 브랜드를 중심으로 5년간(2006년에서 2010년까지) 프랜차이즈 가맹점 폐업률을 분석한 결과, 독립 자영업 폐업률보다 현저히 낮게 나타났다"며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음식업종 가맹사업자와 비가맹 사업자 사업체의 종사자수 역시 가맹사업자 평균 종사자 수가 3.09명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