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 E&M, 게임덕에 1분기 영업이익 115억원 껑충 2014-05-14 17:32:01
견인, 전년비 38% 성장한 1,286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음악·공연·온라인사업부문은 '홍대광', '응답하라1997 ost' 등 자체제작 음반/음원 확대, 온라인사업 매출 증가 등으로 전년비 15% 증가한 539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영화사업부문은 865만 관객을 동원한 '수상한그녀'의 흥행 등으로 498...
CJ E&M, 영업이익 115억··전년비 171% 성장 2014-05-14 16:08:30
게임사업은 <다함께 던전왕>, <세븐나이츠>, <샤이닝스토리> 등 신규 출시한 모바일 게임의 인기와 지난 해 선보인 <몬스터 길들이기>, <모두의마블> 등의 안정적인 흥행이 전체 성장을 견인해 전년 대비 38% 성장한 1,286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음악·공연·온라인사업은 <홍대광>, <응답하라1997 OST> 등...
김종국, 얼반웍스이엔티와 전속계약 체결..조카 소야도 함께 2014-05-08 10:21:27
김종국 씨와 함께 해서 얼반웍스이엔티의 음반사업부의 미래가 기대된다. 가요계 뿐만 아니라 다방면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아낌 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전했다. 김종국은 15년 동안 대형 기획사의 러브콜을 마다하고 소속사 식구들과 끈끈한 우정을 과시하며 1인 기획사로 활동을 이어왔다. 김종국은 자신을...
sm 이수만 10억 기부 "한 명의 부모로서 안타까워" 국내 일정 전면 취소 `애도 동참` 2014-04-29 11:25:14
새 음반 발매일을 잠정 연기하고, 국내 프로모션 일정을 전면 취소하는 등 애도에 동참한 바 있다. 또한 이수만과 SM엔터테인먼트는 그동안 대한적십자사와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해 헌혈홍보활동 및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또 삼성과의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통해 다문화 가족 지원, 공부방, 자원봉사 및 글로벌 사회 공헌...
알파돔시티, 공사장 울타리는 미술관으로…화이트데이엔 무료공연…대학엔 창업지원 2014-04-18 07:00:06
창업을 돕기 위한 공동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지난달에는 매장음악 서비스 ‘주스샵’ 및 음원음반 전문 기획·유통 자회사(a&g모즈)를 통해 미디어콘텐츠사업을 강화하고 있는 플랜티넷과 ‘알파돔시티 디지털허브 구축을 위한 mou’를 맺는 등 협력 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부동산투자 사기혐의’ 송대관 측 “투자금 흐름 전혀 몰랐다” 전면부인 2014-04-17 16:27:26
사업 시행자에게 전달돼 송씨 부부는 투자금의 흐름에 대해 전혀 알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송대관측 변호인은 a씨로부터 음반 홍보 자금 명목으로 1억원을 빌린 뒤 갚지 않았다는 혐의에 대해서도 “평소 친분 관계에 있던 고소인이 후원 차원에서 준 것으로 생각했는데 뒤늦게 a씨가 갚으라고 요구해 차용증을...
[마켓인사이트]CJ CGV, 인니 시장 진출...극장운영社에 158억 투자 2014-04-11 18:54:47
음반·공연, tv드라마 등에서 한류가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고 영화 관람 인구 역시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라 성장성이 높은 시장"이라고 말했다. 이어 서 대표는 "국내 영화관 시장이 포화된 상태에서 cj cgv는 글로벌 진출을 향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다"며 "인도네시아 극장사업 투자를 통해 그 동안 쌓아온 극장...
CJ CGV,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글로벌 영토확장 `가속화` 2014-04-11 15:50:58
대한 수용도가 높은 편이다. 문화 소비도 활발해 음반·공연, TV드라마 등에서 한류가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고 영화 관람 인구 역시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하지만 현재 100만명당 스크린 수가 3.12개에 지나지 않을 정도로 영화 관람 시설은 상당히 부족한 상태이다. 영화 선진국의 100만명당 평균 스크린수가...
다날 "텐센트 제휴로 온라인쇼핑 규모 확대" 2014-04-11 10:59:46
이벤트와 마케팅도 전개할 예정이다. 사업 초기부터 대대적인 마케팅을 통해 서비스 이용자를 확보한다는 전략이다.회사측에 따르면 중국의 온라인 쇼핑시장은 지난해 40%이상 급성장을 하고 있으며 한류스타 및 콘텐츠의 중국진출과 최근 ‘별에서 온 그대’를 비롯한 대장금, 꽃보다 남자, 가을동화, 신사의 품격 등 한국...
샤넬·아마존 성공비결은…스스로가 증명한 존재의 이유 2014-04-11 07:00:00
‘고객 우선’ 경영 철학으로 유명하다. 사업 다각화를 시도해 책만 파는 회사가 아니라 음반, 장난감, 게임, 소프트웨어, 전자제품까지 파는 종합 인터넷 쇼핑몰로 변신했다. 인앤아웃버거는 ‘ 단순함’, 아마존은 ‘다양함’을 추구하고 있지만 두 기업 모두 존재 이유에 대한 고집 있는 실천으로 고객의 공감과 지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