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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원 "금감원, 대출자·보험소비자 보호 미흡" 2017-09-20 14:00:05
9만6천 건으로 한정하고, 이에 대해서만 피해구제방안을 마련하라고 권고했다. 감사원은 "9만6천 건 외에도 동일한 상품설명대본을 사용해 판매한 74만7천 건이 불완전판매로 추정되는 데도 금감원이 이에 대한 소비자 보호방안을 마련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감사원은 금융위원장에게 불완전판매 행위로 계약을 체결한 것...
건설사, 8·2대책前 계약자 중도금 일부 잔금 전환 확산(종합) 2017-09-14 14:42:14
기준을 적용하기로 하면서 계약자들의 불만이 확산하자 일부 건설사 등이 자체적으로 계약자 구제에 나선 것이다. 14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지난 7월 서울 강동구 고덕동에서 '고덕 센트럴 푸르지오' 주상복합아파트를 분양한 시행사 대원플러스개발은 8·2대책으로 중도금 대출이 종전 60%에서 30∼40%로 축소되자...
8·2대책 전 분양계약자 중도금 대출 지원 확산 2017-09-14 07:09:32
기준을 적용하기로 하면서 계약자들의 불만이 확산되자 일부 건설사 등이 자체적으로 계약자 구제에 나선 것이다. 14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지난 7월 서울 강동구 고덕동에서 '고덕 센트럴 푸르지오' 주상복합아파트를 분양한 시행사 대원플러스개발은 8·2대책으로 중도금 대출이 종전 60%에서 30∼40%로 축소되자...
가습기살균제 3∼4단계 피해자도 구제 길 열려(종합) 2017-09-12 14:51:54
판정자들도 피해 구제를 받을 수 있게 됐다. 12일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 따르면 구제계정운용위원회는 전날 3차 회의를 열고 전문위원회 검토 결과를 토대로 정부 지원대상 피해자가 아닌 폐섬유화 3∼4단계 판정자에 대한 구제급여 지급 방안 등 피해 구제 계획을 심의·의결했다. 구제계정운용위원회는 회의에서...
가습기 살균제 피해 미인정자도 구제길 열렸다 2017-09-12 12:17:13
미인정자도 피해 구제를 받을 수 있게 됐다. 12일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 따르면 구제계정운용위원회는 전날 3차 회의를 열고 전문위원회 검토 결과를 토대로 정부 지원대상 피해자가 아닌 폐섬유화 3∼4단계 판정자에 대한 구제급여 지급 방안 등 피해 구제 계획을 심의·의결했다. 구제계정운용위원회는 회의에서...
공정위, 현대모비스 `대리점 불공정 거래 시정안` 보완 요구 2017-09-11 14:29:44
대리점 피해구제와 거래 질서 개선 방안을 공정위에 제출했습니다. 피해구제안에는 대리점 상생기금 100억원 추가 출연, 1년간 대리점 피해 보상 실시 등이 담겼고 거래질서 개선안에는 전산시스템 개선, 협의매출을 한 직원 징계규정 제정 등이 포함돼 있습니다. 하지만 공정위는 현대모비스 동의의결안이 피해 인정 기준,...
공정위, 현대모비스 '갑질' 피해구제안 퇴짜…"상당부분 미흡" 2017-09-11 12:00:07
피해를 구제하고 본사-대리점 간 근본적인 '갑을 관계' 문제를 해결하기에는 상당 부분 미흡하다고 판단했다. 우선 동의의결안에 피해구제 대상 대리점 피해 인정 기준, 규모 등이 포함되지 않아 피해구제 범위 타당성, 적정성 판단이 어렵다고 봤다. '을'인 대리점이 '갑'인 현대모비스 본사에...
옥시 대표 "피해자들께 진심으로 죄송…공동 배상안 필요" 2017-09-08 06:00:01
건강 피해를 인정받지 못한 가습기 살균제 피해자에 대한 특별구제계정 피해구제분담금 341억3천100만 원이 부과됐으나 이들은 CMIT·MIT의 유해성이 입증되지 않았다고 밝힌 정부의 입장을 존중한다며 개별 배상은 진행하지 않고 있다. 박 대표는 "배상 기준을 공개하는 것도, 평생 치료비를 지급하겠다고 밝힌 것도...
휴스턴 총영사 "교민들, 침수·약탈에도 의연하게 대처" 2017-09-01 04:48:04
적지만 경제피해는 능가할 수도 있다. -- 구조는 막바지 단계로 보면 되나. ▲ 휴스턴은 평평한 지형이어서 침수가 모두 해소되려면 상당 기간이 걸린다. 막바지 구조작업을 하면서 다음 주부터는 본격적으로 복구 국면으로 넘어갈 것 같다. 기반시설도 상당 부분 파손됐기에 완전 복구까지는 1년 이상 걸릴 것이다. --...
"국민 절반이 개인정보 유출피해 경험"(종합) 2017-08-31 17:08:55
피해에도 구제 조치에는 적극적이지 않았던 것으로 조사됐다. 개인정보 침해를 당한 후 피해구제를 위해 대응한 적이 있다고 답한 경우는 26.6%에 그쳤다. 이는 전년도 같은 조사 때보다 6.0%포인트 감소한 것이다. 이용자가 취한 피해구제 조치로는 사업자 등을 상대로 항의민원을 제기한 경우가 10.9%, 소송제기 6.4%,...