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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업, 감사위원-이사 따로 뽑아야 2013-07-16 17:13:03
최종 입법까지 진통 예고 법무부는 16일 감사위원을 맡을 이사를 다른 이사와 분리해 선출하고 모회사 주주가 자회사 임원의 업무집행에 대한 책임을 묻는 다중대표소송을 도입하는 내용 등을 골자로 한 ‘상법 개정안’을 입법예고했다. 현행 상법은 의결권 없는 주식을 제외한 발행주식 총수의 3%를 초과하는 주식을 ...
당국, 새마을금고 대출금리 실태 특별 전수조사 2013-07-15 10:21:39
주무부처인 안행부가 금융감독원과 합동으로 감사하는 새마을금고는 고작 40개가 전부인 것으로 나타났다. 안행부는 40개 새마을금고가 변동금리를 고정해 부당하게 대출이자를 받은 사례를 재작년 10건, 지난해 11건씩 적발했으나 근본적인 대책은 이뤄지지 않았다. 안행부는 전국 1천100여개의 새마을금고에 대한...
글로벌 리더와 지식공유로 성공적인 MICE 품격 높이다 2013-07-13 14:30:29
스피커는 전문 분야에서 특정한 업무적 노하우라든가 전문적 지식을 가지고 있는 사람 또 그 중에서 특히 스피치에 대한 재능을 갖고 있는 사람들을 스피커라고 부릅니다. 스피커스뷰로는 그 특정분야에서 전문 스피커를 요구하는 클라이언트하고 그 다음에 전문분야에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스피커를 연결하는 업무를...
코리아드라이브, 수서경찰서서 초복 삼계탕 제공 “관과 민의 어울림 돋보여…” 2013-07-13 09:01:02
애쓰는 경찰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수서경찰서 청소년 육성회 관계자들이 삼계탕을 비롯한 푸짐한 식사를 마련. 수서경찰서 전·의경 및 관계자들에게 제공했다. 또한 코리아드라이브는 수서경찰서 전·의경들을 위해 총 100만 원의 지원금을 전달하며 남다른 애정과...
코리아드라이브, 수서경찰서 전·의경에게 초복 삼계탕 지원 2013-07-13 08:27:01
마음을 전했다. 선진교통문화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식과 cs관련 상호 교류 및 세미나, 경찰의 날 기념행사, 학교폭력예방교육 및 견학 등 이미 다양한 행사 및 캠페인을 진행해 온 코리아드라이브와 수서경찰서는 지속적인 업무협약을 통해 꾸준한 교류를 이어왔다. 이번 행사에서도 수서경찰서 전·의경들을 위해 총...
감정원, 보상평가 적절성 검사…국토부, 공식기관으로 지정 2013-07-12 17:30:08
2011년 감사원의 ‘공공사업 보상실태’ 감사 결과 공공사업 시행자의 감정평가용역 검수 업무가 부실하다는 지적에 따른 조치다.안정락 기자 jran@hankyung.com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공지] 2013 제 3회 대한민국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평가 대상!! ▶[한경 스타워즈]...
한국감정원, 보상평가 검토기관으로 지정 2013-07-12 10:26:16
감사원의 ‘공공사업 보상실태’ 감사결과 사업시행자의 감정평가용역 검수업무 부실 지적에 따른 조치입니다. 권진봉 한국감정원장은 "보상평가 검토기관으로 지정된 것은 전문성과 공신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국민의 재산권보호와 국가 재정 건전화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는 공기업이 되도록 맡은바 책임을 다하겠다"고...
어윤대·김승유 전 회장 징계 내달 확정 2013-07-11 06:09:06
"감사원이 강 전 회장이 주도한 '고금리 역마진 상품' 판매를지적한 만큼 금감원 검사에서도 이런 부분을 살펴볼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 전 회장의 경우 금감원 검사에서 뚜렷한 혐의가 나오지는 않았다. 다만, 감사원 감사에서 '정실 인사'와 '성과급 잔치'를 지적받은 바 있다. KB금융은...
[사설] 도지사까지 불러대는 국회 증인 출석 최소화하라 2013-07-10 17:21:16
국정감사라도 벌어지면 멀쩡한 경영진이 불려가 온종일 할 일 없이 복도에서 대기하는 것이 익숙한 풍경이 된 지도 오래다. 지난해엔 골목상권 침해를 조사한다며 전혀 상관없는 백화점 대표까지 싸잡아 증인으로 신청해 결국 벌금형까지 받게 했던 국회다. 특위들이 만들어지면 대뜸 증인신청부터 줄줄이 해놓고 여야 간에...
[2013 한국서비스대상] 삼성카드, 불만 처리 프로세스 표준화…민원평가 1등급 2013-07-10 15:30:38
아침 ‘부문·부서별 voc공유회’ 등을 개최해 업무 전반에 고객의 소리가 즉각 반영되도록 하고 있다. 전 임직원은 ‘고객중심업무수행 서약서’를 작성하고 고객이 이해하기 어려운 용어를 알기 쉬운 용어로 정리한 ‘고객중심의 알기 쉬운 365 용어집’을 제작했다. 또 최고경영자(ceo)가 직접 불만고객과 통화해 불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