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랭킹 앱대앱]"카카오게임 한판 붙자"…'쿠키런'vs'모두의 마블' 2013-09-25 16:31:14
배틀이 준비돼 있다. 국내에서는 카카오에 연동된 게임이 시장의 주류를 이루고 있다. 그 중 '쿠키런'은 완성도 높은 게임으로 뽑히고 있으며, '모두의 마블'은 '꽃보다 할배'들을 광고에 내세우면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국민 달리기 게임인 '쿠키런'은 데브시스터즈가 출시한 인기 게임이다....
"한류 콘텐츠 글로벌 경쟁력 갖추려면 학계와 언론 공조해야", 한국언론학회 세미나 2013-09-17 16:20:02
상품 광고가 수용자들에게 얼마나 효과적일지 검증이 필요하다"고 꼬집었다. 김정탁 한국언론학회 회장(성균관대 교수)은 학문의 틀을 벗어난 이번 세미나의 목적을 거듭 강조했다. 그는 "한류가 한국 주류 언론에 의해 일면적으로 보도되는 경향이 있다. 학자들도 한류문제에 대해 비판의 칼날이 둔해지는 경향이 있다"...
계족산 꾸민 뻔뻔男 "술·황톳길 공통점은 문화 콘텐츠" 2013-09-15 14:45:38
그 돈으로 주류회사를 인수했다.지방의 중견 주류회사 회장으로 여유있게 살면 그만일 텐데 그의 상상에너지와 도전은 멈출 줄 모른다. 소주회사를 콘텐츠 회사로 키울 꿈을 꾸고, 가치 있는 일을 사람들과 공유하며 즐겁게 살기를 원하는 조 회장(53)을 만났다. “소주 파는 회사가 황톳길을 만든다고 하니 술 팔아서 남긴...
유이 루머해명, `대기업 회장이 유이의 스폰서?..루머는 루머일 뿐!` 2013-09-11 09:52:41
그간 휴대전화와 주류 광고 등 대형 CF를 많이 찍었기 때문 인 것 같다. 말도 안 되는 합성 사진 유포자 역시 추적해 잡고 보니 어이없게도 평범한 주부, 초등학생, 직장인들이었다. 가정을 잘 꾸리는 분들이었기에 너그럽게 용서해주기도 했다"라고 덧붙였다. 유이의 루머 해명에 대해 누리꾼들은 "그래 그렇다고 하자....
하이트진로 d, 월간 판매량 100만 C/S 돌파 2013-09-03 13:42:00
관계자는 “100만c/s 판매기록은 d가 주류 시장에서의 안정적 정착과 더불어 자생력을 확보했다고 판단할 수 있는 수치"라며 “生용기 없이 출시 3년도 되지 않아 월간 100만c/s 판매는 d의 제품력이 소비자들에게 인정 받고 있다는 결과로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고 평가했다.올 상반기 d의 판매율이 지난해 같은 시기와...
"우리가 평가한 모든 TV 중 최고" 美 컨슈머리포트, 삼성 OLED TV 극찬 2013-08-15 16:56:46
비영리 소비자협회가 1936년부터 발간해온 월간지로 외부 광고를 싣지 않고, 평가용 제품도 직접 구입해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유료 구독자가 720만명에 달한다. 컨슈머리포트는 삼성 oled tv의 화질과 관련, 화면 밝기와 검은색 구현(black level), 해상도, 색 정확도 등 주요 요소가 모두 만족스럽다고 평했다. 또...
평창비엔날레 수준급 미디어아트 풍성 2013-08-14 16:58:43
추상·개념 미술을 최소화하고 구상미술이 주류를 이룬 것은 그런 의도가 반영된 결과라고 볼 수 있다. 일부 완성도가 다소 떨어지는 작품들이 눈에 띄지만 이는 의욕에 찬 신진작가를 발굴·육성하겠다는 주최 측의 의지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망상 제2전시관에는 흥미로운 작품이 많이 눈에 띄었다. 3차원(3d), 프...
경찰, 롯데주류 3곳 압수수색…하이트진로 소주 비방 댓글 혐의 2013-07-29 17:08:42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롯데주류 인천지점과 강남유흥판촉팀 등 3곳에 수사진을 보내 컴퓨터 파일과 광고 관련 서류 등을 압수했다고 밝혔다. 롯데주류는 지난 4월 하이트진로가 생산하는 소주에서 경유가 검출됐다는 내용의 언론 보도를 인터넷을 통해 퍼뜨리고 관련 글에 비방 댓글을 단 혐의(명예훼손)로...
전지현 막걸리 광고, 日 톱배우와 비교해보니… 2013-07-23 14:34:10
처음으로 주류광고 모델로 나서며 기존 막걸리 광고와는 전혀 다른 느낌의 분위기로 전통주시장의 활력을 불어 넣고 있다.반면 세계 2위 막걸리 시장인 일본에서 '산토리 서울 막걸리'는 미즈키 아리사를 모델로 발탁하여 막걸리 알리기에 나섰다.한일 톱 여배우들의 광고에 업계 관계자는 "그동안 거품이 꺼지며...
<공감·재미 두마리 토끼잡는 '멀티스팟 광고'> 2013-07-20 08:03:17
소재로 해 자연스럽게 소비자의 공감을 끌어내는 광고가 주류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하나의 상품에 대해 세대별·성별·상황별 다양한 소재를 끌어와 여러 편의 광고를 시리즈로 제작해 선보이는 '멀티스팟광고'가 늘어난 것은 이런 트렌드를 반영한 것으로 볼 수 있다. 에피소드는 구체적일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