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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동학대 신고 들어오면…경찰 즉시 수사 2014-02-28 16:45:23
정홍원 국무총리 주재로 제5차 아동정책조정위원회를 열고 이러한 내용의 '아동학대 예방 및 피해아동 조기발견·보호 종합대책'을 확정했다.종합대책에 따르면 아동학대 신고가 접수되면 초기 현장출동 단계부터 파출소나 지구대 소속 경찰관이 반드시 개입해 수사를 실시하도록 했다.가해자가 부모일 경우 퇴거 및...
<장애인 연금보험, 어떤 상품인가> 2014-02-20 08:00:22
이처럼 경제적 자립이 어려운 장애 아동의 경우 부모 사망 후 장래 생계 문제를해결할 수단이 필요한데도 장애인에 특화된 연금상품이 없어 막막한 상황이었다. 이번에 출시되는 장애인 연금보험은 장애인 본인을 대상으로 하는 단생보험과장애인과 부모 등 보호자를 대상으로 하는 연생보험으로 구성된다. 20세 이후...
[2013년도 '합의 시한' 쫓긴 국회] '송·변전 설비 주변지역 보상법' 통과 2013-12-30 21:09:58
법사위 처리법안아동학대 처벌 특례법안, 지방대 육성법안도 처리 [ 이태훈 기자 ] 송전탑 건설로 갈등을 빚고 있는 밀양 지역 주민들을 지원하기 위한 ‘송·변전 설비 주변지역의 보상 및 지원에 관한 법안’이 30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를 통과했다. 도로나 임대주택 건설 등 공익사업에 의해 토지 소유자가 생활...
'서현이법' 연내 가동…아동학대 사망시 최대 무기징역 처벌 2013-12-23 18:00:43
계모 학대로 숨진 울산 '서현이' 사건 이후 아동학대범 처벌을 대폭 강화하는 내용을 골자로한 이른바 '서현이 법'이 연내 입법화될 전망이다. '아동학대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제정안이 23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제1법안심사소위를 통과했다. 지난해 9월 새누리당 안홍준 의원이 대표 발의한...
오는 16일 '학교교육과 인터넷리터러시' 세미나 열려 2013-12-13 15:40:09
많은 인터넷교육이 부작용에 대한 강조나 보호적 조치에 보다 무게중심이 가 있는 데, 생산적이고 긍정적으로 잘 사용하는 이용능력 향상에도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고 밝혔다. 두 번째 발제를 맡은 김영재 연구관(교육부)은 “한국 아동청소년을 위한 인터넷리터러시 정책 : 교육부 정책을 중심으로”라는 제목의 발제문에...
[사회공헌 팔 걷은 기업] 신한금융, 금융소비자 보호·교육으로 '따뜻한 금융' 앞장 2013-11-26 06:58:32
위원장으로 하는 ‘사회책임경영위원회’를 신설해 금융소비자 보호 및 사회공헌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금융교육에 힘쓰고 있다. 신한은행은 지난 3월부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신한어린이금융체험교실’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신한은행 광교영업부를 비롯한 3곳의 영업점에서 토요일...
공유 유니세프 아동권리 특별대표 임명 "기쁘고 영광스럽다" 2013-11-14 15:22:49
배우 공유가 아동 인권을 지키는 유니세프 아동권리 특별 대표로 공식 임명된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사무총장 오종남)는 오는 20일 유엔아동권리협약 채택 24주년 기념일을 맞아 한국위원회 회의실에서 공유에게 아동권리 특별대표 임명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영화 `도가니`를 통해 장애아동의 인권 문제를 사회적 이슈...
[국감 24시]양승조 "어린이집 등 CCTV 삭제·위조 취약" 2013-10-14 11:24:14
등 복지시설 이용자 보호를 위해 설치된 폐쇄회로tv(cctv)가 삭제와 위·변조에 취약하다는 지적이 국정감사에서 제기됐다.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양승조(민주당) 의원은 보건복지부의 제출 자료를 분석한 결과, cctv가 설치된 장애인거주시설, 아동양육시설, 노인요양시설, 정신의료기관의 과반수가 삭제 방지 프로그램이...
신한금융, 사업다각화·리스크 관리로 차별화…글로벌 금융사 도약 2013-08-20 15:29:00
위원장으로 하는 ‘사회책임경영위원회’를 신설해 금융소비자 보호 및 사회공헌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금융교육에 힘쓰고 있다. 지난 3월부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신한어린이금융체험교실’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신한은행 광교영업부를 비롯한 3곳의 영업점에서 토요일 오전 9시30분부터...
[2013 한국서비스대상] 삼성카드, 불만 처리 프로세스 표준화…민원평가 1등급 2013-07-10 15:30:38
공정거래위원회 주관 소비자중심경영 재인증 3회 연속 인증을 획득하는 등 고객 서비스 부문에서의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삼성카드는 고객이 상품과 서비스를 쉽고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숫자’를 개별상품의 이름으로 하는 숫자카드를 출시했다.또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창립 이래 다양한 형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