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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하오즈 "월 70억 '피싱조이'는 중국 국민게임" 2013-04-25 08:23:44
기자 pnet21@naver.com 중국 최대 모바일컨퍼런스 'cocoachina' 팡파르 중국 모바일게임, 3년안 30% 큐큐가 잡는다 [화보] 중국 모바일 알고 싶다고! 'cocoachina' [단독] 텐센트'위챗' 게임 1호는 한국짝퉁?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단독] 텐센트'위챗' 게임 1호는 한국짝퉁? 2013-04-16 01:51:48
추콩 ceo는 '모바일 게임 시장의 환경 변화와 추이'를 밝히며 '큐큐가 3년 안에 중국 모바일 시장 30%을 점유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위챗을 서비스하고 있는 텐센트는 지난해 카카오톡에 900억 원의 투자를 했다. 이후 카카오톡의 다양한 서비스들을 위챗에 그대로 도입하고 있다. 상반기에는 위챗 게임하기가...
중국 모바일게임, 3년안 30% 큐큐가 잡는다 2013-04-14 05:34:50
개막 연설에서 천하오즈 추콩 ceo는 '모바일 게임 시장의 환경 변화와 추이'에 대해 화두를 던졌다. ▲ 천하오즈 추콩 ceo 중국 최고의 모바일 기업 추콩을 일군 인물로도 주목받은 그는 '중국에서 2012월 12월 이후 모바일 시장이 pc를 추월하며 성장세를 보였다'며 '안드로이드 시장을 분석한 결과 3년...
카카오, 설립 6년 만에 70억원 흑자…김범수 성공스토리 다시 썼다 2013-03-31 17:05:38
카톡게임 성공 발판…광고·상거래·콘텐츠 장터로 유료화 모델 확대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을 서비스하는 카카오가 지난해 70억원의 순이익을 올렸다. 2006년 12월 회사가 설립된 후 약 6년 만의 첫 흑자다. 카카오는 15년 전 한게임을 창업하고 nhn 대표를 지낸 김범수 이사회 의장이 세운 회사다. 2011년까지만 해도...
3억 '웨이신' vs 2억 '라인' "미국서 붙자" 2013-03-23 10:38:10
한국 카카오톡은 7300만 사용자를 확보해 마케팅과 게임 채널, 쇼핑,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을 선보였다. nhn재팬이 개발하고 지난해 6월 서비스를 시작한 라인은 일본을 중심으로 동남아시아 스마트폰 사용자를 서비스를 넓혀 전체 이용자 수는 1억명이다. '중국어 사용자만 확보해도 대성공할 것'이라는 위챗의 특이...
넥슨 게임포털, "달라져도 너~무 달라지네" 2013-03-13 19:35:58
없지만 게임 전문성을 살리는 컨셉으로 진행될 것이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자세히 공지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 넥슨의 게임 페이지 종료를 앞둔 서비스로는 sns, 프로필, 넥슨홈 모바일웹, 넥슨홈 애플리케이션, 광장 서비스가 있다. 홈페이지 이용자들은 넥슨홈 종료 전까지 등록한 자료를 도전카툰 게시판을...
<증권가, NHN 회사분할에 긍정적 평가> 2013-03-11 08:18:22
최찬석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한게임은 라인 캐릭터 활용, 자체 게임 개발, 웹보드 게임의 적극적 해외 진출 의사 등을 밝혔다"며 "한게임이 NHN과 분리됨에 따라라인과 경쟁 플랫폼인 '카카오톡', '위챗' 등에 진출하기 쉬워진다는 점이 긍정적이다"라고 지적했다. KTB투자증권은 NHN에 대한 투자의...
NHN, 분할 후 한게임 공격적 사업 기대-KTB 2013-03-11 07:43:05
게임의 모바일 게임들이 nhn 자체 모바일메신저인 '라인'과의 경쟁 플랫폼(카카오톡, 위챗 등)에 진출하기 쉬워진다는 점은 긍정적"이라고 판단했다.최 연구원은 "한게임이 제시한 올해 국내 예상 매출은 전년 대비 15.7% 증가한 4396억원(모바일 1028억원)으로 당사 예상치를 웃돌았다"고...
中 모바일게임 시장, 2조원 코앞에 2013-03-06 15:30:41
게임 시장 규모는 올해 96억위안(약 1조6705억원), 내년 141억위안(2조4536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중국판 카카오톡이라 할 수 있는 텐센트의 ‘위챗’이 올 상반기 내 ‘게임하기’ 코너를 개설할 예정인 점도 중국 모바일게임 시장에 큰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텐센트는 지난해 카카오에 720억원을...
`모바일 플랫폼` 가진자 vs 못가진자 2013-02-12 17:32:44
지난 8월부터 본격적으로 게임플랫폼으로 변신하며 애니팡, 드래곤 플라이트 등 다수의 게임을 흥행시켰고 기업광고인 플러스 친구와 온라인 장터인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서도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NHN 역시 모바일 메신저 라인과 모바일 광고의 성장에 힘입어 지난해 사상최대의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NHN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