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마트, 편의점 진출?…독립형 점포 위드미에 상품 공급 검토 2013-01-03 17:03:59
일종의 도매상 역할을 하겠다는 것이다.이마트 관계자는 3일 “위드미가 상품을 공급해 달라고 요청해 와 어떤 물건을 공급할지 검토 중”이라며 “모든 상품을 이마트로부터 받겠다는 ‘독점 공급’ 요청”이라고 밝혔다. 위드미는 서울과 수도권을 중심으로 90여개 가맹점을 둔 편의점 업체로 cu gs25 등 대기업 계열...
매서운 추위·폭설에…채소값 '천정부지' 2013-01-03 17:02:55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보다 10~20% 저렴했다. 전병인 초록마을 채소담당 상품기획자(md)는 “시설(비닐하우스) 재배가 필수적인 겨울 채소는 기온이 내려갈수록 난방비가 더 들기 때문에 가격 상승을 부추기고 있다”며 “유기농채소 가격도 조만간 오를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돼지고기값은 ‘바닥’...
이마트, 편의점 사업 `눈독` 2013-01-03 16:09:16
이마트가 최근 열린 경영이사회에 편의점 `위드미`에 상품을 독점 공급하는 방안을 보고하고 현재 구체적인 계약 방법 등을 검토 중입니다. 위드미는 서울과 수도권에 90여개 가맹점을 둔 편의점 업체입니다. 대기업이 운영하는 편의점과 달리 동일한 상호를 사용하면서도 가맹본부에 별도 수수료를 내지 않고 개인이...
[2013 대전망] "닫힌 지갑을 열어라"…사활 건 '유통大戰' 스타트 2013-01-03 15:35:06
시간을 밤 12시~오전 10시로 이전보다 2시간 더 늘렸다.대형마트 시장은 지난해 소비자물가 상승률(2.2%)에도 못 미치는 1.4% 성장에 그쳤다. 1993년 첫 등장한 이래 가장 낮은 증가율로 사실상 마이너스 성장이다. 올해도 2.5~2.7% 성장률에 그칠 것이라는 예측이다. 각사는 자체상표(pb)와 해외 소싱 상품 등 차별화한...
[2013 대전망] 편의점, 1인가구 증가·창업 붐 타고 올해도 두자릿수 성장 2013-01-03 15:30:39
힘쓸 계획이다. cu는 지난해 6월 기존 ‘훼미리마트’에서 cu로 브랜드를 교체했다. cu 관계자는 “이전까지는 점포 확장 경쟁이 치열했지만 올해부터는 본격적인 고객 확보 경쟁이 벌어질 것”이라며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3%까지 적립해주는 cu멤버십을 통해 올해 500만명의 가입자를 유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u는...
[2013 대전망] 홈쇼핑, 해외·모바일·자체브랜드 집중…9.9% 성장 노린다 2013-01-03 15:30:36
진출…中企 손잡고 상품 다양화 현대홈쇼핑, 패러글라이딩 전문몰 강화…패션 상품·브랜드 차별화 롯데홈쇼핑, 실속형 생활용품 내놓고 ' 타깃 브랜드 론칭 대한상공회의소와 한국유통학회에 따르면 올해 tv홈쇼핑 시장 규모는 지난해(약 10조1000억원)보다 9.9% 증가한 11조10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2013 대전망] 뷰티·헬스 전문점 점포수 확대 경쟁 2013-01-03 15:30:35
될 전망이다. 하이마트의 2011년 매출은 3조4106억원으로 전체 전자제품 유통시장의 약 35%를 차지하고 있다. 롯데마트에서 운영 중인 가전판매점 디지털파크 등 100여개 매장과 시너지 효과를 내면서 매출을 늘릴 계획이다. 하이마트는 향후 인도네시아에 진출한다. 국내 시장에서는 각종 첨단기기와 맞춤형 소형 가전 등...
[2013 대전망] 대형마트, 불황 엎친데 규제 덮쳐…신사업·해외·저가상품서 길 찾는다 2013-01-03 15:30:34
계획이다.또 지난해 인기를 끌었던 ‘반값’ 상품의 품목을 대폭 확대할 예정이다. 이마트는 지난해 tv, 커피, 청바지 등 30여개 반값 상품을 출시했다. 품목 수로는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7만여개 상품 중 0.0004% 수준이지만 매출은 1000억원으로 1%에 달한다는 설명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지난해 이마트 객단가는 10년...
이마트, 편의점 사업 `눈독`‥위드미에 상품 공급 검토 2013-01-03 13:10:07
이마트가 편의점 업체인 `위드미`에 상품을 독점 공급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향후 편의점 사업 진출을 위한 사전 정지작업으로 관련 업계는 내다보고 있습니다. 이마트 관계자는 "현재 위드미에 상품을 공급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며 "구체적인 계약 방식 등을 놓고 내부 논의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마트, 미끼상품 없애기 나서…"행사상품 믿고 사세요" 2013-01-03 10:05:53
이마트가 미끼상품 없애기에 나선다.이마트는 4일부터 '품절 제로(zero) 보증제'를 실시하고, '광고상품 물량 부족률 제로'에 도전한다고 3일 밝혔다.품절 zero 보증제'는 이마트의 광고상품 품절시 행사종료 후에도 10일 동안 행사 가격으로 재구매를 보장하는 제도다. 최근 유통업계에서 경기침체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